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na.co.kr/view/AKR20200911147700530?input=1195m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인 신기술인 인공지능(AI)이 학교 교육과정에 처음으로 활용되고 관련 교과목도 신설된다.
교육부는 오는 14일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을 위한 AI 활용 수학 학습 프로그램인 '똑똑! 수학탐험대'(이하 '수학탐험대')를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수학탐험대는 교육과정, 교과서 기반으로 설계한 수학 학습 과제를 학생들이 학습하면 그 결과를 AI로 분석해 학생 수준에 맞는 학습 콘텐츠를 추천하는 시스템이다.
이제 바야흐로 인류는
AI 와도 경쟁하는 시대로 진입을 하고 있습니다.
공존을 할지 지배를 당할지 새로운 사이보그형과 인류는 큰 시험대로
접어든것 같습니다.
첫댓글 가끔씩 예전 어릴때 편리함은 많이 부족했지만 풀도 뜯어먹고 먼길 걸어다녔던 때가 그리울때가 있어요. 풀향기가 지금도 생각나네요.
ai는 사람과 경쟁이 안되기 때문에 각광받는 거 아닌가요. 실상은 ai를 부리고 소유하는 사람 vs 시장논리와 집권세력에 지배당하는 사람인 건 변함 없구요.
미래가 걱정되면 구글이나 아마존,네이버나 카카오 등 ai나 빅데이터 관련 주식을 구매하셔서 어느정도 보험을 들어놓으세요. 문재인도 뉴딜이라고 2025년까지 몇백존가 투입한다고 하는데 대세에 편승하셔야죠
학습에서 AI는 개인별맞춤 개별학습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시나브로 아이들. 교육에 스며드는데 현실과 살아가는이상 피할수는없을것 같아요
산골로 들어가서 자급자족하지않는 이상.,
저는 개인적으로 AI시대 반갑지않습니다
AI시대 발전 끝판왕은 인류멸망입니다
요즘 AI는 내친구라고 하더라고요.
너무 위험해보입니다.
공부, 수학 그거 못 해도 사는데 지장없는데요.
아이들에겐 밖에서 친구들하고 뛰어노는 게
최고인데요ㅜ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옳으신 말씀입니다.
휴머노이드는 학습을 통해 자아가 생긴다고 하던데요.
진짜 AI가 각성해서 반란을 일으키면 혹성탈출의 수십 배로
인류가 위험할 것 같습니다.
ai는 잘 활용하면 이로우나 그 기술을 개발한 집단이 그렇지 않은 것 같아 이부분이 조금 걱정입니다.
코로나가
AI로가기위한
전단계인거 아닌지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