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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 역사
본 어패는 "콥 차이나" 과학 백과 어조로 작성되고 이에 응한다.워크플로 프로젝트 검토 .
자기는 사기돌, 고령토, 석영석, 모래석 등으로 태웠다겉면에 유리질 유약이나 채색으로 칠한 물기가 있다.도자기의 성형은 가마 안에서 지나가야 한다고온(약 1280°C-1400°C)으로 달궈지고, 도자기 표면의 유약색은 온도에 따라 여러 가지 화학적 변화가 일어나 중화문명이 보여주는 보물이다.
중국은 도자기의 고향이고, 자기는 고대 노동 인민의 하나이다.중요한 창조.자저우요가 가장 많아서 서로 이름을 잇는데, 예를 들면 은은 미제라 하고 먹은 미제라 한다."이때 등장한 '자기' 대요기는 자주요 생산량이 가장 많았기 때문이다.이것은 지금까지 도자기를 사용한 최초의 용어가 발견된 사료이다.
문물 세설
도자기의 옛일: 아름다운 도자기들이 이렇게 우리에게 다가와,세계로의 2019-04-22 22:04
흙을 옥으로 변하게 하면 도자기가 된다.중국 최초의 도자기, 바로 청이다.색과 흰색, 옥의 색.기술이 계속 발전하면서 청화자와 채색도자가 만들어졌습니다.약 1000년 동안 해상 무역의 발달과 함께, 도자기가 해외에 멀리 팔리면서 정교한 도자기와 뛰어난 제조기술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으면서, 중국을 아는 세계의 명함이 비단에서 도자기로 바뀌었고, 중국은 China라고 불리고 있다.
내용으로부터
중국어 명자기 외국어명 china, porc엘린 주 음 Ci Qi 전시 장소 홍콩, 마카오, 상하이에서 받기소장가치 높다 조 성유자석, 석영석, 모래석 등 소제
카테고리
1 소개
▪ 정의
▪ 소개
2 명칭 출처
3 도자기의 발전
4 외국 도자기
5 보양방법
▪ 복구 방법
▪ 중국의 사기도
소개
정의
무릇 자기 흙을 태워 만든 기물을 자기라고 한다.그러나 오늘날 도자기에 대한 구체적인 정의는 아직 통일된 의견을 얻지 못하고 있다.
자기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갖추어야 도자기라고 할 수 있다: 첫째, 도자기의 태는 반드시 자기 흙이어야 한다.사기토의 성분은 주로 고령토와 화장토이며 장석을 함유하고 있다.석영석과 모래석 성분; 함철량이 낮다.고온으로 달구어진 후 태색이 희고 투명하거나 반투명성이 있으며, 태체흡수율이 1% 미만이거나 물을 흡수하지 않습니다.
둘째, 도자기의 태는 1200°C~13을 거쳐야 한다00°C의 고온 베이킹을 해야 도자기의 물리적 성능을 갖출 수 있다.각 지방은 사기와 흙이 달라서, 불태워 온도가 된다.차이가 있으니 소결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셋째로, 도자기 표면에 가해지는 유약은, 반드시 고온아래에 있어야 한다.도자기와 함께 구운 유리질 유약.
소개하다.
도자기 조신설
도자기 조신설 작품
중국은 도자기의 고향이고, 자기는 중국 노동 인민의 하나이다.중요한 창조. 도자기의 발명은 세계문명에 대한 중화민족의 위대한 공헌으로 영문에서'차이나(china)'는 중국(China)과 같은 말이다.기원전 16세기 상나라 중기에 중국에서 초기의 도자기가 나왔다.태체에서도, 유약층의 소제 공정에서도 아직 거칠게 보이고, 소제 온도도 낮아 원시성과 과도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원시자라 부른다.
중국 도자기는 도기에서 발전하여 만들어진 원시 도자기이다.3000여 년 전에 기원했다.송대에 이르러서, 명자 명요는 이미 대부분의 중국에 퍼져, 사기업이었다.가장 번영한 시기.당시 여요(汝)관요고요균요(钧)정요(定)는 송대(宋) 5대 명요(大名)로 꼽혔는데, 당시에는 땔감과 건요(。)가 유명하다.사기도(都都)로 불리는 강서경덕진(江西京德)이 원나라에서 생산한 청화자(。)는 도자기의 대표주자가 됐다.청화자 유약은 물처럼 투명하고, 태질은 얇고 가벼우며, 순백의 자체에 청색 무늬를 씌워 수수하고 신선하다.생기가 넘쳤다.청화자와 함께 4대 명자로 꼽히는 것은 청화영롱자, 분채자, 그리고 색깔유약이다.또한 조각자, 얇은 태자, 오색 태자 등이 있어 모두 정교하고 매우 뛰어나며 각각의 특색이 있다.
다채로운 도자기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였다."자기"와 "중국"이 영문에서 같은 단어로 된 것은, 중국 도자기의 정교함과 아름다움을 극명하게 말해 준다.전적으로 중국의 대표로 할 수 있다. 고급 도자기는 일반 도자기보다 훨씬 공예적인 난이도가 높아 고대 황실에서도 정교한 도자기를 소장하고 있었다.고대 중국의 특산품 사치품 중 하나로 각종 무역 루트를 통해 각 나라에 전해진 도자기는 정교한 고대 도자기가 소장가치가 있는 골동품으로 많은 수집가들이 소장하고 있다.중국 고대 도자기는 천가를 찍었던 알짜가 있지만 일부 국보급 도자기는 중국 내에 있지 않다.구미 사람들은 결혼을 할 때 고급 도자기 다기 선물을 특히 좋아한다.
예술품 시장 시세를 보면, 가치의 배열 순서(유높낮이)는 원명청시기 자기, 송조자기, 당5대 시기 자기, 육조 시기 자기기, 원시청자, 만청민국 자기.예술성으로부터 평가(즉, 예술적 가치).주로 조형, 장식, 도안의 세 가지 면을 포함한다.조형상에는 천설기의 가치가 가장 높고 가치가 높은 배열 순서(높은 것에서 낮은 것까지)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였다.장식에는 현재 채색 장식으로 가치가 가장 높으며(예: 옹정시대 법랑채),값의 배열 순서(높이에서 낮게)는: 채색 장식, 유약 장식, 태장식입니다.도안에는 인물 도안의 가치가 가장 높고 가치가 높은 배열 순서(높이에서 낮게)를 따서 인물 도안, 동물 도안, 식물 도안, 산수 도안, 길상 도안 등을 나타낸다.연구 가치로부터 평가합니다(즉, 과학적 연구 가치).만약 기년식 도자기가 있다면, 기년묘에서 출토된 도자기들이 있는데, 이 도자기들은 있다.높은 학술적 가치는 있지만, 그렇지는 않다.가치를 평가하는 주체는,그래서 고대 도자기 가치평가체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지 않다.
명칭 출처
중국에서는, "자기"라는 단어가 허신의 "설"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문해자에서는. "자"라는 글자는 한나라 이전에 "기와"를 가리키고, 허신은 《설문해자》에서 풀었다.'자'를 '기와, 기와에서'로 해석하다.수서(书) 하조전(何)에 나오는 '장인은 청의(清)를 취하지 않고, 녹자를 걸쭉하게 한다'고 한다.당시 녹자는 우리가 오늘날 청자 중 어떤 유약색 유리의 질감이 좋은 제품을 포함해야 한다.자현박물관은 이미 소장하고 있지만 당시에는 청자라기보다는 녹자라 불렀다.
"자기"라는 단어는 당나라 문헌의 기재 내에서 일찍부터 발견되었습니다.당시에는 자기, 사기의 사용도 비교적 분명하게 구별되었다."형주 거록군토공자기, 월주회계군 토공자기.
당시 자주의 몇몇 가마터는 당나라 때 생산될 것이다.그러면 자기기의 최초 출현은 월기·형기 등의 명칭 함의와 같이 자기주에서 생산되는 도자를 가리킨다.기. 물론 '자기'가 허베이 남부 일대의 제품을 가리키는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이런 자기는 도자기와 외관상 분명히 구별된다.그래서 '신당서(新唐)'가 다른 이름으로 기재된 것이다.당서 지리지에는 '토곤연埴온缶' 당시 자주가 하북 관할이었고, '자기'도 온缶류를 포함하고 있음을 방증한 것으로 보인다.실물자료에 따르면 자주의 임수는 당나라 가마터, 묘장에서 청자, 화장백자, 갈유자 등 당풍 도자기가 많이 출토된 바 있다.이것들은 모두 '자기' 범위에 포함될 수 있다.
자기 생산량이 매우 크기 때문에, 판매 범위의 확장이 전체로 그치지 않을 것이다.중국의 북방, 관민구는 그 이익을 얻었고, 또 많은 수출을 하였다.그 결과 문헌의 기재에 "로 나타나 있다.자기 '대(瓷)'자 현상으로 내포된 '자기("。)' 문화를 구축했다.송대 이후 '자기'의 혼용이 시작됐다.
