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가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에 의뢰해 제작한 이 리포트는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해 여성의 트렌드 변화를 연구한 내용을 담고 있다. 2030 여성들이 주로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를 분석한 결과, 타인이 인정해주는 외모, 능력을 뜻하는 ▲청순 ▲사랑스러움 ▲성실 등의 단어는 감소하고, 자신만의 기준과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표현하는 갓생과 진심 등의 단어들이 증가하고 있었다.
한화손보는 이런 2030 여성의 트렌드를 추구미란 신조어로 정의했다. 이는 추구하다와 아름다움을 뜻하는 한자 미(美)의 합성어로 내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이라는 뜻이다. 과거 워너비, 롤모델과 같이 대중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했다면, 지금은 본인만의 개성, 가치관을 추구하며 주체적인 삶을 영위하는 것이 새로운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단순히 TV드라마 속 여성캐릭터 뿐 아니라, 현 세대 여성들의 이상향도 변화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첫댓글 타인이 인정해주는 외모, 능력을 뜻하는 ▲청순 ▲사랑스러움 ▲성실 등의 단어는 감소하고, 자신만의 기준과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표현하는 갓생과 진심 등의 단어들이 증가하고 있었다.
크 너무좋다 여자들아 코르셋 벗어던지고 주체적인 인생 가보자고
나의 추구미는 건강임
나도 근육량 증가가 최고야
ㅇㄱㄹㅇ 남에게 보이는 건 의미없음 예의만 지키면 되고, 나답게 살고 싶어
나는 자유롭게 살고 싶어..내 추구미는 자연인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