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적십자봉사회, 복날맞이 갈비탕 나눔 행사
희망풍차 결연세대 등 소외계층 250여 세대에 전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동작지구협의회(협의회장 황미순)는 중복인 지난 25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남부봉사관(관장 김형섭)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갈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푹푹 찌는 무더위에 이른 아침부터 봉사관을 찾은 동작구적십자봉사원 30여 명은 영양 갈비탕과 어울리는 매콤하고 시원한 깍두기를 담고, 찰밥과 함께 여름에 어울리는 기정떡과 싱싱한 바나나를 함께 넣어 한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갈비탕 꾸러미를 만들었다.
적십자봉사원이기도 한 동작구의회 변종득 복지건설위원장도 봉사관을 방문해 꾸러미 포장과 무거운 짐 나르기 등 봉사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갈비탕 꾸러미는 동작구 관내 동별 희망풍차 결연세대를 비롯해 밑반찬 지원세대, 고독사 위험가구 등 250여 가구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어려운 점은 없는지, 건강은 괜찮은지 안부를 물었다.
황미순 회장은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준비했다.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적십자봉사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ttps://www.dongjaknews.com/29110
첫댓글 어르신들의몸보신용갈비탕♡
밑반찬에 맛이는떡
튼든한꾸러미준비부터
배달완료까지 너무나 수고많으셧습니다♡
존경합니다~^♡^
그리고~♡♡♡
황미순 회장님 봉사원님들 " 건강한 여름나기 갈비탕 나눔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동작구지구협의회 황미순 회장님 봉사원님들
건강한 여름나기 갈비탕 나눔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