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자마자 질문을 드리게 되어 송구합니다.
어찌보면 기초적인 질문일수도 있지만
십수년동안 처음 겪는 일인지라
이해하시고 한수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태풍으로 인한 수목도괴로 한전공급선로의 고장으로
약 50여분 동안 정전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비상발전기 전원으로의 절체과정에서
승강기에 갇히는 사고가 여러 곳에서 발생하였는데
승강기유지보수업체도
우리 단지뿐만 아니라 여러 개 단지가 해당되어
출동에도 시간이 걸리고
우리 단지에 도착해서도 차례로 문제를 해결하느라
사고처리 시간이 조금씩 지연되었습니다.
모두 정리는 되었는데
두 곳의 당사자(여성)들이 관리사무소를 찾아와
의자를 걷어차며 소리를 지르며 한바탕 소동이 있었고
그들의 겪었을 공포를 미루어 짐작을 하며 이해하기에
저는 계속 죄송하다는 이야기만 하다가
화풀이를 하고 돌아들 갔습니다.
상황정리 후
어런저런 일로 정전으로 인하여
여러가지 불편을 드려 송구하고
향후 동일한 비상사태 발생시 최선을 다하겠다는 안내문을
작성하여 붙이고
직원들에게 화를 내고 돌아간 두 세대의 입주자들의 상태를 확인하니
한집 아기는 병원에 가고
한집 할머니는 약을 일단 사먹어보고
두집 모두 일단은 추이를 보고 있으나
상태가 심해지면
관리사무소를 찾아와서 책임을 추궁할 듯합니다.
승강기 유지보수업체의 보험도 있고
우리 단지 자체의 승강기 보험도 있습니다.
저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할까요?
첫댓글 정전으로 큰일을 치루셨습니다. 위로의 말씀을 먼저드립니다. 승강기 보험이 있다면 약관을 먼저 살펴보시길 바라며 정전에 따른 닫힘사고에 대하여 보험사에 사고 접수후 손해사정인와 통화를 우선 해보는 것이 좋은 듯 싶습니다. 관리주체가 정전시 비상발전기에 의한 비상전원 투입에 문제가 없었다면 우선 책임을 따질 사안은 아니라 생각되며 긴급사항 발생에 따른 시설물 정상화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사고 당사자에게 구하면 될 듯 싶습니다. 힘내시길 바랍니다. 다른 의견을 가진 회원님에 좋은 의견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어제 퇴근 전에 해당 세대를 방문하여 대화를 해보니 많이 누그러져 큰일은 없을 둣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