원시 도자기 문헌은 '자기'라는 호칭을 널리 사용한다.옹기원학자 예율초재는 《佩》에 있다.문운부' 권96.〈칠촉발탈. 자발조(磁)는 "누락산과에 자발(磁)이 비치고, 엷은 탁묘반기와호("。)"라고 노래한다.'원사'는 경덕진의 '부량자국(设立)' 설립에도 '자(。)'자가 사용됐다고 기록한다.(그런가 하면, 근년, 경덕진의 일부 학자는, 원사에서 설립한 "부량자국"을, 자의적으로 사료를 "부량자국"이라고 개작했다. 真城에서 출토된 원말명초의 서강월(西江月) 어문침에는 礠(。)라는 명칭이 그대로 남아 있다.송, 금, 원, 명, 청 시기 우리나라 각지의 많은 도자기 생산 지명들도 모두 자기를 뜻하는 자를 사용했는데, 마치 산동의 자촌요, 복건한 자기 아궁이,
명대의 펑청 요장과 함께 중국 북방 도자기 생산 중심지의확립되어, 자기기에 관한 기재가 점점 풍부해지고 있다."자기"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 해석을 받아서, 특정하게 되었다.명나라 학자 조중명(曹明)의 '격고요론(格)'은 "고자기가 자기주("。州)에서 나온다"고 했다.명대 이전 고자기 생산지를 자주에 지적하다.제품' 가자(定子)와 정상(。)은 있지만, 흔적은 없다.꽃구경, 자수, 수수한 것도 정기구독보다 비싸다"고 말했다.명 창덕부지는 펑청, 彭위안에 있다.주민이 양귀를 잘 도려내거나, 오색으로 칠하다.." 자주의 도자기는 또한 오색도자기 품종을 지적합니다.
실제로, 원대부터 자주요 도자기가 대규모로 발전하여, 산출되었다.커버리지와 영향력이 전국에 미치면서, 문헌의 기재 및 실생활에 많은 "자기"가 출현하였다.'대'자 현상.일본 학자들은 늘 현명한 것은 돌을 송나라 “도자기”의 “자기”이 현상이다. 대신원 정부는 부량(。)에 '부량자국'을 만들어 경덕진 도자기 제품까지 '자기'라고 불렀다.
청건륭 연간 베이징 숭문문 일대에 도자기 제품을 전문으로 파는 '자기구(。)' 거리가 생겼다.이후 충칭(重庆)과 난징(南京)에는 '자기구(。)' 거리가 생겼다.문학작품들조차도 많은 문학 명작들 중 〈홍루몽〉 처럼 '자기'를 많이 쓰지 않는다.'청궁 기록물'의 문헌도 '자기'라고 부른다.민국시대 저명한 문학가인 루쉰 등의 작품과 일기에도 '자기'라는 단어가 자주 쓰였다.자기 의미는 놀라울 정도로 확장된다.
1950년대 국가 관련 부처들은 문자규범화 작업을 강력히 추진하면서 앞으로 '자기'라는 용어가 통용되고, '자기'라는 명칭은 사용하지 않도록 했다.그러나 외국에서 만들어진 결과는 바꾸기 어렵다.일본과 한국은 아직도 이제는 “자기”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데 사용되는 도자기, 표현이 단단하고, 결백하고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도자기” 자가 된다.
한편 대만홍콩마카오 동포와 동남아 지역의 해외 중국인은 지금도 '자기 벽돌'로 '타일'을 가리키는 '자기'자를 사용하고 있다.이것은 '자기'라는 호칭과 함의가 지금까지 이어져 온 예증이며, 물론 자주요의 영광이기도 하다.그러나 이는 정의역의 연구 문제이며, 문자학분류학민속학상품유통학 연구 분야에도 관련돼 있어 검토해 볼 만하다.
비옥한 자주요의 가장 이른 출처에 관하여 명대 만력년 [1573-1619] 세조는 〈오잡채〉의 책에서 "지금의 속설요는 자기기라고 부르는 자기로, 개자주요가가가 가장 많다.당시 자기대요기가 등장한 것은 자주요가 생산량이 가장 많았기 때문으로 보인다.그는 이 글에서 '자주요'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했고, 자기기와 자주요와의 직접적인 연관성을 설파했다.필자는 이것이 지금까지 나온 것이라고 제안하였다.현재 '자주요'라는 명칭의 사료를 최초로 사용하고 있다.
'자주요' 한 명이 출현한 뒤에도 정형화통일은 이뤄지지 않았다.명청시대의 학자는 문헌의 기재에 각각 "자기", "자주요" 또는 "자주요"와 같은 다른 명칭을 사용했다.청강희 州자주〉은 팽성도자기의 묘사에 '자기'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가경년 동안 경덕진 도록은 '자주요'라고 불렀고, 허지형은 음류재설에서 '자요'라고 불렀다.실제로 자기, 자기요는 자기주요와 같은 의미로 자기주 지역의 요장과 그 제품을 말합니다.그러나 구체적인 표현 내용을 보면 당대의 '자기'는 명대의 '자기'와 실체가 미세하게 차이가 나야 한다.근년에 관대요지에서 출토된 금대세백자는 아마 〈격고요론〉에서 말하는 '좋은 자와 좋은 자'와 '정기(正高于)'가 서로 유사하여 '"。'보다 뛰어난 '자기'일 것이다.
근대 자기주요 연구에서 '자주요(磁州窑)'라는 용어가 통일된 것은 1918년 허베이(河北) 거록("。) 북송 유적이 발견되면서 생긴 '자주요열'이다.국내외 일부 전문가 학자들은 출토 제품이 당시 팽성에서 생산한 '자기'와 같은 스타일로 보고 있다.당시 통용되던 '자기'라는 호칭과 혼동을 피하기 위해 '자주요'라는 명칭을 사용하였다.일본 전문가는 긴 계곡부의 영국 테스코가 이는 근대 연구에서 뒤지다 호퍼는 이르면 다음 주 논문에 사용하고 있다."자기가마'라고 한다.이때부터 자주요 명칭의 사용 빈도가 점차 보편화되었다.나아가 국제적으로 '자주요형'과 '자주요계'의 제법과 명이 출현하였다이름
신중국 성립 이후 자주요 연구 붐이 몇 차례 일어나면서 고대 도자기 유적이 꾸준히 발견되고 있다.자주요 문헌 연구도 진전을 보여 일부 역사적 현안이 해결되었다.논문과 신문 기사에서 자주요칭은 성향규범과 통일, 자주요 명칭 사용 빈도가 증가했다.다음으로, 자주요 제품의 내포와 요계의 외연이 점점 풍부해지고 충실해지고 있습니다.
자주요의 고향인 팽성도자기산지에서는 최근 일부 호텔식당이 자두식당, 자두호텔, 자두영화극장 등 자두도식이라는 용어를 다시 쓰기 시작했다.'자기'자를 다시 써서 옛 '자기의 수도'에 대한 향수와 애정을 표현하였다.그중에서도 아마 고자문화에 대해 좀처럼 헤어나기 어려운 감정이 있을 것이다.
필자의 견해로는, 현대에도 '자기'와 '자기'라는 단어는 계속 혼용해도 무방하며, 사람들이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각자의 뜻을 표시해도 무방하다.고유한 사용은 다시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문자의 사용은 역사의 연장선상에 있어야 하고, 기존의 문헌에 대해서는 개의 꼬리나 담비처럼 바꿀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그렇지 않으면 거세의 역사를 면할 수 없다.
어쨋든, 우리는 '자기'라는 단어의 탄생에서부터 '자기'를 대체하는 연출까지 자주요가 인류 문명과 발전사에 기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민요인 자주요의 강인한 생명력과 한때 분출했던 장력을 엿볼 수 있다.
