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흡하지만 정리하였습니다. 워드 파일에 정리한 것 그대로 붙이겠습니다.
1.
전시회 일정
: 2014년 11월 1일 (토) – 11월 7일 (금)
2.
전시회 장소
: 라이나생명 신사옥 1층
3.
전시회 공간 구성(섹션)
1)
가벽 : 공간에
벽이 4개가 있다고 하면 벽 1개만 가벽으로 막고 나머지
벽 3개는 열린 공간으로 두기로 하였음. 가벽은 반투명 아크릴(가격이 비쌈)이나 깨끗하게 검정색으로 하자고 함.
2)
판매 테이블
: 한 쪽에 작게 만들고 1-2인이 상주해야 함.
3)
main 전시 공간 : 아이들이 그 동안 찍은 사진(1인당 사진 3장)
① 아이들의 실제 크기로 판넬 같은 것을 만들어서(화장품 가게 앞에 서 있는 아이돌 가수처럼) 거기에 사진을 붙인다. 포즈는 아이들이 각자 다양하게 한다. 의자에 앉아 있는 모양을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이 총 24명인데 판넬을 24개 만들면 정신이 없으니까 3명 정도씩 붙여서 판넬은 총 8개 정도 만들자.
② 천장에서 줄을 매달아서 내리는 생각(세희
선생님 아이디어)
③ 사진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공책에 쓰는 글을 작품으로 레터링하거나 사진
찍어서 작품화하자. 이를 객석 위치에 붙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④ 아이들 공책은 보면대(악보대) 같은 곳에 1-2개 정도 샘플로 올려놓고 매일 바꿔 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4)
side 전시 공간 : 그동안 우리가 한 활동에 대한 사진(캠프 등)
5)
전면 유리 :
아이들 실제 크기의 판넬을 설치해도 좋을 것 같다(판넬이 유리에 매달리거나 해도 좋을 것
같다). 길 가던 사람이 보고 들어올 수 있도록 사진 몇 개는 길 가는 사람 쪽으로 해야 함. 혹은 롤 블라인드, 실크 스크린,
실크 샤 프린트를 하자는 의견도 있었음. 꽃, 나무처럼
아이들이 많은 찍은 주제 하나를 모아서 붙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6)
대형 스크린
: 영상 내보내기
4.
전시회 공간 구성 시 유의사항
1)
관람객 동선에 대해서 잘 생각해야 함.
2)
사진을 보통은 눈높이에만 붙이는데 예를 들어
하늘 사진은 위쪽에 벌레 사진은 바닥에 붙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3)
공간 구분은 테이핑, 텍스트로 하자.
4)
전시에 어울리는 음악을 아이패드로 들려주는 것도
좋다.
5) 예산 범위 내에서 하자(예산의 대부분은 설치에 사용한다)
6) 라이나생명 시설팀과 조율하고, plan B를 생각해야 한다.
7) 액자 등은 재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하자
8) 불특정 다수가 보는 전시이므로 얼굴, 실명 공개 최소화하자.
9)
공간에 가서 유동 인구 등을 확인해야 한다.
10)
사내 방송으로 전시 관람을 유도해야 한다.
11)
도면을 얻어서 봐야 한다.
12)
조명은 포기하고 없어도 될 것 같다. 필요하다면 시설팀에 요구해보기. 만약에 필요하다면 집게 조명을 빌려서
사용한다.
13)
전시회 바깥에 배너를 설치한다.
14)
사진 자체는 둘레를 테이핑하거나 우드락을 뒤에
붙인다.
15)
포스터 준비(임
작가님), 배너 준비(라이나생명에 가서 배너 크기 규정 물어보기)
16)
포스터, 초대장, 배너 : 9월 중순에서 말까지는 나와야 함
5.
전시회 기획단 구성
1)
총괄팀 : 장현주, 김밀리, 모경옥, 윤랑
2)
설치팀 : 임종욱, 박세희, 고대현, 이상영
3)
영상팀 : 이진명, 강진, 현정민
6.
아이들을 어떻게 참여시킬 것인가
1)
심화 수업(5명) : 고대현 선생님과 함께 사진 일기 준비 중임
2)
일반 아이들(19명)
①아이들이 멘토와 함께 사진 30개를
추린다. 9월 20일에 9월
출사를 간 후, 9월 27일에는 멘토와 함께 사진을 추리는
시간을 가진다.
②아이들 운영위원회, 24명
단체사진 찍기(청바지, 단체티, 카메라, dslr) : 8월 30일 6시
③전시가 시작하는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아이들이 전시장에 나온다. 평일에
나올 수 있는 아이들은 한번 더 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④멘토와 함께 초대하고 싶은 사람을 정한다.
⑤리셉션 공연 준비한다. 아마도 합창이 예상되는데 의견 주세요.
7.
초대장 만들기(박세희
선생님께)
① 지도를 초대장에 넣기
② 리셉션 시간 5시로 정했나요?
③ 주차 가능? (이거 넣어야
할까요? 모르겠어요 L)
④ 8월 30일에 아이들 단체
사진 다시 찍고(성인 없이 아이들 24명만) 이 사진이 좋으면 이 사진을 넣고, 아니면 기존에 있는 단체 사진
넣어주세요
⑤ 사진을 이전처럼 개개인으로 넣지 않기로 했었습니다.
⑥ 꿈카 취지를 1-2줄로 쓰기로
했었습니다. 멘토들이 카톡방으로 날려주세요.
⑦ 영어로 같이 쓰자는 의견 있었습니다.
한 쪽은 한국어, 한 쪽은 영어로 쓰자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8.
기타
1)
라이나 생명과의 회의에 참여할 사람 : 장현주, 윤랑, 그리고
설치팀, 영상팀에서 각각 1명씩
2)
리셉션 아이들 의상 : 청바지, 유니클로(흰색
옥스퍼드 스타일), 운동화
3)
판매할 물건은 아이들 사진이 들어가지 않은 토트백 20000원, 연필 같은 것을 올려놓는 트레이(tray) 쟁반? 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4)
8월 30일 6시에 올 사람 : 모경옥, 오경택, 임종욱(불확실), 강진(과외 때문에 옴)
5)
영상팀 의견
: 영상을 통해 사진 뒤에 한 아이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자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인데 태석이 영상 찍은 것 있나요? 약간이라도 활용 가능하지 않나요? 아닌가요? ㅠ_ㅠ
첫댓글 다른 많은 의견 수렴합니다!
고맙습니다.
전시회 기획 committee 를 대락 셋으로 나누어 오늘 참여한 쌤들이 sign up 했는데
참석하지 않은 멘토/어깨동무 선생님들 자신이 역할 할 수 있는 c.에 sign up 부탁합니다.
네 브레인 스토밍 식으로 한 거고, 다른 의견 있으시면 또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달아주시면 편집해서 붙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