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제 26대 대통령 루즈벨트의 부인 애디스는 현명한 부인이였다. 더욱이 그녀에게는 다섯 명의 자녀가 있었는데 그들의 교육에는 한층 더 마음을 쓰고 있었다. 하루는 백악관에서 가까운 공원 나무 그늘에서 몇몇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있었다. 바로 그곳에 훌륭한 옷차림을 한 귀부인 한 사람이 지나가다 말을 건네었다. “아가야, 너는 루즈벨트 댁의 어린애가 아니냐?”고 하자 아이들 중에서 귀여운 얼굴을 한 어린이가 “그래요. 아주머니 무슨 일이에요?”하고 대답했다. 귀부인은 그 아이와 같이 놀고 있던 초라한 옷을 입고 있는 아이를 가리키며 “너는 저런 하류 애들과 놀면 후에 어머니로부터 꾸중을 듣는다”고 타이르듯이 말하였다. 이 말에 대통령의 딸은 고개를 저으면서 “거짓말 마세요. 아주머니 우리 어머니는 언제나 우리들을 보고 이렇게 말했어요. 아이들에게 키가 큰 아이와 작은 아이, 그리고 좋은 애와 나쁜 애가 있을 뿐이라고요. 아주머니가 말하는 것과 같은 귀한 아이와 하류 애가 있다고는 말하지 않았어요”라고 웃으면서 말하였다. 외모를 보고 귀천을 가리는 일은 단연코 버려야 할 일이다.
당신은 사람들을 외적인 모습으로 판단하는 것에 익숙해 있지는 않으십니까?
요 7:24 외모로 판단하지 말고 공의의 판단으로 판단하라 하시니라
1. 카페지기의 거리에서 찬양하며 영혼을 구원하고 치유하는 사역을 잘 감당할 수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리며 사역을 위한 필요한 것들이 채워질 수 있도록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제 목 : 영혼의 가치 성 경 : 마16:24-28
이 세상에서 사람의 목숨보다 귀한 것이 있을까요. 사람은 영혼이있고 마음이 있기 때문에 천하의 어떤 다른 존재 보다도 소중한 가치를 가진 것입니다. 예수님은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고 말씀하셨습니다 (마16:26). 이 말씀에서 예수님은 온 천하(the whole world)를 얻는 것과 제 목숨(his own soul) 을 잃은 일에 대하여 말씀하고 계십니다.이 말씀에서 "온 천하를 얻는 것"은 세상의 모든 부요와 명예와 권세와 쾌락을 자기의 것으로 얻어 누리는 것을 말씀하시며, "제 목숨을 잃는 일"은자기 영혼이 버림을 받아 하나님의 나리에 영접되지 못하고 지옥에 떨어지는 것을 말씀하십니다.
1. 영혼의 존귀함
영혼은 영원한 것이기 때문에 귀합니다. 우리의 영혼은 영원한 것이어서 죽지 않는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영혼이 죽으라고 말씀하시는 말씀도 있기는 합니다. "모든 영혼이 다 내게 속한지라, 아비의 영혼이 내게 속함같이 아들의 영혼도 내게 속하였나니 범죄하는 그 영혼이 죽으리라"고 성경이 말씀하십니다 (렘18:4). 이 말씀에서 "범죄하는 그 영혼이 죽으리라"는 말씀은 범죄하는 그 사람이 죽으리라는 말씀이며, 또 범죄하는 영혼이 하나님께 버림을 받아 멸망을 받으라는 말씀이지, 영혼이 죽어 없어지리라는 말씀이 아닌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셨습니다 (창1:26,27), 이 말씀은 일차적으로 사람의 영혼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하신 하나님의 협상대로 지음을 받은 것은 사람의 영혼도 죽지 아니하고, 영원하다는 말씀입니다(딤전 6:16). 우리의 육체는 한번 죽어야 하지만 우리의 영혼은 영원히 죽지 아니합니다. 그러나 성경이 주님이 재림하시는때에 우리의 육체도 부활하여 영과 육이 아울러서 영원히 살아있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우리의 영원한 문제 곧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원을 보낼 것인가 혹은 지옥 불못에서 영원을 보낼 것인가는 우리의 육체나 육신의 형편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영혼의 형편에 의하여 결정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사람은 영원한 존재이며, 사람의 영원한 운명이 그 영혼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이니 사람의 영혼은 귀한 것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영혼은 귀하여서 마귀의 유혹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성경은 마귀의 존재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마귀는 타락한 천사요. 