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562302?sid=101
정부 규제 카드 꺼내 들자…알리, 소비자 보호 대책 발표
전화상담센터 운영 개시…해외직구 상품·가품 환불 강화 중국 알리바바그룹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우리 정부의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규제 강화 발표 하루 만에 소비자
n.news.naver.com
중국 알리바바그룹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우리 정부의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규제 강화 발표 하루 만에 소비자 보호 대책을 내놨다.우선 고객 불만·문의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고객센터 전화상담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했다. 전화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해외 직접구매(직구) 상품의 환불 서비스도 개선한다. 상품 결제 완료일로부터 90일 이내라면 별도 증빙 없이 무조건 반품과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다.가품(짝퉁)이 의심되는 상품을 수령하거나 주문 상품이 분실·파손될 경우에도 100%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배송 약속' 상품의 환불 보상제도 도입했다. '5일', '7일' 배송 상품을 발송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받지 못하면 100% 환불되고 그 외 배송 약속 상품은 30일 기한을 두고 환불을 진행한다.다음 달 1일부터는 상품 발송일로부터 30일 내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면 자동 환불된다. 이와 별도로 고객은 배송 약속 기한을 초과한 주문당 1천300원짜리 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알리익스프레스는 또 오는 17일부터 고객이 환불을 신청해 물류업체가 상품을 수거해가면 24시간 이내에 환불이 승인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걍 주먹구구로 들어왔었네;;
첫댓글 알리솔직히좋음 응대가 졸라빠르고 쿨해,,티몬이런데는 문제생기면 판매자랑 해결보라하는데쟤는 판매자랑 말안통하면 지들이 그냥 환불오더때림
옛날에 알리 배송하다가 분실했는데 바로 환불해줬음...
첫댓글 알리솔직히좋음 응대가 졸라빠르고 쿨해,,
티몬이런데는 문제생기면 판매자랑 해결보라하는데
쟤는 판매자랑 말안통하면 지들이 그냥 환불오더때림
옛날에 알리 배송하다가 분실했는데 바로 환불해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