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페.톡Cell)회원에게 함께 있을 지어다💖
甲辰年 성경적 신앙 뿌리를 깊이 내리는 해(前,後) † 신약(新約) ☆ (豫言書)
◎죄(罪)의 삯은 사망(死亡)이요, 하나님의 은사(恩賜)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主)안에 있는 영생(永生)이니라(롬6:23)
계7:1-17절) 십사만 사천 명
Ⅱ.구원(救援)받은 십사만 사천 명(중)
하나님께서는 구원(救援)받을 성도(聖徒)들의 수(數)를 다 알고 계십니다. 특히 옛날 양(羊)을 치는 사람들에게 양(羊)의 숫자는 아주 중요했습니다. 즉 목자(牧者)가 양(羊)의 숫자를 헤아린다는 것은 그 양(羊)을 보호(保護)하고 책임(責任)지는 것을 의미(意味)하기 때문입니다.
구원(救援)받은 자의 숫자를 헤아려보니까 이스라엘 열두 지파(支派)에서 만 이천 명씩 해서 십사만 사천 명이었습니다.
7:4절)내가 인(印)침을 받은 자의 수(數)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各) 지파(支派)중에서 인(印)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여기에 나오는 이 *십사만 사천’이라는 숫자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단(異端)에게 속고 있습니까? 즉 많은 이단(異端)들이 *구원(救援)받는 사람의 숫자는 *십사만 사천명'이기 때문에 숫자가 차기 전(前)에 자기(自己)들에게 와야 한다'면서 사람들을 미혹(迷惑)했습니다.
그러나 이 *십사만 사천’이라는 숫자는 문자적(文字的) 숫자가 아니라, 상징적(象徵的)인 숫자입니다. 그 증거(證據)가 곧 뒤에 나오는데 이 *십사만 사천 명’은 이스라엘 열두 지파(支派)에서 모두 똑같이 만 이천 명씩 해서 열두 지파(支派)이기 때문에 *십사만 사천 명'이 되는 것입니다.(12,000x12=144,000)
여기서 이스라엘 모든 지파(支派)가 나오는데, 이것은 신약교회가 이스라엘 열두 지파(支派)의 축복(祝福)을 계승(繼承)했다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온 세상(世上)을 축복(祝福)하는 *복(福)의 근원(根源)'이 되게 하겠다고 약속(約束)하셨는데, 신약교회는 바로 그 *아브라함의 축복(祝福)을 상속(相續)한 영적(靈的) 이스라엘인 것'입니다.
우리 안에는 하나님의 진액(津液)이 흐르면서 *돌 감람나무'가 이스라엘의 *참 감람나무'가 되어 이 기름으로 부흥의 불이 붙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스라엘 각 지파(支派)에서 만 이천 명이라는 것은 12라는 숫자도 열두 지파(支派)를 의미(意味)하는데, 여기서 천이라는 숫자는 *많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각(各) 지파(支派)에서 만 이천 명이라는 것은 *각(各) 나라와 민족(民族)과 방언(方言)과 교파(敎派)에서 구원(救援)받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입니다.
즉 만 이천 명만 해도 많은 숫자를 상징(象徵)하는데, 거기에 열두 지파(支派)가 곱하게 되니까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람들이 전(全)세계(世界) 많은 민족(民族)과 방언(方言)중에서 구원(救援)받아서 참 이스라엘 백성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믿음의 조상(祖上) 아브라함에게 약속(約束)하신대로
창22:17절)내가 네게 큰 복(福)을 주고. 네 씨가 크게 번성(繁盛)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對敵)의 성문(城門)을 차지하리라"
이 당시 신약교회는 아직도 자신(自身)들을 이방인(異邦人)처럼 생각(生角)하고 유대교에 대(對)하여 열등감(劣等感)을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제 교회(공동체)를 진정(眞正)한 영적(靈的) 이스라엘로 선포(宣布)하시는 것입니다.
7:5-8절)유다 지파(支派)중에 인(印)침을 받은 자가 일만 이천이요. 르우벤 지파(支派)중에 일만 이천이요. 갓 지파(支派)중에 일만 이천이요. 아셀 지파(支派)중에 일만 이천이요. 납달리 지파(支派)중에 일만 이천이요. 므낫세 지파(支派)중에 일만 이천이요. 시므온 지파 (支派)중에 일만 이천이요. 레위 지파(支派)중에 일만 이천이요. 잇사갈 지파(支派)중에 일만 이천이요. 스불론 지파(支派)중에 일만 이천이요. 요셉 지파(支派)중에 일만 이천이요. 베냐민 지파(支派)중에 인(印)침을 받은 자가 일만 이천이라”
여기서 특기(特記)할 것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于先) 유다 지파(支派)가 가장 선두(先頭)에 지목(指目)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유다 지파(支派)는 이스라엘 여러 지파(支派)중에서 *영적(靈的)인 축복(祝福)을 받은 지파(支派)'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는데, 유다의 생명의 말씀과 성령의 능력이 가장 먼저 모든 것을 정복(征服)해 나가는 것을 보여 줍니다.
