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오지 중의 오지로 주변 조망이 탁월하고 청정 약수, 원시 숲과 계곡을 간직한 인제의 방태산 깃대봉 개인약수 갑니다.
방태산은 인제군 기린면에 위치하며 인제군과 홍천군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산이다. "꽃다울 방(芳)과 별 태(台)"자를 사용하고 있는데, 청정오지 지역으로서 밤이면 하늘의 별이 쏟아지고, 수목이 울창하고 다양한 야생화가 많다. 최고봉인 주억봉(1444m)에서 동쪽으로 구룡덕봉으로 뻗은 산줄기가 남쪽으로 꺾여 개인산으로 이어진다. 서쪽에는 이번 산행목적지인 배달은석(1416m)과 깃대봉(1436m)으로 연결된 주능선이 힘차게 꿈틀댄다. 주변에 여러 고산준봉이 첩첩이 쌓여 조망이 탁월하다. 북쪽으로 적가리골과 아침가리골(조경동), 남쪽으로는 용늪골, 개인동 등의 뛰어난 계곡도 품고 있다.
배달은석의 유래는 봉우리 정상에 약 2톤 가량의 암석이 있었고 여기에는 수작업으로 정을 꽂아 뚫은 구멍이 있었는데 옛날 대홍수가 났을 때 이곳에 배를 떠내려가지 않게 하기 위해 밧줄을 매달았다고 하여 그 돌을 가리켜서 배달은 돌 즉 배달은석이라고 부른다. 그 당시를 입증해 주기라도 하듯 방태산 정상의 바위틈바구니의 흙속에서 조개껍질이 출토된다고 한다.
깃대봉과 배달은석 등 능선의 조망은 탄성을 자아내며, 북쪽으로는 점봉산과 그 뒤로 설악산 대청봉, 서북능선, 귀때기청봉이 한눈에 들어오고, 남쪽으로는 오대산과 계방산의 부드러운 능선이 푸른 물결처럼 다가와 장관을 보여준다.
큰 산이라서 골짜기와 폭포가 많아 철마다 빼어난 경관을 볼 수 있다. 봄에는 신록과 함께 피어난 야생화, 여름철에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수림(樹林)과 차가운 계곡물, 가을이면 적가리골과 골안골, 용늪골, 개인동 등 계곡 비경과 함께 조화를 이룬 붉은 단풍, 겨울에는 온천지가 눈꽃으로 덮힌 순백의 세상 등 사계절 각기 다른 모습으로 산행을 하는 이들을 매료시킨다.
방태산에는 개인약수, 방동약수 등 유명한 약수도 있다. 특히 정상인 주억봉 서남쪽 기슭 청정한 자연림 사이에 자리한 개인약수는 철분이 함유된 탄산수로 위장병과 당뇨병에 효험이 있는 톡 쏘는 물맛으로 유명한데, 1891년 발견되어 남한에서 가장 높은 해발 1000m 지점에 위치한다. 이 약수가 어진 마음을 열어,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몸과 마음의 병을 치유한다는 데에서 개인(開仁)이라는 이름이 생겨난 것으로 전해온다.
A팀: 미산약수교- 한니동계곡- 용늪골- 방태산깃대봉(1436)- 배달은석(1416)- 삼거리- 개인약수- 개인산장-(밴트럭 이용)- 미산약수교(10k)5시간30분
B팀: 미산약수교-(밴트럭 이용)- 개인산장- 개인약수- 개인산장-(밴트럭이용)- 미산약수교(5k)5시간
언 제 == 2019년 5월 30일 목요일 06시 40분
어디서 == 합정역 8번 출구 SK 주유소 앞 아름관광
경유지 == 양재역 1번 출구 50m 수협앞 07시 10분
상행시 == 강변역, 합정역
준비물 == 중식, 간식, 식수, 등산기본장비, 랜턴
회 비 == 15,000원(하산주 제공합니다) (밴트럭비용은 개인부담, 편도 3000원)
됩니다.
<가을 단풍사진>
신청합니다
네~~
신청합니다
네~^^
뽀미 초롱초롱 신청합니다
네~~^
신청합니다
양재 탑승^~
네~~
신청합니다~
합정 탑승
네~~^
사정이 있어 취소합니다
네~~
다시 신청합니다
네~~
ㅋㅋㅋ
잘하셨네요^^
만차입니다.
혹취소 있을수 있으니 대기받습니다~~
대기 신청합니다.
네 자리나면 해드리겠슴다~
@다정 다정님 취소자가 없을 것 같아 대기신청 취소합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
입금했습니다....수고하세요.
네~~
송금했슴
네~~
대기 신청합니다.
네 자리생기면 해드리겠슴다~~
이번 방태산은 취소합니다 잘다여 오세요
네~~
대기 신청합니다.
신청 포기자가 없어 철회합니다.
'비해피방태산'으로 입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