이 세상 임금이며, 악한 자이며, 영원한 멸망을 받을 자로, 지금은 이 세상에서 강력하게 역사하고 있는 자입니다 (벧후2;4,유1:6,요12:31,요일5:19,마25:41). 이 마귀는 사람의 영혼을 노렸으며, 지금도 노리고 있는 것입니다.마귀는 에덴 동산에서 하와를 유혹하여 하나님께 금하신 과실을 따먹게 하였으며, 마침내는 아담도 따먹게 하여 이들로 하나님께 범죄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하여 악한 자 마귀는 사람을 비참함과 멸망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자비로우신 하나님은 마귀의 유혹을 받아 범죄하여 타락하므로 멸망하게 된 인생을 위하여 구원을 계획하시고, 하나님의 아들 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신으로 오시고 십자가 위에서 피흘려 죽으시고 죽은자 가운데서 부활하시므로 구속을 완성하셨습니다. 그런데 악한 자 마귀는 하나님의 크신 긍휼로 마련하신 구속의 은총을 사람이 받아 누리는 일을 방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일을 위하여 악한 자 마귀가 사람의 영혼에 뿌려진 말씀의 씨앗을 빼앗아 간다고 성경은 말씀하십니다(마13:19). 악한 자 마귀가 사람의 영혼을 노리는 것은 사람의 영혼이 그만큼 귀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영혼이 하나님의 은혜의 말씀을 받아드려서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총을 힘입으면 마귀는 패배자가 되고 말지만, 만약에 사람의 영혼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드리지 아니하면 마귀가 승리자가 되기 때문에 마귀는 사람에게서 가장 소중한 영혼을 항상 노리게 되며, 유혹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의 영혼은 존귀하기에 하나님께서 영혼의 구원을 계획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십니다.(벧후3:9하). 하나님은 인생을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구속주로 보내주셨으며, 죄인들을 위하여 대신 죽으시게 하셨습니다 (요3:16,롬5:8).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하나님이 계획하신 구원은 사람의 영혼을 위한 것이며,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오셔서 십자가 위에서 죽으시므로 이루신 구속도 사람의 영혼을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의 영혼이 구원을 받으면 사람의 육체도 따라서 구원을 받지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영혼이 이렇게나 존귀하기에 하나님께서 이 영혼의 구원을 계획하셨으며, 하나님의 독생자를 희생하시면서 이 영혼을 위한 구속을 실시하시는 것이며,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soul,영혼)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막8:36). 때때로 어리석은 사람들은 사람들은 자기의 영혼을 귀하게 여기며 아니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영혼을 이 세상에서 가장 값진 것으로 여기시고, 사랑하시며, 구속을 계획하시고 실시하시며, 우리들에게 영혼의 존귀함을 말씀으로 깨우쳐 주시는 것입니다.
사람의 영혼의 존귀함은 그것을 잃어 버렸을 때의 비참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사람이 자기의 건강을 잃어버리고,자기의 돈을 잃어 버리고, 자기의 친구를 잃어버리는 일들을 심히도 중하게 여기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람이 자기의 영혼을 잃어 버린다는 것은 어떠하겠습니까? 그런데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은 세상의 것들을 잃어 버리는 것은 큰일을 여기면서 자기의 영혼을 잃어버리는 것은 그다지 큰 일로 여기지 아니합니다. 사람의 육신의 생명이 죽음의 위험에서 처하여 있을 때 큰 일로 여거서 서둘러 건지려고 하지만, 사람의 영혼이 멸망, 그것도 영원한 멸망 위기에 처하여도 그다지 서두르지 않는 것이 어리석은 인생들입니다. 우리들은 수술을 받다가 혈액의 부족으로 사경을 헤메는 환자를 위한 희귀형 혈액을 구하여 급하게 방송하는 소리를 종종 듣게 되지만, 멸망하여 가는 영혼을 위하여 급하게 호소하는 말은 듣기가 쉽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나 참으로 귀하고 값진 것은 바로 사람의 영혼인 것입니다.
