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수님 강림목적은 <실체노정> 완성, 그러나 < 실체 > 노정 실패! * 십자가 부활로 <영적 성상노정> 완성 완료!! * <육적 실체 노정>은 재림 이후의 사명으로 약속 !!!
1. 원리 강론 인용.
* 그러므로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 하신 원리적인 책임을 지시고 야곱을 세우시므로서 그를 통하여 사탄을 굴복시키는 상징 노정을 본보기로 보여 주셨던 것이다. * 하나님은 이와 같이 야곱을 세우시어 사탄을 굴복시키는 본보기 ( 상징 ) 노정을 보여 주셨기 때문에, 모세는 이 노정을 본보기로 하여 그 형상 노정을 걸음으로서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었다. * 그리고 또 예수님은 야곱 (상징)노정을 밟아 온 모세 (형상)노정을 본보기로 하여 그 실체 노정을 걸음으로서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었으며, * 한 편 또 성도들도 그 노정을 따라 걸음으로서 사탄을 굴복시키고 주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원리 강론. P. 311. 하. 3 초 ~ P. 312. 상. 4 말. >
2. 예수님 노정의 처음 목적 : 영육 실체 노정 실패와, 최후의 성상 ( 영적 ) 노정 승리 완료 .
* 야곱은 가정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 * 모세는 민족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 * 예수님은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 * 재림 메시아는 천주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
예수님은 < a.믿음의 기대 > 위에서 < b.실체 기대 >를 조성 하셔서 < c. 메시아를 위한 기대 >를 완성 하신 후에서야 비로소 < d.메시아 >로서 현현하시어 세상인을 부활-중생-영생의 길로 안내하여 지상에서부터 천국을 이루시는 것이 예수님의 사명이셨다.
예수님의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의 개관.
* I. 예수님 중심의 제 1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실체 섭리 노정의 실패.
a. 믿음의 기대.
이 때의 < a. 믿음의 기대 >는 엘리야의 영인체가 재림 부활 한 세례 요한이 중심이 되어 유대 민족을 예수님 앞으로 안내 해야 할 사명이 부여 되었다.
그러나 세례 요한의 불신으로 믿음의 기대는 사탄이 가져갔으므로
그 위에서 이루어지는 < b. 실체 기대 >나 < c. 메시아를 위한 기대 >는 시도조차도 못 해 보고, 하물며 < d. 메시아 >로서 현현하실 수가 없으셨다.
그러므로 예수님 중심의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의 < 제 1차 실체 노정 > 은 실패로 귀결 되고 말았다.
* II. 예수님 중심의 제 2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실체 섭리 노정의 실패.
* a. 믿음의 기대.
사탄이 가져 간 < a. 믿음의 기대 >를 다시 복귀 하시기 위한 목적으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 메시아 > 의 증거를 하지 못하게 하시고, 세례 요한의 대신 입장에서 광야로 가셔서 < 40일 금식 >과 < 3대 시험 >으로 잃어 버렸던 세례 요한의 믿음의 기대를 사탄으로부터 복귀 하셨다.
* b. 실체 기대.
세례 요한 대신의 입장으로 광야 고난을 통하여 < a. 믿음의 기대 >를 사탄으로부터 복귀 하신 후, 예수님은 < b. 실체 기대 >를 복귀 하시기 위하여 제자들을 불러 모아 신약 말씀을 전파하셨으나,
제자들과 유대교단과 유대인들의 불신으로 예수님은 십자가에 희생의 제물이 되셔서 그 육신을 사탄이 가져가게 되었으므로,
예수님의 < b. 실체 기대 > 조성은 실패로 돌아 갔고 예수님의 육신을 사탄이 소유하게 되어 예수님과 믿음으로 하나 된 성도들의 육신도 사탄의 소유가 되었으므로 예수님 중심의 < 제 2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실체 섭리 노정 >도 실패로 돌아갔다.
예수님의 육신을 사탄이 소유하게 되었고 그와 일체가 된 성도들의 육신도 사탄이 역시 소유하게 되었으므로, 초림 예수님이 지상에 오셨던 처음 사명인 < 실체 노정 : 영인체와 육신을 아울러 구원 > 은 실패로 돌아 가고,
재림을 약속 하시고 초림 예수님이 못 다 이루셨던 < 실체 노정 >을 재림 이후의 노정으로 약속 하시게 되었던 것이다.
* III. 부활 예수님 중심의 세계적 가나안 복귀 영적 ( 성상적 ) 섭리 노정의 성공.