도자기의 발전
도자기 흙으로 잘 구워 만든 도자기는 중국 특산품이다.원시 도자기는 도기에서 발전하여 정주 이리강상대 유적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동한에 청유 도자기가 나타나다.초기 도자기는 청자 위주였던 수당시대에 청자, 백자 등 단색 유약 위주의 양대 자계로 발전하였고, 무늬를 새기고, 무늬를 그리고, 무늬를 붙이고, 구멍을 뚫는 등의 자기 무늬 장식을 만들어 냈다.5대 도자기 제작 공정이 우수하여 북자 계통에 속하는 하남의 땔나무 가마는 '기와 한 장에 천금'이라는 평판이 있다.땔나무 가마는 후주 땔나무 세종 관요이다전설에 따르면 주세종은 땔나무 가마에 자기를 생산하여 '종이처럼 얇고, 거울처럼 밝고, 소리가 하늘을 찌를 듯하고, 구름처럼 부서지는 이런 빛깔이 장래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그러나 아직도 시바루의 전세품이나 실물을 발굴하는 일은 없다.남자 시스템은 월요 '비색자기'로 유명하다.송대 도자기는 각종 단채유약을 특기로, 유약은 얼음과 금을 만들고, 가마의 변색과 양면 채색, 유약을 태울 수 있다.청, 유약리홍 등. 유명한 '자두' 경덕진은 송경덕(서기 1004-1007)이 궁정을 위해 도자기를 생산한 것으로 유명하다.선택한 자기는 흙은 반드시 희고 가늘며, 만든 자기는 질은 아직 얇고, 색은 옥같이 희고 영롱한 꽃을 잘 만든다.원나라 도자기에는 날염 도자기와 오색 역금이 성행했다.명대에 "백저청화자"가 유행하였는데, 청자는 "영청"이 있고, 사기질이 매우 얇고, 용화를 암조하여 겉에 볼 수 있고, 무늬가 약간 청색으로 나타난다..또 '제홍자'는 자색을 비온 뒤 제색하여 붙여진 이름이다.가마의 변색은 한 가지에서 가마가 붉게 변하고 가마가 푸르게 변하며 가마가 보라색으로 변하는 세 가지 색으로 발전한다.청대에는 '채색자'를 생산하였는데, 도안이 참신하고, 자색이 화려하고, '법랑자', '분채'로 걸출하고, 또 '천청유'가 있으며, 5대 땔감과 제홍자를 본뜨고 있다.오늘날 유명한 도자기 생산지로는 강서경덕진으로 청화자, 청화영롱자, 색깔유약자, 분채자 등으로 유명하다.하북당산, 산서성 장치, 광주석만은 모두 전통공예 및 현대화 기술 설비를 채택할 수 있으며, 불은 각각 태울 수 있다.다양한 종류의 도자기를 심다. 그 외에도 하남 우현의 균자, 호남 영릉의 홍자, 임여의 여자, 절강 용천의 청자 등이 있다.
백도의 성공적인 불태움은 도기에서 도자기로 과도하게 넘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상대와 서주 유적에서 발견된 '청유기'는 도자기의 기본적인 특징을 뚜렷이 지니고 있다.도기보다 섬세하고 단단한 재질로 태색은 회백색으로 되어 있으며, 소결온도가 1,100-1200°C에 달하며 태질이 기본적으로 열을 가하고 흡수성이 약하며, 기 표면에 석회유를 덧발하고 있다.그러나 그것들은 도자기와 아직 완전히 같지는 않다.원시자 또는 원시청자라고도 불린다.
원시자는 상대에 나타난 후 서주, 춘추전국을 거쳐 동한까지 1600~1700년의 변화를 거쳐 미숙에서 성숙에 이른다.
동한 이래 위진때 제작된 도자기는 출토된 유물로 보아 청자가 많다.이들 청자의 가공은 정교하고 태질이 단단하며 물을 흡수하지 않으며 표면에 청색 유리질 유약이 한 층 있다.이런 수준 높은 도자기 제조 기술은 중국 도자기 생산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음을 보여 준다.
우리나라 백유도자기는 남북조에서 태동하여 수나라에 이르러 성숙단계에 이르렀다.당대에 이르러서는 더욱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도자기는 섭씨 1200°C로 타올랐고, 자기는 70% 이상의 백도로 현대 고급 세자의 기준에 근접했다.이 성과는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에 채색된 도자기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송대 도자기는 태질과 유약, 제작기술 등에서 새롭게 향상되어 도자기 굽는 기술이 완전히 성숙할 정도이다.공예기술에 있어서 명확한 분업이 있어 우리나라 도자기 발전의 중요한 단계가 되었다.중외의 명요는 요주요, 자주요, 경덕진요, 용천요, 월요, 건요, 그리고 송대 5대 명요로 불리는 여, 관, 형, 균, 정 등이 유명하다.요주요(산시둥촨)는 제품이 아름답고 태골이 얇아유약의 층이 고르다.자주요는 백자흑화의 자기를 많이 생산한다.아래에서는 정교하고 윤기가 있고 보기 좋으며, 가마를 지을 때 생산되는 흑자는 송나라의 명자 중 하나이며, 흑유는 옻칠과 광광이며, 여요는 송나라 5대 명요의 관이며, 자기 유약은 청록을 주색으로 여겨 왔다.각 자료의 분석에 따르면 고갱은 송관요와 함께 생산될 가능성이 가장 높고, 균요는 채색 도자기가 많아 연지홍으로 가장 좋은 푸른빛과 먹빛이 나는 도자기로 세공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고대 도자기 유약의 발전은 유약이 없는 것에서 유약이 있는 것까지, 또 단색 유약에서 다색 유약으로, 다시 유약 아래에서 유약에 채색되어 점차 유약과 함께 그려지는 오색, 두채로 발전되었다.
채색 도자기는 보통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에 채색 두 가지 종류로 되어 있는데, 태반 위에 먼저 도안을 그렸는데 유약을 칠한 후 가마에 넣어 굽는 채색 도자기를 유약 아래 채색이라고 한다.명대의 유명한 청화 자기는 유약 아래 채색의 일종이다
명대의 정교한 백유의 소제 성공, 구리를 정색제로 한 단색의 유약 도자기의 소제 성공은 명대의 도자기를 풍요롭게 한다.명대의 도자기에 유약을 입히는 방법의 다양화는 중국의 도자기 제조 기술이 꾸준히 향상되었음을 나타낸다.성화연간은 유약 아래의 청화 윤곽선에 유약을 입힌 '두채'를 만들어 냈고, 가정, 만력연간 불태워 만든 것은 청화 테두리 대신 여러 가지 색으로 그린 오채로 유명하다.청대의 도자기는 명대의 뛰어난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기 시작했다자, 제자 기술은 휘황찬란한 경지에 이르렀다.강희시의 소삼채, 오채, 옹정, 건륭시의 분채, 법랑채는 모두 중외에서 명성을 얻은 걸작이다.
명대에는 유약 아래의 청화 윤곽선에 유약을 입히고 채색한 도자기를 태웠는데,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 위의 채색이 기묘한 아름다움을 겨루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청대에 구리태화의 법랑 효과를 본뜬 도자기법랑채는 '료채'라고도 한다.
도자기와 도자기의 관계는 불가분하다.높은 부분이 있다(흙을 섞거나 긴 석영, 석회 등을 돌, 유약, 다른 천연 재료가 함유되어 있다.,, 산화 구리 산화 철산화 아연 성분 등 천연 원료의 색이 있을 때, 소결은 자연스럽게 도자기 표면에 얇은 도자기 유약(일 1할을 결성하는 것은 이르면 불에서 노른자위에 나왔다.)이렇게 했다. 중국 역사에서 명대의 이전 중국 도자기는 소자((, 장식 무늬 없이 색정도의 높낮이가 우열을 기준으로 한 도자기)가 주를 이뤘다.명대 이후 채색으로 자기를 그리다주요 유행을 위한 도자기.또 다른 국가들도 도자기 제작도 일본의 다도 문화계를 빛내고 있다. 독특한 다기
최초의 소자는 색깔별로 청자, 흑자, 백자 등 세 가지 흔한 색상의 도자기를 분류하였다. 채색도자기 및 기타 채색도자기 중에서 비교적 유명한 것은 다음과 같다.
당삼채 중국 저장성(예를 들면 할수록 색 도자기 가마의 비밀을 남·허베이 성 시창 강 ) 、로, 일본은 10세기 도자기로 발전한 후:어깨·도자기. 이색적인 미네신종 (shigarakiyaki)의 편지를 태우고 축하하고 있는 밭, 나가사키 (aritayaki) 오카야마 현 비젠이 (bizenyaki) 등이 있다. 불또한 유럽은 18세기부터 또한 제도를 시작했다도자기를 만들고 오늘날 영국, 프랑스, 러시아, 독일 등지, 특히 영국에 여러 개의 고급 도자기 브랜드를 설립하였다.
자기산지분류
1.월요
당나라 사람 육구몽의 '비색월기(秘)'라는 시에서 처음 발견된 이 명칭은 항저우만 남쪽 기슭의 구월지 청자 가마터에 대한 총칭이다.한대에 이르러 삼국, 서진을 거쳐 만년 당 5대가 전성기에 이르러 북송 중엽이 쇠락한 것이다.중심산지는 상우조아강 중류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종 청자를 생산한다. 주, 질은 상승이다.육우는 '다경사지기'에서 "형자류은(类)과 월자류옥(越)형(不如)이 월(越)보다 못하고, 형자류설(邢)이 더 나쁘다.둘째; 형자는 희고 다색단이며, 월자는 푸르고 다색은 푸르다.육우는 녹차를 끓여 마시므로 월자를 극구 추앙한다.
2.형요
지금의 강 북내구에서 임성 일대는 당대가 형주에 속하고, 옛 이름이다.이 가마는 수대에 시작되어 당나라 때, 주산 백자(白)로, 재질이 섬세하고 유약색(釉)이 깨끗하고 희게 되어 어용된 도자기로 한때는 월요청자와 함께 알려져 '남청북백(南青北"。)'이라 불리었다.육우는 '다경'에서 형불월(。不不如)이 주로 청전차를 먹었기 때문에 붉은 꽃으로 비교하거나, 실제 차의 국물 색깔을 반영하려면 그 반대이기 때문에 둘 다 소장이 있는가에 달려 있다.
