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사단교육운동본부는 2020년 2월 21일(금) 군포시 평생 교육원(고희정 원장)에서 군포시민 15명과 경기 민주 시민 길잡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군포 민주피아 강사 양성과정은 서울 민주피아 전문 강사인 고희정 원장을 중심으로 군포시 시민 평생 교육원과 MOU를 맺고 진행되었다.
2월 21일 금요일 진행된 5일차 마지막 수업은 민주피아 개념 및 교수법 이해 완성 과정으로 흥사단 교육운동본부 윤혁 사무처장의 시네마 리터러시 ‘영화, 시민의 탄생’ 강의를 시작으로 김보민 영화 전문강사와 덕목 영화제 콘티짜기로 진행되었다.
군포시 경기 민주시민 길잡이교육은 1월 24일(금)부터 시작하여 2월 21(금)까지 총 5회를 마지막 수업으로 하여 시험 및 수료식을 마쳤다.
이후 3월 11일(수) 흥사단 3층 강당에서 자격증 수여식 및 민주피아 시강 평가가 있고, 선발된 강사들을 중심으로 군포 민주피아 연구모임이 출범한다.
민주피아는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21세기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개발한 청소년 시민교육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의 주요한 소통 수단인 영화라는 장르가 가진 ‘몰입의 효과’와 등장인물에 대한 ‘감정이입’에 주목하며, 영화에서의 특정한 갈등 상황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생각의 근육’을 키우는 과정으로 구성하는 것을 핵심 개념으로 한다.
#민주피아 #민주시민교육 #민주주의 #시민교육 #민주피아연구모임 #군포시 #흥사단 #흥사단교육운동본부 #교육운동본부 #민주시민이_민주시민을_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