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마티에서 몇 차례 지진이 발생하면서 시민들은 단독 주택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고층 건물에 사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고 있다고 Zakon.kz에서 보도했다.
잔나 스푸네르 건축가는 지진 발생 시 건물의 낮은 층에서는 진동의 진폭이 더 작고, 위쪽 층에서는 진동력이 더 강하게 느껴진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구조물의 내진성은 건물의 높이에 달린 것이 아니라고 언급했다.
“사람들에게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을 하더라도 그들은 두려워 할 것입니다. 저는 소련 시대에 16층에 살았고 몇 번의 지진을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두려워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꼭대기에 거대한 것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생각하게 때문입니다. 하지만 만약 규모9의 내진건물에 살고 있다면, 그리고 우리 대부분의 건물은 7-9규모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러한 건물에 있다면 단독주택보다 더 안전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라고 잔나 스푸네르 건축가는 말했다.
24.kz 간행물에 언급된 바와 같이 지진 발생 시 단독 주택의 장점은 빠르게 밖으로 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단독 주택이 건축법에 따라 건설되는 경우에만 해당하는 것이다.
"주거용 건물을 현행 기준에 따라 건축하지 않으면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고 심지어 붕괴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독 주택을 짓는 사람들에게 내진건설 규정 요구사항에 따라 건물을 지을 것을 조언하고 싶습니다. 내진 벨트와 칸막이는 2미터마다 철근 콘크리트 함유물을 포함해야 합니다."라고 카자흐스탄 건설건축설계 연구소의 건설부 예랄르 쇼크파로프 부장이 설명했다.
즉, 모든 단층 건물이 지진에 안전한 것으로 분류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전문가들은 현지 자재로 지은 낡고 파손된 주택을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분류하고 있다. 도시의 외딴 지역에서도 유사한 구조물을 여전히 찾을 수 있다.
알마티에서는 나무 프레임으로 단층집을 짓는 것이 더 수익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경량 구조는 지면 진동 중에 붕괴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러한 건물은 건축법에 따라 건축되어야 한다.
/자콘
카자흐스탄 한인신문#카자흐스탄 여행 알아보기 -> www.cis-tour.com
#카자흐스탄 행사진행, #통역 및 가이드, #중앙아시아, #패키지 및 자유여행, #카자흐스탄 골프, #카자흐스탄 트레킹, #침불락, #카자흐스탄 스키투어, #카자흐스탄 패러글라이딩, #알마티, #카자흐스탄투어#키르기즈스탄, #키르기즈스탄트레킹,#키르기즈스탄여행,#알튼 아라샨 트레킹,#알라 아르차 트레킹,#비쉬켁,#이스쿨호수,#카라콜,#악타우,#망기스타우,#보즈라,#크즐쿱,@쉬르칼라,#오주르늬캐년,#챠른캐년,#콜사이호수,#카인듸호수,#콕토베,#젠코프성당,#메데우,#메가센터,#알튼에멜,#외스케멘,#카톤카라가이,#아스타나,#바로보예,#투르키스탄,#쉼켄트,#해외자유여행
카자흐스탄 중앙아투어(CIS TOUR)
연락처 : +7 701 911 0114 대표 전용신(카톡 아이디 : kaz0114)
문의 메일 : zhnna0508@daum.net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qazaqtou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entralasia.cis
다음카페(카자흐스탄 정보마당) : https://www.daum.net/zhanna/
www.cis-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