3.여요
송대 5대 명요 중 하나로 지금의 하남 보풍 청량사 일대에서 북송은 여주에 속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북송만기는 궁중을 위해 청자를 불태웠으며 고대 최초의 관요로 북송관요라고도 한다.유약의 색은 천청을 위주로 하여 석회일알칼리 유약으로 만드는 기술로, 유약의 면은 대개 조각이 많고 태는 검고 태골은 얇다.
4.균요
송대 5대 명요의 하나.지금의 하남 우현에서는 이곳 당송시가 균주의 관할을 위해 이름을 지었다.당나라 때 시작되어 북송에 성대하고, 지원이 쇠락하였다.동홍유를 태우는 것을 위주로 하늘빛, 월백 등 유탁유약 도자기를 대량 생산해 지금도 각종 예술 도자기를 생산하고 있다.
5.정요
송대 5대 명요의 하나.지금의 하북곡양윤자촌과 연산마을은 당송 때 정주에 속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당나라 때는 이미 백자를 태웠는데, 5대에는 비교적 큰 발전이 있었으며, 백자 유약의 층은 약간 녹색을 띠고, 유약은 눈물 자국처럼 흘러내렸다.북송 후기에 복채소법을 창제하여 그릇반기 물구경에 유약이 없는 것을 '망구("。)'라고 한다.오대, 북송 때 일부 궁중용자를 승태시켰고, 기물 밑에는 '관', '신관'이라는 명문이 있었다.송대에는 백자 굽는 것 외에 흑유, 장유, 녹유 등을 태웠다
6. 남송관요
송대 5대 명요 중 하나인 송실이 남진해 설치한 궁중용자 전소 가마터.전기는 용천(지금의 저장 용천대요금촌계구 일대), 후기는 임안교도단 아래(현 저장 항저우 남쪽 교외 거북이 기슭)에 있다.두 가마에 구운 기물태는, 유약의 특징이 매우 일치하여, 서로 구분이 되지 않고, 모두 얇은 태, 검은, 회색 등의 색을 띠며, 유약의 층이 두텁고, 분청, 미황, 청회 등의 색이 있다.용천청자가 16세기 말 프랑스 무대에 나타나 프랑스를 뒤흔들었는데, 한동안 제대로 된 언어를 찾지 못해 유럽의 명극 '목양녀'에서 여주인공 설라가 함께 걸치고 있는 청색 두루마기로 비유할 수밖에 없었다.오늘날 용천요에는 또 새로운 발전이 있다.항저우의 남송관요 유적에 남송관요박물관이 건립되었다.
7.형요
송대 5대 명요 중 하나로 아직까지 유적을 찾지 못했다.절강 용천 관요를 형요라고 부르는 문헌이 있는데 사실 와전된 것이다.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요 도자기는 태가 검고 짙은 회색, 옅은 회색, 황토색 등 색이 있고 유약이 회청색 위주이며, 미황, 유백 등의 색도 있는데 유약에 기포가 있어 석영 입자가 용해되지 않았다.유약은 크고 작은 무늬가 조각되어 있고, 잔주름은 노랗고 굵은 무늬는 흑갈색이며, 속칭 '금사철선'이라고 한다.도자기의 유약이나 문양, 조형을 보면 송대 용천 관요와 다르다.
8.건요
지금의 복에 양기를 세우다.당나라 때 시작되어 청자 일부를 조기에 태웠으며, 북송까지는 토끼털무늬 흑유다잔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토끼털무늬는 유약국수 모양의 결정체로 노랑, 백양색, 금, 은, 토끼풀이라고도 하며, 어떤 유약의 결정체는 학비반이라고도 하고, 소수의 가마에서 유약을 변색하여 유약이라고도 한다. 일본에 전해져 심은 모두 찻잔으로 "천목 그릇", "천목이 빛나다" 고 "천목 유적"의 등과 같은 현 일본의 국보가 되어 매우 소중하다.이 가마에서 생산되는 흑자는 유약이 바닥까지 미치지 않고 태가 두껍고 함철량이 10% 정도여서 검은 색을 띠고 있어 '철태'로 불린다.송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다학자였던 채양은 다록에서 "차색이 희고, 이흑잔, 건안소조자가 검게 칠하고, 무늬가 토끼털같이 두껍고, 그 바탕이 두껍고, 오래 더워야.타처를 나온 사람은, 얇거나 자줏빛일지라도, 미치지 못한다.그 청백잔, 두시험가는 스스로 쓰지 않는다.'송대성 두차(。)의 바람은 가마를 만드는 데 필요한 찻잔을 최고의 그릇으로 여긴다.
9. 경덕진요
지금의 강서 경덕진에서.당무덕 연간 제품에는 청자와 백자의 두 종류가 있는데, 청자색은 회색으로 변하고 백자는 옥처럼 순수하고 '백여옥은 종이처럼 얇고, 거울처럼 밝고, 소리는 반처럼'으로 알려져 있다.그것은 송대에 주로 청백자를 태웠다.원나라 때 궁중에 청백자를 태웠는데, '추부(枢)'라는 글자가 있고, 청화(釉)유약리홍(。) 등의 품종을 태웠다.지명대는 전국의 도자기 소제 센터가 되었고, 궁중의 다례를 위해 다기를 만드는 공장이 설치되었다.이때 큰 꽃 청송 발전하고 도자기 다도가 일본 무라타의 시조이다 매우 사랑을 받고 있다. 펄이때 유약에 채색, 두채, 소삼채, 오채 등의 품종이 차례로 출현했고, 여러 종류의 진귀한 청색, 붉은 유약, 달콤한 흰 유약을 입힌 도자기를 태웠다.청대에는 법랑채, 분채 등 다양한 신품종을 창제하였다.송대부터 스스로 자기가 일본, 경덕진에서 명청 때 먼 곳으로 판매하다 대량으로 동시에 입력하는 발판을 마련한 유럽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도자기 도자기 풍경이 좋다." 도자기 도시.
10.의흥요
지금의 강의 소의흥정촉진.일찍이 한진 때 청자를 태웠는데, 제품 조형물의 무늬 장식은 모두 월요의 영향을 받아 태질이 비교적 푸석푸석하고 유약색의 청에 누렇게 물들어 흔히 볼 수 있다.송대에 도기를 굽기 시작했고 명대에 쯔쯔사 생산으로 유명해졌다.명말주에 우뚝 선 '양롱茗호계'에 따르면 자사호의 창시자는 금사사사승으로 공(공)춘에서 시작했으며, 공춘은 학사 오이산의 집터였다.명정덕 연간에, 오이산은 금사사에서 공부할 때, 봄나절에 노승의 술을 본떠서 은행나무 瘿을 만들었는데, 지금은 중국역사박물관을 소장하고 있었으나, 원개는 이미 황옥린이 되었다.공춘 이후, 주전자를 만드는 "4명의 집" 즉 동한, 조량(한명의 조량), 원석(한명의 원석), 시붕(一作). '4인의 집'과 함께 또 다른 명가 이무림(李林林)이 주전자를 함발(와낭)에 넣어 굽는 법을 발명해 오늘에 이른다.명만력년~청초에 1제호의 대가로 알려진 것은 시대빈(시친의 아들). 그는 자신의 고족 이중방(이무림의 아들), 서우천(서우림) 세 사람과 나란히 줄을 섰다.시대빈에게는 4대 제자인 소문금(일명 향상), 소문은(일명 향유), 장시영, 오정춘이 따로 있다.아울러, 쯔사호예사상 중요 인물 진용경, 첸중미, 혜맹신. 우롱차를 현품으로 마시는 '用'의 용량은 50~100mL에 불과한 차주전자로 맹신항아리(。), 즉 잘 만든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청초중반에 이르러서는 진명원(家明远)과 소오시모(名林), 소욱모(。) 등이 으뜸이었다.건륭 중후반부터 도광년 사이에 쯔사호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 인물은 천훙수다.수많은 주전자를 설계해 양팽년, 양봉년 남매가 만들었던 천훙슈, 호만생은 '만생호(。生壶)'라 불리며 스스로 이름을 새겼다.이후 황옥린, 배석민, 주커심 등 제호 명인이 등장했다.고경주는 또 제호예술을 최고조로 끌어올려 '일대종사'로 불리며 당대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또 장룽(陶龍) 등 도예가들도 가세해 이도가 최고 수준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11.덕화요
복성 덕화자 제작은 신석기시대에 시작되어 당송에 흥취가 있고 명청에 성대하며 기예가 독특하여 오늘날까지 전승되고 있다.그것은 우리나라의 중요한 대외무역품으로 비단, 찻잎과 함께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으며 제자 기술의 전파와 중외 문화교류에 기여해왔다.현재 덕화현에는 송원시대의 그릇평과 굴두궁 등의 가마터가 보존되어 있다.신석기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서 인문도기를 만들고, 당나라 때 이미 청유기를 태웠으며, 송나라에서 생산한 백자와 청자는 이미 정교하고, 도자기 제품은 대량으로 수출되었고, 원대, 덕화자조왕상은 이미 공양되었다.명·청 2대·독화 도자기가 유럽에 대량으로 전해져 오고 있으며, 그 상아백유(일명 크림백)는 유럽 도자기의 예술에 큰 영향을 미친다.
