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노드롭 그루만사는 2007년 8월 1일 미 해군과 개발비 6억3500만달러의 개발비가 드는 무인공격기 시스템 (UCAS· Unmanned Combat Air Systems program)개발 협약을 맺었다. X-47B(사진)로 명명된 이 무인공격기는 미사일은 물론 레이저 무기 시스템을 장착한 것으로 현재 2대가 제작중에 있다.
X-47B는 본격적인 무인공격기 시대를 열어나가 신호탄이다. 이스라엘의 무인폭격기 하피 등 소형 UAV나 미국의 정찰 공격기 프리데터가 개발돼 실전 배치됐지만 무기탑재량을 비롯해 그 기능은 매우 제한적이다. 반면 X-47B는 다목적 공격기다. 탑재되는 무기에서도 기존의 무인공격기와 비교가 안된다. X-47B는 레이저 광선과 고출력 마이크로파(HPM)로 적의 미사일과 통신시설을 파괴하는 가공할 공격력을 갖추고 있다. 레이저 무기 뿐 아니라 공대공, 공대지 미사일(최대2045kg)을 장착해 다양한 방법으로 적을 공격한다. 정찰기로서 기능도 수행한다. 초음속인데다 차세대 스텔스 기술을 채용해 적의 레이다에 잘 잡히지 않는다. 공중급유가 가능해 나흘간 연속작전을 벌일 수 있다. 항공모함에서 이착륙이 가능할 정도로 기동력도 있다. 작전반경이 2400km에 달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조종사의 안전을 고려할 필요가 없는 무인공격기(UAV·Un-manned aerial vehicle)라는 점이다. 이정도면 '꿈의 전투기'라 불릴만 하다.
2차대전 당시 미친듯이 뽑아낸 해군전력
장갑험비도 불안하다고 지뢰방호에 뛰어난 MRAP을 또 저리 미친듯이 뽑아내서 이라크로 보내셨다
물론 자기딴에는 한물 갔다고 쌓아놓는 거지만
우리나라에선 돈주고 사와도 하악거릴만한 전투기며 폭격기며 하는 기체들까지 사막에 보관한다.
상황에따라 업그레이드 되어 실전배치 되기도 하고, 부품을 수거해 사용하기도 한다.
0
이 괴물처럼 생긴 전투기는 F-117 나이트호크다.그라나 곧 퇴역하게 된다.
근데 이놈도 그렇고 아래 B-2도 그렇고 생긴걸 보라..저런게 하늘을 날 수 있다는게 더 신기함.
근데 이미 세상에 나온지 수십년이 넘었다는 게 더 신기하다.
세계에서 유일한 스텔스 폭격기, B-2 스피릿.
물론 미국밖에 가지고 있지 않다. 한 기에 2조원(글쎄, 이것도 확실한 정보는 어디에도 없으니..)
씩 하는 엄청난 가격으로 미국도 20여대 보유가 전부.
말하자면 저놈 하나가 XK2 흑표 250여대, KDX-3 이지스함 2대와 맞먹는 금덩어리인 셈.
스텔스형상이나 무려 22톤의 폭탄과 미사일을 적재할 수 있으며,
1번의 공중급유를 받으면 지구 어디에라도 가서 아무도 모르게 폭탄을 던져줄 수 있다.
우..우앙! 갑자기 왠 영화속 한장면이냐?
하겠지만, 이미 퇴역하여 쓰이지않는 미국의 정찰기 SR-71 블랙버드 이다.
F-16과 비교했을때 뒤에있는데도 훨씬 크다. 정찰기인데 무게만 77톤에 육박함.
최고속도 마하 3.3, 순항속도 마하 3.
비행중에 공기와의 마찰로인해 동체온도가 매우 뜨거워지기 때문에 일부러 일부분에 느슨한 틈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금속의 팽창때문에 기체가 망가지기 때문, 철로의 틈과 같은 원리)
따라서 지상에선 연료인지 뭔지 하는 액체가 똑똑똑..떨어지는데, 이게 루머가 아니고 사실이라는 게 더욱 놀랍다.
그런데 이게 1960년대에 개발됬다는 것은 더더욱 놀랍다.
50년 전에 이런걸 만들어냈다니..
새로이 배치될 ULTRA AP 라는 장갑차량.
이거완전..우주에서도 써먹겠다-_ -ㅋ SF세계로 나아가는 미 우주군..
세계 최강의 전차라는 M1A2 에이브럼스며..
뭐 육군은 공군,해군만큼 4차원의 세계를 달리지는 않는다. 수준차가 너무 클 뿐..
땅은 파이지 않게하면서도 주변일대를 싹 날려버려서 정글한가운데 헬기착륙장을 만든다는
데이지 커터.
폭발성 기체를 산개하여 그 일대를 말그대로 초전박살을 내버리시는 기화폭탄.
소문에 따르면 MOAB와 짱친이라지..
그외에도 많음. ;
이를테면 러시아와 더불어 핵무기 최다 보유국(전술/전략핵무기 약 1만5천기 전후예상)이란 것
Darude_-_Sandstorm-kang3647.wma
첫댓글 /.,.
마지막이 FAE랑 MOAB는 C&C 제너럴이라는 게임 해보면 잘 알 수 있음, 그러고 보면 그 게임이 유닛들이 참 현실적이였는데 벙커버스터도 거기서 첨보고
2222 저도 혼자 몇달간 즐긴적 있는데 굉장히 현실감있더라구요. 신기했었는데
커맨드앤컨커제너럴
.........
.....
SR71ㅋㅋㅋㅋㅋ 저거 원래 RS71이었는데 대통령이 방송에서 잘못말하는 바람에 SR71이 되었죠 ㅋㅋ 실제 북한을 정찰하다가 대공미사일을 만났지만, 종래엔 대공미사일 연료가 떨어져 그냥 떨어졌답니다 ㅋㅋㅋ
뭐 이제 5세대 전투기야 러시아도 뽑아댈테니 동등해질듯
데이지커터 무지신기하다 네이팜탄같은건가??
네이팜은 불타는거죠
아니 그런뜻으로 이야기한게아니라요;;
네이팜탄이 불을붙이는거잖아요~ 데이지커터도 땅구멍은안패이고 정글같은데서 일대를 확날려버려서 착륙장을 만든다길래~ 불이라도붙여서 다 밀어버리는줄알고 ㅋㅋㅋㅋㅋ
그 미국의 대통령 오바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