금년 여름 중국 상해에서 남경을 거쳐 남창으로 국도와 지방도를 바꿔가며, 자전거를 타고 여행할 계획입니다.
GPS나 네비게이션이 있으면 더 편하리라 생각하여 질문합니다.
; 경로 기록용이 아닌, 방향유지용으로써.
1) 지도를 가져간다면, 좌표와 방위만 정확히 찍어주는 저렴한 GPS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추천제품 쫌 답달아주세요.
적절한 지도 축적도 추천해주시고요..
(대략 경로길이는 800키로 가량입니다, 짐무게문제로 지도무게는 최소한으로 하고자합니다)
2) 만약 지도를 가져가지 않는다면, 네비준비시, 위에 열거한 도로등이 나타나는 지도 내장이 가능한지...도상에 위치표시가 가능한지요..
첫댓글 답 하는 분들이 없어서 .. 제 짧은 소견입니다만.. 특정도시의 여행이나 산행이 목적이 아니고 800키로 장거리여행은 구글맵등 캡쳐지도는 좀 무리일것 같고.. 그래서 비교적 인터넷 등에서 외국지도 구하기가 쉬운 가민 GPS를 추천 드립니다.
GPS를 구입하고 나서 말씀하시면 도로지도 정도의 정보는 드릴 수있을것 같으네요..GPS수신기의 결정은 본인이 하셔야 하겠네요..
감사합니다. 지도는 중국현지에서 해당지역 도로상세도(100,000:1이상)를 구하기로 하였습니다. 위치 확인은 좌표 표시와 경로 저장되는 단순한 GPS를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중국에서 관광객의 GPS사용을 강력히 규제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보고 공안에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신고자에게 포상금을 주기 때문에 상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hidden eyes님 감사합니다 저도 그기사보았습니다 ..현재, GPS속도계와, PMP를 별도로 구매신청 해뒀습니다. 두개를 분리해두면 GPS인 줄을 모르죠...그냥 자전거 속도계인줄알지요...PMP와 연결해야 좌표가 표시되지요....지도는 PMP에 저장하고..감샇ㅂ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