명대, 덕화자 연예인 하조종은 현지의 우수한 고령토를 이용하여 주형, 조형, 조각, 분각, 분, 접착 등 여덟 가지 기법을 사용하여 정교하고 아름다운 덕화자 소, 유색 유백을 만들어 냈다.정화하 서양이 가지고 있는 도자기에는 복건(福福)이라는 '덕화자("。)'가 있다.이탈리아의 유명한 여행가 마르코 폴로는 푸젠취안주를 여행하면서 독일 도자기를 칭송하고, 독일 도자기를 해외 각지로 가져갔다.그래서 독일 도자기가 세계적으로 유명한지, 명나라에서 생산한 백자가 가장 특징적이고 영향력도 있다.독일의 명대제자 기술은 역대 최고 수준이고, 조형예술에서도 유례없는 고도에 달해 도자기세계에서 타고난 미질과 색다른 예술작품이 됐다고 할 수 있다.청대에 유럽을 수출하다.중화인민공화국입후, 덕화자업, 신예들이 배출되었고, 그들은 전인의 우수한 기법과 스타일을 계승하여 끊임없이 혁신적으로 발전하여, 덕화자소 제작 기예를 새롭게 하였다.
약사
하나, 원시 도자기—상대
상대에 나타난 유약은 원시 도자기로 불리며 청자계에 속한다.
1, 상황: 흔치 않습니다.
2. 태골, 유약은 도자기에 가깝다.
유약은 석영, 장석, 붕사, 점토 등을 원료로 한 물질로 종류가 많다:
1) 달군 온도에 따라 고온유약, 저온유약을 나눌 수 있다.
2) 겉모양에 따라 투명유약, 유탁유약, 색유약, 유광유약, 무광유약, 균열유약(개편), 결정유약 등을 구별할 수 있다.
3) 유약별로는 석회유약, 장석유약, 납유, 무연유약, 붕유, 납붕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3 저장상우에서 청자 가마터가 발견되었습니다.
4.기형:존,캔,콩
정주명공로상묘 출토 청자존
북방 지역에서 많은 묘장이 출토된 것이 발견되었다.예
1) 하남 (정주, 안양, 낙양, 공현, 언사),
2) 하북(藁北),
3) 베이징,
4) 산시(서안),
5) 산둥(익도),
6) 안휘(둔계),
7) 강소(南京·단도) 등지의 상주 유적과 묘장에서는 많은 원시 청자와 잔조각이 출토되었으며, 주요 기형은 존, 그릇, 접시, 병, 옹, 캔, 콩 등이다.과학적으로 측정해 보면 도자기의 특징을 거의 갖췄지만 나중에 성숙단계인 청자와 비교했을 때 원초적인 것도 있다.
미숙한 점은 다음과 같이 표현된다.
1) 공기구멍이 크다.
2) 태질은 불순물이 많다.
3) 유약색은 아직 안정되지 않았다.
2.원초청자-춘추전국
청자
3. 초기 도자기—한대, 동한시기 성숙단계에 접어들었다
1, 용요를 사용했고 온도가 1300도에 달했습니다.
2. 고령토가 비슷한 자기토지를 사용한다.
3. 유약을 달면 끝이 없고 현 무늬, 물결 장식이 있다.
4. 청자와 흑자가 나왔다.
흑자:검은 고온 유약을 입히기 위한 도자기.청자에다가 발전한 품종으로 산화철로 유약을 만드는 발색제로 철분을 늘리면 흑자가 되는데, 그 유약 중 삼산화이철 함유량이 5% 이상이다.흑자는 동한(東汉)에서 열을 올리고 저장(。江)에서는 우요(窑)에서 구운 흑자는 유약을 두툼하고 고르게 한다.
상우요: 우리나라 고대의 유명한 청자 가마 중 하나.지금 절강성에 우.지금의 소선단 및 장자산 동한자요 유적은 우리나라 최초의 가마 중 하나로 청자, 흑자, 그리고 인문 경도를 불태우고 조성하였다.삼국오와 양진이 생산한 청자는 지극히 정교하고, 난징(南京)의 조사강 오묘(。)에서는 적오14년(251) 청자호자가 출토되고, 진강진묘에서 출토된 청자는 모두 상우요 제품이다.저장(江浙)지역 묘지에서 출토된 이 시기의 도자기도 대부분 이 가마에서 생산한 것이다.남조, 수, 당이 약간 쇠퇴하다.5대째, 북송태는 재탄생하여 유명한 월요의 중요한 산지 중 하나이다.1984년에는 상우(上虞)에서 상나라 시대 구조가 완전하고, 장전량이 많고, 가마의 온도가 높은 도형 무늬가 단단한 용요(龍。)가 발견됐다.
청자: 춘추전국시대를 거쳐 동한에 와서는 큰돌파가 있었다.저장, 장쑤, 장시, 안후이, 호북, 하남, 간쑤 등지의 동한묘장과 유적에서 모두 동한의 청자기가 출토되었다.
저장(浙江)상위현(上县)에서는 동한자 가마터 네 곳이 발견되었는데, 그 중 작은 선단 가마터 도자기 조각의 과학적 측정이 이를 보여준다.
1) 원시청자보다 철분을 적게 함유하고,
2)태체는 회백색,
3) 태질소결, 가장 낮은 흡수는 0.16%,
4) 불태워진 온도는 1310도,
5) 용요를 사용하여 굽고,
6) 현미경 구조는 근대 자기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투명성도 높은 수준에 도달한다.
동한기 청자 소조 기술이 성숙 단계에 이르렀음을 보여 준다.저장(浙江)상우현(上虞) 일대는 옛 월인의 고향이었고, 전국은 월국의 관할이었고, 당나라 때는 월주(越州)라 하여 이 일대의 가마를 통칭(。)한다.
용어 지식 유약류
유약상채송대(宋), 명청경덕(明清)진요(明明)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 유약은 두채(斗)오채(五)분채(粉)법랑채(。) 등으로 다양하게 쓰였다.
유약-태에 채색한 뒤 무색 투명 유약을 덧씌워 고온(1300°C 정도)에 한 번 구워 만든 것을 말한다.유약하채는 당나라 장사 가마인 청유갈록색 채색 도자기, 원나라 경덕진요에서 생산한 청화, 유약리홍자에서 처음 발견되어 유약하 채색공예를 완벽하게 하였다.
청유—철을 주 착색 원소로 하고 있는데, 유약에는 <1~2.5% 범위의 철분이 고온 환원 분위기에서 구워지면 청색을 띠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상주의 원시청자는 청유의 시창기로 한대가 성숙하고 송대달은 고봉에 이르러 분청, 매실청 등 명귀종이 출현했다.
백유—유약에 들어 있는 철 함유량이 0.75% 이하로 떨어져 순백의 도자기에 가해지며, 가마에 들어가 고온으로 달궈지면 백유가 만들어진다.우리나라가 현재 보고 있는 가장 오래된 백유는 동한묘장에서 출토된 백자이다.당나라 형요 백자, 송나라 정요 백자, 원나라 경덕진요 난백유, 명나라 영락 단백유, 명청덕화요 상아백유 등이 유명한 백유 품종이다。
흑유(——)=철을 주 착색원소로 하는 유약은 철의 5% 이상을 고온에서 태우면 검은색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동한시 초기의 월요는 이미 검은 유약을 태웠으나 검은 유약은 순수하지 않았다.동진에서 남조 초의 절강덕 청요에 이르기까지 흑유자 유약을 태워 만든 유약은 광택이 나고 색은 칠칠처럼 검다.당송시대에는 차를 마시는 성행으로, 검은 유약과 찻잔이 한 시대를 풍미하여, 검은 유약의 제작을 밀어 넣었다.새로운 수준은 우리나라 전통적인 도자기 품종의 하나가 되었다.
붉은 유약인 유약은 구리가 주된 착색원소로 고온환원 분위기에서 타면 붉은색을 띠게 돼 이름이 붙여졌다.송대균요, 원명 청경덕진요 유약리홍선홍랑요홍두홍 등은 모두 동홍유의 명물이다.
기형류
琢기—경덕진제자 전용 용어.병
원기인 경덕진제자 전용 용어.그릇접시접시 등
박산로인 용광로의 한 가지 양식.한·진·계 모조동훈로에서 불태우는 것이 성행한다.그 난로 뚜껑이 우뚝 솟아 해상의 봉래삼산을 상징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다.사용시 향신료는 난로에서 나오고, 담배는 덮개 구멍에서 피어나 운무처럼 피어난다.한대에는 일반적으로 도질이었고 남북조시에는 청자 박산로가 있었다.
곡창—한 종류의 부장물.하부는 탱크형, 상부에 누각, 인물, 가축, 곡창 등을 쌓아올려 붙여진 이름이다.삼국지 동진(東晋) 때 저장(浙江)지방은 불에 탔는데, 대부분 청유(。)였다.
