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무력감과 객담이 심해 부산 복십자의원을 찾았더니 역시나 결핵이 재발되었네요...3차 재발입니다.
의사님 말씀이 일단 배양검사를 해야하니 1차약을 먹으라고 합니다.
약복용 5일째인 어제 아침에 일어나 객담을 뱉었더니 피덩어리와 같이 나옵니다.
한동안 계속 객혈을 하더니 오후가 되니 조금 나아지는것 같더니 오늘 오후부터 무척 심합니다.
계속 기침이 나오고 더불어 객혈을 합니다.
복십자의원에 전화했더니 모두 퇴근했다는 썰렁한 대답뿐이고...답답합니다.
오늘밤이 무섭습니다. ㅠㅠ
첫댓글 응급실에 가세요. 지혈제 처방 빨리 받으세요. 그대로 두시면 안돼요. 저는 객혈이 심해서 밤에 백병원 응급실로 갔더니 위험한데 잘 왔다면서 응급처치를 해 주더군요. 그리고 입원치료 했습니다.
옥구슬님 부산 개금백병원 말씀이신가요?
왠지 가는 병원마다 결핵 옮을까봐 다른병원으로 쫒는것 같아 기분이 무척 안좋은 상태입니다. ㅜㅜ
백병원은 친철히 해주나요? 결핵환자 서러워서 ㅠㅠ
부산 개금 백병원 맞아요. 저는 이 병원에 류마티스과에 다닌지가 5년째쯤 됩니다. 폐렴으로 입원도 몇번 했고요. 대학병원이라 환자가 너무 많고 복잡하고 하지만 대학병원이라 믿고 다닙니다. 집도 주례라서 가깝습니다.
그리 친절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불친절하진 않아요. 호흡기내과에서 진료하는데 결핵 담당 간호사가 별도 관리도 해 주고 뭐 그런대로 괜찮습니다. 저는 이영민 교수에게 진료 받습니다.마스크 낀 사람이 더러 보이는 거 보면 결핵 환자인가 싶어요.
객혈이 있어서 지혈제만 먹구있는데 이래서 재발이 위험한가 보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