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와 코커스에서 3위를 기록한 공화당의 대선 주자 마루코 루비오 상원의원이 오히려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와 워싱턴 포스트 등 주요 언론들은 아이오와 코커스 이후 루비오 상원의원의 대선후보 확률이 무려 20% 나 상승했다며 공화당의 최종 대선 주자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공화당의 대선 주자 마르코 루비오 상원의원이 아이오와 코커스에서 저력을 발휘하며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습니다.
뉴욕 타임즈에 따르면 아이오와 코커스 이후 루비오 상원의원의 공화당 내 대선 후보 당선 확률은 33%에서 21% 상승해 무려 54%에 달했습니다.
반면 공화당의 유력 대선 후보로 손꼽혔던 도널드 트럼프의 경우 51%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뉴욕 타임즈는 도널드 트럼프의 지지층이 루비오 상원의원으로 옮겨가면서 대선 후보 당선 확률이 올라갔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뉴욕 타임즈는 존 케이식과 젭 부시 등 다른 후보들이 퇴진할 경우 정치 후원금과 지지율이 루비오 상원의원에게 몰릴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도 루비오 상원의원이 아이오와 코커스에서 보여준 저력에 주목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루비오 상원의원이 아이오와 코커스에서 도널드 트럼프에 불과 1% 포인트 뒤진 23%의 득표율을 기록했다며 최대 승자라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또 루비오 상원의원이 공화당의 최종 대선 주자가 될 경우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도 긴장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공화당 내에서도 루비오 상원의원을 지지하는 분위기입니다.
공화당의 팀 스콧 상원의원은 아이오와 코커스 직후 루비오 상원의원을 공식 지지하고 나섰습니다.
팀 스콧 상원의원은 2016 대선에서 루비오 상원의원이 민주당의 유력 대선 주자 힐러리 전 국무장관을 이길 수 있다며 적극 지지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이황 기자>
이민법에 관해 궁금한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십시요.
그늘집
http://www.shadedcommunity.com
shadedusa@gmail.com
미국:(213)387-4800
한국:(050)4510-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