귀 컵—컵의 한 형태.'觞'라고도 한다.옻칠을 한 한 한대 때 만든 觞으로, 몸체는 타원형이고 양쪽에 대칭이 있는 작은 귀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동한지 양진, 남북조에서 유행하며 품종은 녹유도, 청자 등이 있다.
손잡이 컵—컵의 한 형태.입가심으로 배벽이 곧고, 복벽에서 안으로 들어오며, 복벽이 점점 두꺼워지고, 동그라미를 친다.손에 쥐면 묵직한 느낌이 들고, 손에 꼭 맞기 때문에 컵을 누른다고 한다.명영 낙청 꽃으로 손잔을 누르는 것이 가장 유명하다.
닭항아리 컵—일종의 살구.아가리를 벌리고, 얕은 배를 펴고, 발에 눕는다.컵에는 두채 회화 암컷, 수탉 및 새끼 닭이, 칸사이에는 산돌, 난초, 모란, 고명 닭항아리 컵이 있다.명성화투채닭항아리잔은 한때 유명했었고, 청대 각조마다 모조가 있었는데, 특히 강희, 옹정때의 모방이 가장 훌륭하여 거의 진짜와 혼동된다.
작배—컵의 한 형태.술 도구. 청동기 모양을 본떠서 입가에 살짝 삐져나온 원복의 깊이, 앞끝의 뒷머리, 아랫부분의 세 고족, 입가의 양쪽에 대칭이 있는 기둥, 한쪽에 =가 있습니다.명, 청 두 세대 모두 태조가 있으며, 청화, 백유, 남유 및 분채 등의 품종이 있다.
하이파이브—컵의 한 형태.술 도구. 잔의 몸 밑에 고족이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입꼬리가 살짝 빠지고, 밑이 도톰하고, 아랫도리가 높고, 고족에는 대절형, 원주형, 네모꼴 등이 있다.명, 청 두 세대는 모두 불태우고, 품종은 청화, 두채 등이 있다.
고족 그릇인 그릇의 한 가지 양식.폼은 하이파이브와 같고 약간 크다.원나라 용천요, 경덕진요는 불을 지펴 명청을 계속 태웠으며, 품종은 청유, 난백유, 청화, 유약리홍 등이 있다.
무늬 장식이 흔하다
반제품
반제품
흔한 무늬로는 백화, 산수인물, 어목꾼경독, 경직도, 16자, 백자도, 박고, 팔선, 팔보, 삼성인, 운룡, 천화룡, 구룡,월계,해당화,사계화,옥련화,단국화,접지,모란,감은연,산석파초,산석,모란,추엽괴석,산석죽작학, 솔매, 파나소닉 노인, 이로상월, 인록, 사녀, 목우도, 삼양개태, 오자등과, 미대관연, 수장, 만수무강, 안거萄,躏,螭,朵花,梧,桐,,,团,把,勾,冰,尴,,,草,,,鱼,蝈蝈,,,蟀,蛐,,,手,佛,白菜,,,,,西,十팔선은 장수를 축하하고, 안린은 복록을 축하한다.·벌나비, 매작, 행림춘연, 물부련, 서번련, 구약, 부용, 부귀백두, 파나소닉 삼로, 합과 이선, 유해금첨, 죽란매국 자손복숭아, 구도, 서상기, 삼국지연의, 봉신방, 문왕방현, 수호, 공성계, 수당연의, 진평매육, 목란종군, 가관진작, 적벽부, 음중팔선, 대교이교, 사비16자, 영희백자도 등. 많은 장식 도안의 착상이 있고,사람들의 행복에 대한 열망과 삶에 대한 축복이 담겨 있다.다음은 우리나라의 고대 전통 장식 도안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드래곤 볼 패턴
두 마리의 운룡을 위해 불덩어리가 있다.'광아'는 "비늘이 있으면 '蛟龍', '응룡(虬龍)'이라 하고, 뿔이 없으면 '잠자리 용', 말승천하면 '반룡'이라 한다.전설에서 용주는 물불을 피할 수 있는 보주라고 여겨진다.여러 마리의 용희주(龍戏)를 형상화하면 이를 '군룡희주(龍龍"。)'라고 한다.만약 패턴이 두줄로 된 운룡이라면가운데 한 글자를 돌면 '운룡봉수("。龍龙)'라고 한다.길상 안태상 축송의 뜻을 나타내다.
용봉은 상서로운 도안을 나타낸다.
용은 비늘벌레의 길이고, 봉황은 우충의 존이라고 한다.거기에 용이 나타나니 거기 봉래의가 있더라 그곳은 천하가 태평하고 오곡이 풍성하리라용봉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상수서조로서 상서롭고 상서로운 상징이다.용상봉서라고도 한다.
구학제령패턴
일구일학; 전설의 거북은 사령 중의 하나로 딱정벌레의 길이이다.장수의 상징이지만, 길흉을 짐작할 수 있다.옛날 옛적에 귀갑으로 글을 새겼다.'엘야 석충'에는 '십거북:일신거북, 얼링거북, 삼섭거북, 사보거북, 오문거북, 육바구니거북, 칠산거북, 팔역거북, 구수거북'이라고 기록되어 있다.일본인 특수에 대한 감정을 거북 거북을 명분으로 자주 있고 글자자다.장수의 의미를 담고 있다.
전설의 학은 '너구리 표범 고금주'에 따르면 '학천년이면 창으로 변하고, 이천 세면 검게 변하는 현학'이라고 한다.옛날 사람들은 학이 얼마나 오래 살았는지 알 수 있다.그래서 학은 흔히 새들 중 장수의 대표로 여겨진다.거북학 제령에는 동고동락의 뜻이 담겨 있다.
송학연년 패턴
두루미, 소나무, 소나무는 고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백목의 길이로 여겨졌고, 옛적에도 송백은 마음이 있고, 4시간 동안은 코이바를 바꾸지 않았다.그래서 송은 일종의 장수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종종 뜻있는 상징이자 상징이기도 합니다.송학연년은 연년익수 또는 지절청고의 의미를 담고 있다.일명 '송학동춘("。學同)'이다.
세한삼우 패턴
소나무, 대나무, 매화 또는 대나무, 매화, 석송을 위하여; "4시를 관통하여 코이바를 고치지 않는다."대나무는 높고 마디가 있어 꺾일지언정 굽히지 않고, 도량이 큰 사람을 품는다.
자기를 굽는 가마
자기를 굽는 가마
사람들은 항상 대나무 마디로 우기절절을 한다.주멸상 이후, 백이, 숙제가 수양산에 들어가, 주곡을 먹지 않고 죽어, 기개가 있는 인물을 위해서.매화, 눈보라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명대 양유진에게는 "만화가 눈 속에서 피어나고, 나무 한 그루에서 온 세상의 푸르름을 독파한다"는 시찬이 있었다.매화의 품격은 역대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송, 죽, 매는 세한 삼우로 불린다.품성을 칭송하고 지조가 높다상의.
송대 명가 소동파는 청고한 선비로, 증운: "살 없이 살지언정 죽 없이 살 수는 없다"는 말로 대나무를 좋아하는 습성을 지녔다.쑤둥파는 또한 "매한이 수려하고, 대나무가 여위고, 장수하고, 석축이 있고, 글을 쓰는 삼익지우"라는 시운을 썼다.
수비남산 패턴
산수를 위해 소나무나 바닷물을청산(;山)='시경(经經)'에는 '남산의 장수(。")'가 있다.예전에 흔히 볼 수 있었던 대련에서는 "복은 동해와 같고, 장수는 남산보다 늙지 않다.""복은 동해와 같고, 수는 남산과 같다."장수를 기원하는 뜻도 담겨 있다.수산복해라고도 한다.
삼성 고사진 패턴
세 노신을 위해삼성'의 전설은 복성, 녹성, 수성이다.혹칭복록수삼성.전설에 따르면 '삼성'은 인간의 화복을 관장하고, 복은 화복, 녹성은 부귀, 수성은 생사를 관장한다고 한다."삼성 하이 사진"은 행복, 부유, 그리고 장수를 상징한다.
해마다 여분의 도안이 있다.
고래 두 마리를 위해바지락 '년' '여' '어'는 같은 음으로, 해를 넘기는 풍요로운 삶에 대한 동경을 나타낸다.고래 두 마리가 꼬리를 꼬리에 꼬리를 물고 붙어 있는 것을 연년(합) 유여(어)라고 한다.한 부인은 물고기를 "부(부)유여(어)"라고 불렀다.한 동자가 반을 치고, 한 동자가 반을 친다.고기를 잡고, 길(격)이라고 부른다.)경(반)유여(물고기).
도안을 즉시 봉대하다.
말벌을 위해 원숭이 한 마리를 잡다.'후'는 옛 고관이다.당장(벌)후(원숭이)를 봉한다는 뜻으로 금방이라도 출세하겠다는 소망을 표현한 것이다.원숭이 한 마리를 외우는 사람은 대대로 원숭이를 봉(候)한다.도안은 단풍나무 한 그루에 한 번 인쇄되었고, 원숭이 한 마리 또는 원숭이 한 마리를 위해 인쇄한 사람은, 봉대기라고 하였다.인쇄, 봉은 포인팅을 기다립니다.