여호수아서나 사사기서에도 유다 지파(支派)는 이스라엘 모든 지파(支派)의 중심(中心)이 되어 가나안 땅을 정복(征服)해 들어갔습니다. 같은 믿는 자들 중에도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붙드는 사람들에게 가장 우선적(優先的)인 기회(機會)와 능력(能力)이 주어집니다.
물론 생명의 말씀만이 모든 것은 아니지만, 가장 중심(中心)이 되고, 중요한 은사(恩賜)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침묵(沈默)하고 가만히 주저앉아 있는 자들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힘도 없고, 능력(能力)도 없지만, 하나님의 약속(約束)인 생명의 말씀을 붙들고 나가기만 하면, 그것이 나의 땅이 되고, 나의 영역(領域)이 되며, 능력(能力)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요셉 지파(支派)는 두 지파(支派)가 들어가 있습니다. 하나는 므낫세 지파(支派)요,다른 하나는 에브라임 지파(支派) 대신(代身) 요셉 지파(支派)라고 기록(紀錄)하고 있습니다. 요셉의 이 두 아들은 애굽에서 낳고. 키운 애굽인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야곱의 아들들로 입양(入養)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두 지파(支派)의 분깃(分衿)을 받았습니다. 결국 이들은 *선교(仙敎)의 열매들'인 것입니다. 그런데 이름을 에브라임이라고 하지 않고, 요셉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에브라임이 너무나 기질(器質)이 강하고 반역(反逆)을 잘했기 때문에 변화(變化)된 사람이라는 뜻으로 에브라임 대신(代身)에 요셉으로 한 것 같습니다. 이 여러 지파(支派)들의 이름이 의미(意味)하는 것은 우리가 곧 이런 이름 안에 속(屬)해 있는 새 이스라엘이며, *구약(舊約)의 모든 축복(祝福)의 약속(約束)이 오늘날 우리들에게 해당된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보면 다른 이스라엘 지파(支派)는 다 있는데, 이스라엘 열두 지파(支派) 중에서 오직 단 하나의 지파(支派)가 빠져 있습니다. 그 지파(支派)는 곧 단 지파(支派)입니다. 즉 회복(回復)되는 이스라엘 열두 지파(支派) 중에 단 지파(支派)가 빠져 있는 것입니다.
어떤 성경학자(聖經學者)들은 단 지파(支派)가 이단(異端) 지파(支派)이기 때문에 제외(除外)되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사실 북쪽 이스라엘 열 지파(支派)는 앗수르에 의하여 망하면서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사람들도 *단 지파(支派)를 찾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어느 해 타임즈 지를 보니까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 오래 전(前)부터 살아왔던 흑인(黑人) 유대인들이 있었는데, 이들이 공산당(共産黨)의 박해(迫害)를 피(避)해서 팔레스타인으로 피난(避難)을 했습니다. 이때 사람들은 *혹시 이들이 없어진 단 지파(支派)가 아닐까?' 생각(生角)하기도 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단 지파(支派)는 사사기 때, 가장 정복(征服)하기 어려운 블레셋 땅을 *제비를 뽑게'됩니다.
그런데 단 지파(支派)는 블레셋과 싸울 수 없었기 때문에 약속(約束)의 땅을 포기(抛棄)하고. 편안(便安)하게 살기 위해서 가장 북쪽에 있는 쉬운 땅 라이스를 차지해서 단을 그곳으로 옮기게 됩니다. 결국 단 지파(支派)는 약속(約束)의 땅을 포기(抛棄)하고 쉽게 살려고 하다가 멸망(滅亡)을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편안(便安)하게 사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닌 것입니다.
영적(靈的) 전쟁(戰爭)을 포기(抛棄)한 단 지파(支派)는 회복(回復)이 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단 지파(支派)를 위해서 삼손이라는 강력한 사람을 준비(準備)해주셨지만, 단 지파(支派)는 기다리지 못하고, 약속(約束)의 땅을 포기(抛棄)하고 말았습니다. 이 세상(世上)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흑인(黑人)이든, 백인(白人)이든, 자유인(自由人)이든, 노예(奴隸)이든, 이스라엘의 어느 지파(支派)에 속(屬)해 있으며, 하나님께서는 그들 가운데서 충분한 숫자를 구원(救援)하신다는 뜻입니다.아-멘
찬송가 546장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 서*
매일새벽(冬)5-6시 ✫주님께 도움의 기도하는 습관 ✫저녁엔 회개와 범사에 감사하는 삶(살전5:16-18)
우리세대/다음세대/세계민족위해 ◑멸망할 영혼救靈과 避難處설립할 특별기도와 착한기부동역자 찾습니다. 온라인 헌금 농협중앙회 주거래 우대통장 302-8772-0191-01 이름 옆에 헌금종류-6자(예 : 착한이 십일조) ☆네 재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마6:21)하나님의 주권(主權)인정(認定) 💖진리의 복음💖
|
† 대한 예수교 장로회(합동)교회갱신 성경연구원
친절하게 열린 상담 ☞정 의 영 목사 ☎ 010-8772-0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