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왜그런 걸까요 5만 키로 정도되면 꼭 교체해야 하는 부품이 있을까요 갑자기 궁금하네요
첫댓글 없어요 5만정도면 기변욕구 뿜
스킬에 따라 다르겠지만 캠체인. 캠샤프트, 태핏, 대,소기어, 벨트등 5만에서 8만사이쯤 대부분 교체하셔야 할 겁니다.위에 적은 전부가 될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 상태가 좋으면 몇가지만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간혹 10만 이상씩도 타시는분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네 그렇군요 돈이 들어가니 5만 넘어가면 다들 파시는가 봅니다 식상하기도 하구요 그래도 10 만 20 만 문제없는 엔진 이네요 소모품 교체시기가 있는거군요
@인천놀부 5만 8만에 딱히 교환부품 없답니다 예전엔진 이야기가 전해내려오는이야기에요 할코점정비부에직접가서 문의한결과 지금 엔진은예전엔진하고달라서 그런거없답니다 멀쩡한 부품을 왜 교환 하냐는식으로 이야기 하던데요 관리만철저히하면 8만에갈고 거런거 없답니다 안심하고타세요 관리만잘해주고 점검 철저히 하구요 ㅎ
대부분 기변병 아닐까요~트윈캠 이상은 대부분10만 까지는 그냥 소모품만 갈고타면 됩니다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합니다 자꾸 부추기는글이 올라오는거같아서 씁쓸 해요
@독거미 소모품에도 주기가 있습니다. 단지 그 부분을 말씀드린것 입니다. 부추기려는 뜻이 아니니 오해마세요^^;;;
엔진 소모품, 미션소모품 등 비용이 얼마정도 들까요?
@팔팔삼인데예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는 소모품 종류 와작업을 어디서 하느냐에 따라서 다릅니다~~투어링의 경우 캠서비스킷 할코에서 작업하는데공임만 30만원 이상 듭니다~
35000키로되니잔기스도 많고 눈에 거슬리는것도 많아서 다시 새걸로 사고싶으나 이젠 순정으로 타야 할것같은 세상이되서 심히 고민중입니다
어떠한 기계도 수명이란게 있습니다.엔진도 여러가지 부품이 있습니다. 수명도 제각각 틀립니다.회사마다 그부품 교체시기가 명시 되어있습니다. 오너스 메뉴얼보시면 다 써있습니다
전에 타던 2004년 다이나가 10만키로 다됐었는데 엔진 잡소리하나 안올라오고 말밥굽소리 기가 막혔었는데 지금도 생각나네요덕분에 저도 궁금즘도 풀리고 ㅎㅎ 지금바이크도 10만 이상 편하게 탈수있겠네요~감사합니다
정검자주하고 관리만잘해주면 오래타지않을까요 근대 무조건 5만 8만에 갈 이유가 없다는거죠 이상이있면 1만에라도 교환해야되는거고 지금나오는엔진성능이 오래전에나오는 엔진하고는 비교할바가 아니겠죠
첫댓글 없어요 5만정도면 기변욕구 뿜
스킬에 따라 다르겠지만 캠체인. 캠샤프트, 태핏, 대,소기어, 벨트등 5만에서 8만사이쯤 대부분 교체하셔야 할 겁니다.위에 적은 전부가 될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 상태가 좋으면 몇가지만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간혹 10만 이상씩도 타시는분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네 그렇군요 돈이 들어가니 5만 넘어가면 다들 파시는가 봅니다 식상하기도 하구요 그래도 10 만 20 만 문제없는 엔진 이네요 소모품 교체시기가 있는거군요
@인천놀부 5만 8만에 딱히 교환부품 없답니다 예전엔진 이야기가 전해내려오는이야기에요 할코점정비부에직접가서 문의한결과 지금 엔진은예전엔진하고달라서 그런거없답니다 멀쩡한 부품을 왜 교환 하냐는식으로 이야기 하던데요 관리만철저히하면 8만에갈고 거런거 없답니다 안심하고타세요 관리만잘해주고 점검 철저히 하구요 ㅎ
대부분 기변병 아닐까요~
트윈캠 이상은 대부분
10만 까지는 그냥 소모품만 갈고타면 됩니다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합니다 자꾸 부추기는글이 올라오는거같아서 씁쓸 해요
@독거미 소모품에도 주기가 있습니다. 단지 그 부분을 말씀드린것 입니다. 부추기려는 뜻이 아니니 오해마세요^^;;;
엔진 소모품, 미션소모품 등 비용이 얼마정도 들까요?
@팔팔삼인데예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는 소모품 종류 와
작업을 어디서 하느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투어링의 경우 캠서비스킷 할코에서 작업하는데
공임만 30만원 이상 듭니다~
35000키로되니
잔기스도 많고 눈에 거슬리는것도 많아서 다시 새걸로 사고싶으나 이젠 순정으로 타야 할것같은 세상이되서 심히 고민중입니다
어떠한 기계도 수명이란게 있습니다.엔진도 여러가지 부품이 있습니다. 수명도 제각각 틀립니다.회사마다 그부품 교체시기가 명시 되어있습니다. 오너스 메뉴얼보시면 다 써있습니다
전에 타던 2004년 다이나가 10만키로 다됐었는데 엔진 잡소리하나 안올라오고 말밥굽소리 기가 막혔었는데 지금도 생각나네요
덕분에 저도 궁금즘도 풀리고 ㅎㅎ 지금바이크도 10만 이상 편하게 탈수있겠네요~감사합니다
정검자주하고 관리만잘해주면 오래타지않을까요 근대 무조건 5만 8만에 갈 이유가 없다는거죠 이상이있면 1만에라도 교환해야되는거고 지금나오는엔진성능이 오래전에나오는 엔진하고는 비교할바가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