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7일, Home Child Care Provider Pilot and the Home Support Worker Pilot 시범 프로그램으로서 종료를 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마크 밀러 캐나다 이민 장관은 6월 3일, 새로운 케어기버 파일럿 프로그램을 발표해, 이를 통해 케어기버들이 계속 캐나다로 올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케어기버 파일럿 프로그램을 영구적인 프로그램으로 만들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케어기버 프로그램
캐나다 2024-2026 이민 수준 계획에 따르면 캐나다는 케어기버 프로그램을 통해 15,000명 이상의 새로운 영주권자를 받을 예정입니다. 이미 2019년에 시작된 홈 차일드 케어 제공자 파일럿과 홈 지원 근로자 파일럿을 통해 2024년 4월 30일 기준, 약 5,700명의 케어기버와 그 가족이 영주권을 획득했습니다.
캐나다 인구는 현재 고령화를 겪고 있기 때문에, 케어기버에 관련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향후 6년 동안 900만 명 이상의 캐나다인이 은퇴할 것으로 예상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가정이나 시설에서 추가적인 돌봄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은 신뢰할 수 있는 고용주와 쉽게 적절한 일을 찾고, 명확하고 간단한 절차로 영주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착 즉시 영주권 획득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은 케어기버가 캐나다에 도착하자마자 영주권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정확한 자격요건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오니, 업데이트 되는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근무 허용 범위 확대
케어기버 근로자는 부상이나 질병에서 회복 중인 사람들에게 임시 또는 파트타임 간병을 제공하는 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근무 허용 범위를 확대합니다.
3) 후보자 기준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캐나다의 홈케어 분야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후보자는 다음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 언어: CLB 4 이상
• 학력: 고등학교 졸업 이상
• 경험: 최근 및 관련 근무 경험 필요
• 잡오퍼: 풀타임 홈케어 잡오퍼 필수
이 새로운 영주권 파일럿 프로그램은 캐나다의 다양한 인구의 진화하는 홈케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중요한 진전을 나타냅니다. 파일럿 프로그램의 전체 출시 전에 추가 자격 요건과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는 이전 파일럿 프로그램의 CLB 5와 중등 이후 교육 1년 수준의 학력을 요구했던 것에서 변화된 것입니다. 또한 이전 프로그램에는 최소 6개월의 근무 경험 요건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의 근무 경험 요건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게 발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앞으로 더욱 자세히 발표될 예정입니다.
기존 케어기버 프로그램 또한 많은 인기를 구가하던 프로그램으로, 신청 접수를 시작하자마자 대부분 빠르게 마감되는 등,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무척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새롭게 발표된 케어기버 프로그램은 더욱더 간단하고 명료한 조건으로서 도착하자마자 영주권을 부여하는 등, 여러 혜택이 추가되어 더욱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저희 둥지이민 컨설팅 카카오 플로스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일대일로 무료로 상담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ㅤㅤ
ㅤ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