2. 존귀한 영혼을 위하여 우리는 어떻게 할까?
첫째 무엇보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와 바른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범죄한 아담의 후예인 모든 인생의 영혼마다 죽어있는 것입니다 (엡2;1) 사람의 영혼이 죽어 있다는 것은 축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에게 끊어져 있다는 것이며, 멸망의 자리에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영혼은 그대로 버려두면 비참한 가운데서 살다가 마침내는 영원한 멸망의 처소인 지옥 불에 들어갈 것 밖에는 다른 도리가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영혼을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는 오셨고, 속죄를 완성 하셨습니다. 우리의 영혼이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서 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해 들이고, 이 예수 그리스도와 바른 생명적 관계를 맺게 되며, 우리의 영혼은 모든 죄의 씻음을 받게 되며, 하나님의 자녀로서 만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에게서 축복을 누리면서 살게 되며, 영생에도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예수 그리스도와 바른 관계 곧 생명적 관계를 맺는 것은 교회에 다닌다는 것 이상의 것이며, 세례를 받았다는 것 이상의 것이며, 선행을 힘쓴다는 것 이상의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은 우리에게 우리의 영혼을 전적으로 주님께 굴복시켜서 주님을 영접해 들이기를 요구하시는 것입니다. 이 일을 하려면 우리는 진실하게 우리의 죄를 회개하고, 자백하면서 진실한 믿음으로써 주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해 들여야 합니다.
둘째, 영혼을 병들게 하는 죄를 멀리하여야 합니다. 사람에게 병은 정상적인 활동을 못하게 하는 것이며, 죽음을 재촉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영혼의 병도 그 영혼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활동을 하지 못하게 하며, 나아가서는 죽음을 재촉하기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우리의 영혼의 병은 죄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범죄하면 하나님과의 영교의 길이 막히게 되며 (사59:1,2, 시66:18), 축복의 길도 막히게 되며(렘5:25), 평안도 잃어 버리게 됩니다 (사48:22). 그리하여 멸망의 길로 이끌고 가는 것입니다.셋째, 영혼을 건전하게 만드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 누려야 합니다. 우리의 영혼은 식물로써는 건전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우리의 영혼은 하나님의 은혜로써야 비로소 아름답고 건전하게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히13:9), 건전한 영혼이라야 영혼의 병인 죄를 잘 이길 수 있으며, 영혼이 은혜로우신 하나님에게서 누릴 수 있는 축복을 풍성하게 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건전한 우리의 영혼을 바라서 하나님의 은혜를 풍성하게 받아 누려야 하겠습니다. 주님 예수 그리스도와 바르고 생명있는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우리의 영혼의 병을 가져오는 죄를 철저하게 멀리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말씀을 상고하며, 성례에 참예하며, 기도하기를 힘쓰는 중에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를 받아 누려야 합니다. 여기에 우리의 진정한 기쁨, 평안, 행복, 영생이 있습니다. 우리의 후예없는 삶도 여기에만 있는 것입니다.
|
첫댓글 오늘도 주안에서 성령충만한 가운데 성령의 도움으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부모님을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민족을 구원하는 구원사역의 도구로 쓰임받고 성경의 도구로 쓰임받고 성령의 도구로 쓰임받고 제자양육의 도구로 쓰임받고 열매 맺게 하소서 아멘
~감사합니다 ~샬롬~!!~ㅎㅎㅇㅇ
오늘도 함께해 주신 예수 사랑 목사님, 평안 장로님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