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스크림 막대 잠자리
- 아이스크림 막대에 색칠하기
- 필름 또는 코팅지 등에 날개 모양을 그려 오리기
- 물감 또는 매직으로 날개에 무늬를 그리고 막대에 연결하기
2. 고추 잠자리 만들기
- 고추에 매직으로 그림 그리기 틀리면 휴지로 지우고 다시 그린다
* 붉은 고추를 이용하면 더욱 완성도 있게 완성된다. 아이들이 고추를 만진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연령이 낮은 유아들은 오이고추, 아삭이 고추 등을 활용할 수 있다.
- 곱게 물든 나뭇잎을 날개 모양으로 오린다.
- 다양한 부소재로 잠자리를 멋지게 꾸며본다.
tip. 막대 잠자리 두개를 위, 아래로 연결하고 고무줄로 연결하여 '톡톡톡' 날개짓 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보자.
곤충의 몸
곤충의 몸은 딱딱한 외골격으로 싸여 있으며 머리, 가슴, 배의 세 부위로 나뉜다. 가슴에는 3쌍의 다리가 붙어 있다.
* 곤충의 일생
알 -> 애벌레 -> 번데기 -> 어른벌레
대표곤충의 특징
* 메뚜기
메뚜깃과 곤충을 통틀어 이르는 말. 겹눈과 세 개의 홑눈이 있고 뒷다리가 발달하여 잘 뛴다. 메뚜기는 머리, 가슴, 배로 나누어지고 가슴 부분에 3쌍의 다리와 2쌍의 날개가 있다. 메뚜기의 더듬이는 2개이며 이것으로 냄새를 맡는다. 또 메뚜기의 턱은 튼튼하여 풀을 잘라 먹기에 좋다.
*잠자리
머리, 가슴, 배 세 부분으로 되어 있다. 3쌍의 다리가 가슴에 붙어있으며 날개는 2쌍으로 무늬가 있다. 구슬처럼 생긴 잠자리의 눈은 하나의 큰눈 안에 작은 눈이 많이 모여 있어 사방을 보기 편하도록 생겼으며 이를 겹눈이라고 한다. 겹눈과 같은 곤충으로는 파리, 나비, 벌, 메뚜기 등을 들 수 있다.
잠자리의 날개는 얇고 투명하여 물고기의 비늘 은 무늬가 새겨져 날개 끝에 예쁜 색이 물들어 있는 경우도 있다.
*사마귀
녹색 또는 황갈색이며 가늘고 긴 다리와 크고 날카로운 앞다리 2개가 있다. 낫처럼 생긴 긴 다리와 큰 눈 때문에 험상굿은 인상을 풍긴다.
몸 색깔이 보호색이라 숨어 있다가 먹이를 갑자기 덮친다. 또 커다란 겹눈과 홑눈 3개가 있으며 밤에는 큰눈이 검게 되면서 먹잇감을 잘 볼 수 있다.
에디터 | 키드키즈 취재팀
‘가을’ 하면 생각나는 것에는 무엇이 있는지 물어본다.
- 무엇이 생각나나요?
- 왜 그게 생각이 났을까요?
가을 작은 책을 만들것 이라고 말한다.
- 가을과 관련된 그림 자료를 보며 어떤 모양으로 책을 만들지 이야기나눈다.
- 어떤 모양으로 책을 만들면 좋을까?
만드는 법
1. 그림자료를 출력한 뒤, 자료 사진 뒤로 색지를 이중으로 대준다.
2. 표지를 만들 두꺼운 종이나 머메이드지를 각각 한 장씩 크기에 맞춰 자른다.
3. 책을 이어주는 부분은 부채접기(계단형식)으로 붙어준다.
* 송곳을 활용해 살짝 그어주면 잘 접힌다.
4. 책 안에 구성한 내용을 붙여 편집한다.
5. 겉 표지를 한지와 지끈 등로 꾸며 마무리한다.
첫댓글 어린시절로 돌아가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