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골농부의 한방삼계탕
1. 서울 효자동 토속촌삼계탕 레시피
토속촌 삼계탕 만들기
작성자:휴정
작성시간:2016.03.10 조회수:69
토속촌 삼계탕 (고소하고 걸쭉한 삼계탕) 만들기
제가 생각해낸 대박집 토속삼계탕의 고소하고 걸쭉한 삼계탕의 레시피를 알려드리오니 한번 만들어 보십시요.
닭 1마리 기준 레시피입니다.
재료 : 닭1마리, 불린찹쌀1/2컵, 인삼1뿌리,
은행3알, 호박씨,밤1알, 마늘1통
황기2뿌리, 대추3개, 양파1/4개, 대파1대
해바라기씨(땅콩)1/4컵, 우유1컵,
잣1큰술, 호두30g, 감자1/2개,소금, 꽂이
순서.
1. 손질한 닭뱃속에 불린찹쌀3큰술,인삼1뿌리,은행3알,호박씨,밤,마늘3쪽 넣고 다리를 꼬거나 꽂이로 꼬아 뭏는다.
2. 황기,대추,양파,대파 마늘3쪽 냄비에 넣고 끓으면 약불로 우려내서 체에 밭쳐서 걸러내고
육수(국물)를 만든다.
3. 해바라기씨,땅콩,우유,잣,호두,감자 (불린찹쌀 남은것)는 미리 갈아둔다.
4. 2번육수에 1번닭넣고 충분히 닭을 익힌다음,
3번갈아놓은 재료넣고 끓인다.
5. 끓으면 소금간을 하고 검정깨, 썰은대파, 잣을 고명으로 얹어내면 고소하고 걸쭉한 삼계탕이 됩니다.
간단한 방법,
1.준비한 재료들을 닭과함께 넣고 푹 끓인다 ( 황기,양파,대파는 망으로 걸러내야 한다.)
2. 황기,양파,대파 제거후 3번 믹서기에 갈아놓은 재료넣고 다시 끓인후에 고명을 얹어내도 됩니다. 씨앗은 그 종류나 양을 적당량 증감하시면 됩니다.
닭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고 시원한 국물맛을 내는 핵심은 황기이며. 고소하고 걸쭉한 국물은 믹서기로 간 재료들 입니다.
호박씨등 식물의 씨앗은 닭의맛에 크게 영향은 없으며 씹히는 맛과 갈았을때는 고소한 국물맛을 낼 수 있습니다.
서울의 토속촌 삼계탕은
먼저 준비된닭과 재료를 함께 넣고 익혀서 닭은 건져내놓고,
육수는 믹서기에 갈아놓은 재료넣고 큰통에서 끓인후 일정한 온도로 따뜻하게 유지하다가,
주문받으면 뚝배기에 닭넣고 육수부어 끓으면 손님에게 내놓으시는 것 같습니다.
워낙에 손님들이 한꺼번에 많이 밀려오니 이렇게 해도 금방 소진되니까 닭속의 익은찹쌀밥의 문제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