태사소사 패턴
큰 사자를 위해 작은 사자 한 마리.자; 고대 궁명에는 태사가 있었는데, '사자'와 '사'는 같은 음으로, 그 음을 빌려 사자를 스승으로 삼고, '태사'로 깃들인다.
천수그릇
천수그릇
(대)소사(소)"성룡(成龙龍)을 가르치고, 고관(高高官)을 대대로 모시는 일종의 소원이다.용일소룡을 '교자성룡("。龍)'이라고도 한다.
팔보련 봄 패턴
8가지 보물을 위한 그릇; 8가지 보물두 부류로 나누어 보면, 한 부류는 불가팔보, 한 부류는 선가팔보이다.불가에서는 파라솔, 파라솔, 백개, 연꽃, 보병, 금붕어, 반장 등 모두 8점의 보병이 있다.일반적으로는 휠, 나사, 우산, 뚜껑, 꽃, 항아리, 생선, 장으로 불리는데, 이를 '팔보'라고 한다.
선가팔보즉팔선지호신법보. 어고, 보검, 꽃바구니, 울타리 놓기, 조롱박, 부채, 음양판, 횡적을 위한 8점의 보기.'팔보'라고도 한다.
팔선과해무늬
천기영화부귀
천기영화부귀
팔선인을 위하여 각기 보화를 가지고 있다.;아래에 바다 파도가 있다.'팔선은 바다를 건너고, 각자 신통력을 발휘한다'는 말이 있다.팔선인은 장과로, 여동빈, 한상자, 조국외삼촌, 쇠절창 이, 한중리, 하선고, 남채화이다.전설에 의하면, 팔선은 왕모와 어머니의 수진이 돌아오는 도중에 동양의 바다를 지나, 제각기 법보를 썼다고 한다.배로써 보호하다가 결국 서로 지나가다.바다, 신통함을 보이다.
천녀 플라워 패턴
선녀를 위해 바구니를 들고 산산이 흩어지다화상; 불경 이야기에서 천녀는 꽃을 부처의 몸에 뿌려 불문의 제자들의 행로가 좋은지 나쁜지 검사하는데 쓴다고 한다.
장수 백세 패턴
일웅계장명상급옆에는 벼이삭이 약간 있다.어린이가 병으로부터 건강하게 오래 사는 일종의 호신부이다.수탉이 길게 지저귀고(장명), 이삭이 무성한 백세(백세)는 장수의 희망을 나타낸다.
기린 송자 패턴
기린의 등에 이브를 타다와; 기린은 모충의 길이로 사령의 하나이다.'옥편'은 '인수야' 기린이 상서로운 상징이며 길조라고 했다.기린의 등에 인형이 있다는 것으로, 그 때에 사람들의 마음 속에 아들을 얻기를 바라는 소망을 표현한다.
화훼
모란꽃 필 무렵모란은 '국색천향' '꽃 속의 왕'이라는 미칭으로 오랫동안 부귀영화와 번영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그래서 활짝 핀 모란은 부귀의 뜻으로 여겨졌다
오박쥐 부수 패턴
다섯 마리의 박쥐를 위해 가운데에 있습니다한 마리의 복숭아나 한 뭉치, 다섯 마리의 수박쥐 즉 오복, 옛날에는 오복을 '한 마리는 수, 두 마리는 부, 세 마리는 강녕, 네 마리는 덕을 고치고, 닷새는 수험이 끝났다'라고 여겼다.유복 장수에 희망을 걸다.
헤이안 여의 패턴
한 병을 위해, 까치집게, 예를 들면병은 '평(平)', 까치는 '안(安)'이란 뜻의 '안(安)'이란 뜻의 '안(安)'이란 뜻의 병을 넣어 평안하다는 뜻이다.평화를 기원하는 소망.
교자성명 패턴
닭 한 수컷을 위해 목을 길게 빼고 울다.그 옆에는 다섯 마리의 병아리가 있고, 수탉은 (자)를 가르켜 (이름)을 울리는데, 그것은 '자(子)를 가르치는 것이 유명해졌다'는 뜻이다.
그 밖에 "오쯔덴"이 있습니다'과' '성룡을 가르치다' '망자성룡' '일품당조'.
옥당 부귀 패턴
목련꽃, 해당화모란화("。)는 옥란화(옥) 해당화(당) 장단화(富贵)로 '왕당부귀(王堂)'를 뜻한다.만약 도안이 다섯 개라면
중국 도자기
중국 도자기
감과 해당화오세(곶감)동당(당) 등.
히어로 투지 패턴
매 한 마리와 곰 한 마리를 놓고 싸우다상; 매 '본초'는 '호랑이 날개를 펴고 여유를 부리며 호랑이를 잡는다.곰, 시경, 소아는 비웅유거, 남자다움이라고 썼다.힘의 상징입니다. 매영동음으로 웅웅이 동의하고 매곰은 영웅에 깃들입니다.두 마리의 맹금과 짐승이 서로 싸우고, 두 마리의 용맹이 지혜를 다투는 자가 승리하는 것을 비유로 한다.영웅의 대지 대용.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타오도자기는 명청 두 세대로 발전하여 새로운 한 페이지를 열고, 다양한 채색 도자기, 특히 청화자기를 주류로 하는 새로운 역사적 시기로 접어들었다.이 시기에는 청화 도자기나 채색 도자기의 기물에서 한 폭의 완벽한 산수, 인물, 화훼를 만날 수 있다.물고기와 벌레, 날짐승, 길짐승.등무늬 장식 도안.재료취득이 생동감 있고 화법의 기세가 당당하며,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분방하며, 억척스럽고 신선하며, 간결하고 소박하며, 풍부한 민간생활의 정취가 보는 이들의 정신을 가뿐하게 한다.우리 도자기사의 소중한 민간 문화재다.
외국 도자기
이라크 도자기
이라크는 고대 문명발에 위치한다상지의 메소포타미아는, 쿠바의 비론 왕국이 있는 곳으로,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은 복지를 거쳐 토지가 비옥하고 생활이 풍요롭다.이 땅은 일찍이 동양학자 프라스타에 의해 비옥한 신월행지대라고 명명되었던 이 지역은 고대에는 동양의 정치 중심지이자 경제와 문화의 허브였다.1910년 이후 이곳에서는 프랑스인 베오레가 발굴됐고 바그다드 북쪽 120km 지점의 사마라 유적은 중국 도자기 출토로 유명하다.사마라는 저그리스 강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기 836~892년에 수도로서 세 차례에 걸쳐 발굴되었다.당월요 청자 등이 출토되었고, 裾전문가들은 저장여야오상림호에서 출토된 표본과 정확히 같다고 분석한다.이 밖에 아비달(알비타) 등에서도 9~10세기 갈색자, 만당, 오대월요 청자가 발견된 바 있다.
이집트 도자기
이집트는 '도자기의 길'에서지중해의 남동부, 아프리카의 북동부와 아시아의 서부에 위치하여 바다와 지중해의 숨통을 죄는 매우 중요한 나라이다.나일강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전 지역을 흐르고, 유명한 고성 유적지인 푸스타트(현재 이집트의 수도 카이로)는 비옥한 나일강 삼각주에 위치하여 서기 641년에 이집트 상공업 중심지로 건설되었다.나일강의 정기적인 범람은 이집트의 유구하고 오래된 문명을 잉태시켰고, 그래서 고대 그리스 역사가 히로도드는 이집트는 나일강의 증례라고 말했다.중국과 아프리카의 문화교류는 중국의 진한 때 시작되었다.일찍이 전국 7웅 중 하나인 상고가 야심 찬 변칙을 행하고 있을 때, 멀리 이집트에 있는 알렉산더도 이미 눈부신 알렉산드리아 도시를 건설했다.고대 그리스의 지리학자 스트라포는 '지지지'에서 "우량한 항구가 있어 이집트의 유일한 교역지이며, 그 유명한 도시를 이렇게 묘사했다.이집트의 유일한 육상 교역지인 것은 모든 물건을 편리하게 강에서 실어나르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몰린다"고 말했다.이어 이집트의 운명은 문화 예술 상업 정신을 가리지 않고 세계사에 기록됐다.이집트는 9세기 전후부터 중국 도자기를 끊임없이 수입해 왔다.1912년 일본 조사단의 중동 문화 작은 산, 지난번에 3남 등의 학자들이 후지 산은 도자기 고대 유적을 발굴한 이래, 복. 6은 모두 특별히 쓰다이 중 영화로 나와 칠십만이 타일 일만 이천 도자기로 영화에서 중국 시간 중국 당나라 때의 진폭. 명·청대.~
이집트 포스타트 유적에서흙으로 된 월요도자기는 913세기 초반의 월요청자, 연꽃, 봉황 등의 문양이 새겨져 있고, 당나라 평저의 작은 둥근 오목한 옥벽 밑 그릇이 대표적이다.1960년대에도 쿠셀과 아이자브 등의 유적에서 당말에서 송초 청자기가 출토된 바 있다.