* 부활 예수님의 < a. 영적 믿음의 기대 > 성공.
부활 하신 예수님 ( 영인체 )은 40일 기간 지상에 흩어진 제자들을 불러모아 재 교육하시고 12 제자 중에서 가룟 유다 대신으로 맛디아를 세우시어 믿음의 신앙을 재 정립하게 하셨다.
* 부활 예수님의 < b. 영적 실체 기대 > 성공.
12제자와 70문도를 일으키셔서 세계 전도의 길을 개척 하는 노정에 예수님 대신으로 기사와 이적을 행하게 하셔서 절대적으로 부활 예수님을 믿고 따라서 하나 되었으므로
부활 예수님 중심의 < b. 영적 실체 기대 >는 성공적으로 조성 되었다.
* 부활 예수님의 < c. 영적 메시아를 위한 기대 > 조성 성공.
부활 예수님 중심의 < a. 영적 믿음의 기대 조성 > 성공의 터 위에서 < b. 영적 실체 기대 > 가 성공적으로 조성 된 기대 위에서 < c. 영적 메시아를 위한 영적 기대 >가 성공적으로 조성 되었으므로
부활 예수님의 영인체는 < 영적인 메시아 >로서 현현 하실 수가 있으셨고, 오순절 성령의 강림으로 성령은 지상에서, 예수님 영인체는 천상에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부활- 중생의 영적 섭리를 통하여 세계적 판도 영적 섭리 역사를 개척하시게 되었다.
따라서 예수님의 섭리 노정은 처음에는 < 영육 실체 노정 완성 >을 목표로 오셨으나 예수님의 < 실체 1차 및 실체 2차 노정 >은 실패로 귀결 되었고,
부활 예수님은 < 영적 ( 성상적 ) 섭리 노정 >을 성공적으로 걸으셨으므로
예수님의 섭리 노정의 결과적 결실은 < 실체적 제1차 및 제2차 섭리 노정 >은 실패로 귀결 되었고, < 성상적 ( 영적 ) 섭리 노정 >을 성공적으로 걸으셨다고 기록 되어야 올바른 기록이 될 것이다.
* 육신 재림 예수님의 실체 ( 영인체와 육신 ) 섭리 천주적 복귀노정.
육신으로 재림 하시는 재림주님은 성도들의 영인체와 육신을 아울러서 부활-중생 하시는 영인체와 육신을 아루르는 실체적 섭리 복귀노정으로 천주적 복귀섭리를 완성 하시게 되므로
재림주의 섭리 노정은 초림 메시아의 ( 이루지 못 하시고 미래로 미루어 두셨던 ) 처음 목적인 실체적 섭리 노정을 마져 이루시는 것이므로
야곱의 상징 노정, 모세의 형상 노정, 초림 메시아 ( 부활 예수님 ) 의 성상 노정, 재림 메시아의 실체 노정.
~ 으로 기술 되는 것이
복귀 섭리 노정에 부합 하는 설명이 된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에서
* 그리고 또 예수님은 야곱 (상징)노정을 밟아 온 모세 (형상)노정을 본보기로 하여 그 실체 노정을 걸음으로서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었으며,
라는 개념의 설명은
예수님 노정의 결과적 사실이 보여 준 실증적인 노정으로 보아서 사실과 다르므로, 다음과 같이 정리 하는 것이 올바른 기술이 된다.
예수님이 처음 오신 목적은 < 실체 > 노정이었으나 예수님의 < 실체 ( 영인체와 육신 ) > 노정은 사탄을 굴복시킬 수 없었고,
결과적으로는 부활 예수님의 영인체가 영적 ( 성상적) 으로만 사탄을 굴복시키시고 영적 섭리 노정을 완료 하셨으므로,
위 인용 본문의
그리고 또 예수님은 야곱 (상징)노정을 밟아 온 모세 (형상)노정을 본보기로 하여 그 실체 노정을 걸음으로서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었으며, ~ 라는 개념의 설명은 오류로 논증 되었고,
부활 예수님은 < 성상적 ( 영적 ) 섭리 노정 >을 걸으셔서 사탄 굴복의 승리 노정을 완료 하셨으며,
재림 예수님이 < 실체적 (영적 및 육적) > 섭리 노정을 걸으셔서 사탄 굴복의 승리 노정을 완료 하시어서,
성도들도 재림 예수님의 < 실체적 > 섭리 노정을 따라 걸어서 사탄 굴복의 승리 노정을 개척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