이집트를 제외한 아프리카의 그그 지방에서도 월요 도자기가 출토되었다.1960년대 수단의 에하브, 할라임 등에서 당말 5대 청자가 출토된 것과 50년대 중반 키르와 섬에서도 당말에서 송초 청자가 출토된 것과 같이 이 나라에서 중국 도자기가 출토된 유적은 46곳으로 집계됐다.40년대 말 케냐의 만다 섬에서 910세기 청자가 출토됐다.
도자기 보관법
도자기를 손질하지 않으면심각한 피해를 입어 도자기의 오랜 보존에 불리하며, 특히 전래와 출토품은 더욱 정성을 다해 보양해야 한다.도자기의 보양은 반드시 가볍게 다루되 조심조심하는 원칙에 따라야 하며, 동시에 도자기의 보양은 또 보호적인 손상을 초래하지 않도록 너무 지나치면 안 된다.사기고 중국은 여기에서 여러분의 티베트 친구들에게 도자기를 어떻게 보양해야 하는지를 소개한다.
하나, 도자기는 모두 깨지기 쉬운 물건이고,저장 시에는 방진, 압착 방지, 충돌 방지에 주의해야 한다.소장품을 감상할 때는 부딪치거나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가급적 땀을 흘리지 않고 만져야 한다.소장품을 볼 때는 장갑을 끼는 것이 좋으며, 탁자 위에 융단을 깔고 구경할 때는 서로 전달하지 말고, 1인 감상이 끝날 때는 다시 탁자 위에 놓아야 하고, 다른 사람은 다시 들고 감상해야 한다.
2. 병, 캔, 존등자기는 일반적으로 아래 위로 두 단락을 맞물리게 하여 만들어지며, 이동할 때 한 손으로 물물건 상부의 목을 들어 올려서는 안 된다.정확한 방법은 한 손으로는 목을 잡고 한 손으로는 바닥을 떠받치는 것이다.어떤 병, 캔, 존장식에는 양쪽 귀가 있는데, 취방시에는 부러지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양쪽 귀만 들어서는 안 된다.얇은 그릇, 얇은 태그릇, 가벼운 재질, 연약한 공기, 이동, 안치시 더욱 조심해야 하며, 양손으로 바닥을 들어 올려야 하며, 특히 병은 바닥이 작고 몸집이 길어서 바람을 막아 주어야 한다.
셋, 방금 사온 고온 유약또는 유약하채도기는 먼저 맑은 물에 l시간 담가 두었다가 세척제로 겉면의 기름때를 씻어내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낸 후 케이스에 담아야 하며, 함에 거품을 넣어야 한다.
사, 출토된 저온 유약 및유약에 채색. 유약에 많은 잡동사니가 스며들어 탈유약이 생길 수 있으니 먼저 태유 사이에 소량의 접착제를 넣고 채색에 연한 접착제를 발라야 한다.고온 유약이나 유약을 땅에 오래 묻어두면 도자기 표면에 칼슘과 규질 화합물, 즉 흙녹이 많이 생긴다.먼저 깨끗한 물로 한번 씻어내어 3%의 이중산소 물에 3시간 정도 담가두었다가 30시간 이상 물에 담가 청결한 흰 천으로 씻으면 보통 흙 녹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만약 다 제거하지 못하면 초산을 브러시로 문질러 흙녹에 칠하고 5시간 후 의료용 메스로 비스듬히 깎아 흙녹을 제거하면 칼날은 한 방향으로만 깎을 수 있다.대부분의 흙녹이 제거된 후에, 다시 흰 천과 치약으로 씻어내어 녹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하는 방법은 고온 유약과 유약 아래 채색에만 적용된다.
5. 기름때 등 묵은 때를 씻고 있다.시, 다음과 같은 기교와 방법을 파악해야 한다.
1, 일반적인 얼룩은 사용 가능양잿물로 씻으면 비누, 세제로 씻은 뒤 정수로 씻어낼 수도 있다.
2. 겨울엔 얇은 도자기를 씻는다냉온수 교체로 도자기가 터지지 않도록 수온을 잘 조절한다.
3.컬러 도자기,유인색중 납의 성분이 많아 범연현상이 일어나면 먼저 면봉에 백초를 묻혀 닦고 물로 씻어낸다.
4. 만약 도자기에 개봉조각이 있거나스팀 균열과 같은 현상으로 얼룩이 쉽게 스며들어 칫솔로 산성액에 묻혀 닦을 수 있다.그러나 유약에 채색된 물질은,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다.만약 금을 그린 도자기라면, 닭털 먼지떨이로 청소를 해서는 안 된다.진귀한 도자기는 소장 시 해당 치수, 담력이 있는 나무 상자 또는 나무 상자를 구비하여 보관해야 한다.
자기는 귀하지만, 좀은 감추고 있다.벗은 그 보양에 대해 조금 어리둥절하지만, 방법이 적절하다면, 바로 적절하게 보양할 수 있고, 소장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도자기 복구 방법
태질이 나빠서 유약이 고르지 않다어떤 자기 유약의 1분의 1 또는 몇 가지를 합성하여 결정작용이나 침적작용이 발생하여 규토가 어느 정도 침적되면 유약이 유백으로 변하거나, 일종의 불투명박막으로 도체에그를 덮을 감춘다.유약면 경결 석회 물질은 5% 염산 또는 질산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도자기의 접착제는, 선택해야 한다.무색투명하고 접착강도가 높고, 내노화력이 강하며, 응결속도가 빠른, 접착틈후, 그루터기 틈새를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도자기 복구
접착 시 사전 설계에 따라이웃 관계를 배려해 밑부분부터 붙이거나 입가부터 붙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한 조각도 틀리지 않고 한 조각이 어긋나면 안 된다.접착 후 반드시 압착하여 핀치로 묶어 고정한다.
유약의 손상을 보충하고, 수지를 쓰다.석영 파우더와 크림 타입, 기름때 또는 석고와 함께 국소 거푸집을 만들어 수지로 채운 후 사포는 반들반들 윤이 나게 다듬습니다.가장 난이도가 높은 것은 유약을 만드는 것이다.자기는 유약의 색이 풍부하고, 주로 병희산 쾌건색 서료에 스프레이를 적용하고, 핸드페인팅을 조합한 공예, 각종 색택, 무늬를 각각 취급한다.유약 광택의 경우 '유리백' 도료 또는 무색투명한 폴리우레탄 청칠, 아크릴 청칠, 스프레이 커버에 선택한 후 천으로 문질러 주거나 마노 롤러로 광택을 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사기도
중국에는 예로부터 3대 자기도가 있다강서경덕진, 푸젠취안저우시 덕화현, 호남 구릉시.경덕진:경덕진은 물론 예술도자기, 품종이 많아 소장가치가 높다.청화유약리홍분채투채 등이 모두 상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때는 중국의 외국 원수에 대한 사은품이었다.
덕화천주 자동항이 번성해 해외에 잘 팔리면서 남해1호가 인양한 도자기는 많은 것이 덕화됐다.덕화백자는 그동안 국내외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중국백(中國,)'의 명성을 누렸고, 특히 조각조형인물은 더욱 신통한 예술적 매력을 지녔으며 명대(明代)는 '동양예술의 명주(明"。)'라고 불렀다.
醴릉시: 醴릉도자기생산이천 년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동한시대에 태릉에 비교적 큰 규모의 공방이 있어, 도기 제작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청나라 옹정 7년(1729년) 구릉에서 굵은자를 굽기 시작했다.오채자(酒)는 1915년 국주모대와 함께 파나마 국제금질포장을 받았으며, 근대식 석릉도자기는 인민대회당(人民會)의 장용도자로 '국자'로 불리었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정리.역사유물 도자기 수집교육지원.역사문물 골동품교육지원
을 연구원에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골동품은 공예품 포함하여 한국에 1000만점
있다고 봅니다 수집 골동품은 정확한 감정을 하여야 합니다
중국도자기는 중국정부기관.공인기관에서 도자기감정을 받아야 정확하게 진위를 파악 할수 있습니다 중국공인기관으로 국가박물관 국박감정원.고궁박물관 감정기관을 추천
합니다 힌국감정행사는 문제가 있습니다 많은 수집가들이 한국에서 감정을 받은 중국
골동품은 정확하지 못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일부 감정행사 주최측과 감
정사 야합에 의해 감정서 발행으로 이익을 취하기 때문입니다
골동픔 기계감정서를 믿는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기계감정을 받은 골동품 매입은 신중
해야 합니다 많은 초보 수집가들이 기계감정서를 믿고 수집을 하고 있습니다
골동품 도자기감정은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빋으시기를 권고 합니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사단법인 유니코문화교류협회는 2011년02월 통일부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설립이후 남북관련 동북아역사문물 연구와 수집을 하고 홍산문화연구를 중심으로 남북역사문물과 중국 골동품 교육 수집지원을 하고있다
소스:이페어케이 EK
첫댓글 대단한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하는 우리들이 되기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