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엽기 혹은 진실..(연예인 과거사진) 원문보기 글쓴이: Ψㅐ횰셔
@교복
한국: 멋? 긔염? 그딴거 없다. 오로지 체크무늬다. (몇몇 학교는 개성넘치는 학교가 있음.)
일본: 학교에서 교복을 고를때도 신중하게 고르나본지 각종 멋있거나 특이한 교복이 있다. (쌍팔교복도 많음.
미국: 교복? 그딴거 없다. 사립학교가 아닌 이상.ㅋ...... 교복 입어보고 싶었어..ㅠ 인생 살면서 한번이라도..ㅠ
@급식
한국: 애들 급식가지고 윗분들 장난좀 치지말자. 돈낸 값 만큼은 제대로 주자.
일본: 급식인 학교도 있고 도시락인 학교도 있음. 가지각색.
미국: 급식이라 하믄:0000 매일 1불 2불 내고 먹는 치킨 너겟 쪼가리 그거 말하는 거신가??? 아님 점심시간에 패스 들고 학교 밖으로 나가서 서브웨이나 버거킹 같은거 사먹음~ 안먹는 애들도 많음 싸오는 애들두 있궁
@친구
한국: 입학하는 순간 반 전원이 내 친구다.
일본: 가려서 사귄다. (1주일에 1~2명 만들기도 어려움)
미국:인종에 따라 그룹이 나뉘어진다. 안 그런 애들도 있지만 주로 그렇다. 흑인은 흑인끼리 백인은 백인끼리 동양인은 동양인끼리. 쫌 유치한데 가면 popular라고 해서 한국으로 치면 일진????? 근데 폭력 쓰거나 왕따 시키는 그룹이 아니라 그냥 쫌 이쁘고 잘생기고 잘나가는 애들끼리만 노는, 그래서 나머지 애들한테 시기와 질투를 한몸에 받는 그룹이 있다.
@방과후
한국: 그딴거 없다. 강제적인 보충과 야자타임이다.
일본: 학원은 비효율적, 정부의 적극적인 자기개발에 힘쓰자.
미국:방과후엔 학교에서 운동부 하는 애들 (거의 학교의 3분의 1??ㅡㅡ.. 50%?? 암튼 열라게 많이 한다.) 은 학교에서 남아서 연습하고 나머지 애들은 집에 안가고 찌질찌질 대면서 학교에 있는다. 집에 가면 퍼질러 자거나 티비 본다. 학원 가는 애들 업ㅋ음ㅋ(한국에서 막 온 애 아니고는....)
@교육수준
한국: 레알 높다. (높아봤자 애들 머리로는 못따라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 세계 평균수준.
미국:레알 낮다. ㅋ. ㅋ. ㅋ. 특히 수학은 정말 레알!!! 낮다. 그대신 스피치(뭐더라 한국말로? 연설???) 이나 쟁론하는거나 어쨌든 자기 의견 피력하는 스킬 열라게 찍게 만든다.
@교우관계
한국: 그딴거 필요없다 전부가 내 친구다.
일본: 조심조심.
미국:같이 마약하는 사이 아님 같이 쇼핑하는 사이 아님 같이 영화보는 사이 아님 같이 공부하는 사이 뭐 이정도다. 대부분 서로서로 다 편하다. 첨 보는 애한테도 10년본것처럼 그냥 막 대한다.
@매점
한국: 전쟁터.
일본: 싸움터.
미국: 멕시칸 아이들 입국심사 마냥 줄이 쫘악~ 캘리만 그런가?? 줄 서는거때메 싸우진 않는다
@선후배관계
한국: 넥서스와 셔틀의 관계.
일본: 중요시 여기고 잘해주기도 한다.
미국: 선후배? 그게 뭐야? 나랑 몇살 차이 나던 상관없다. 친구다. 선배에 대한 존경심 따위 아예 문화자체에 업ㅋ음ㅋ
@사제관계
한국: 몽둥이.
일본: 학생에 대한 일절 체벌금지, 학생에 대한 인권모독 일절 금지. (선생이 학생들에게 칭찬을 많이 함. 때론 부담)
미국: 선생은 친구다. 아님 뒤에서 씹는 대상? 별로 존경심 많이 없다. 예의라고 해도 막 스승님 이런 예의가 아니라 그냥 어른과 청소년 사이의 리스펙트라고나 할까~ 착한 학교는 선생님들 존경해주는 데도 있다.
@치마길이
한국: 짧으면 무조건 불량아.
일본: 요새엔 학교마다 학생들에게 맡긴다.
(일본에서는 원단값을 절약하기 위해서 치마길이를 줄이는 것이라고 함. 괜히 야시시 생각은 사절이요.)
미국:팬티가 보인다. 그런데 몇몇 신경질적 선생님들 빼고는 아무도 신경 안쓴다.
@학급 분위기 (초기)
한국: 저글링들 중에서 히드라뽑기 경쟁을 펼친다.
일본: 엄숙 아니면 친근
미국: 서로 알아간다. 매우매우 사교적이다. 별걸 다 물어본다. 각 교시마다 학급이 다 다르고 만나는 교우들이 다 다르기 때문에 친구 많이 만들게 된다.
@학급 분위기 (중기)
한국: 히드라가 뽑혔으니 그 중에서 울트라를 뽑아요.
일본: 많이 풀어진다. (화목해져요.)
미국: 서로 쫌 욕도 하고 가끔 열 받아서 싸우기도 하고 서로에 대해 많이 알면서도 막 친밀하진 않다. 그냥 친근하고 사는 얘기 하면서 논다.
@학급 분위기 (후기)
한국: 울트라 뽑혔으니 저글링은 저글링끼리 히드라는 히드라끼리 놀아요.
일본: 교우관계를 착실히 하기 위해서 친구들과 자주 놀아요.
미국: 헤어질 생각에 애틋해진다. 그러면서 여름방학때 뭐할건지 끊임없이 나눈다. 선생들한테 이제 헤어지니까 뭐 해주자고 짜는 착한 아이들도 있다.(깜짝파티나 편지나 선물) 마지막주에 클래스에서 파티하려고 선생을 꼬신다. 이미 방학 분위기
@학생의 권위
한국: 그게 뭐임?
일본: 레알 진리.
미국: 권위라기보다 선생이건 뭐건 학생들 막 대하면 PTA 학부모들이 일어선다. 절대로 인격적 무시 발언 성적 발언 체벌 종교적 무시 발언 등등 비인간적인 태도 보이면 안된다. 그날로 선생 짤린다. 학생이 왕이라기보다 학생을 선생들과 동일선상에 놓고 존중해준다.
@시험기간
한국: 레알 MAX 열공
일본: 한국아그들 만큼은 아니지만 애들도 열공은 해요.
미국: 공부 안한다. 밤 새는 애들 별로 없다. 똑똑한 클래스(Advanced Placement 아님 Honors)는 있다.(거의 모든 과목이 보통, 우수, 최우수 클래스로 나뉘어진다. 최우수 클래스는 GPA(성적 애버리지) 포인트 더 많이 주고 한다.) 선생들이 시험과목을 너무 친절하다 싶을정도로 짚어주는 경우가 많다.
@성적표
한국: 생사통지표
일본: 한국보단 덜 해요.
미국: 학부모에 따라 성적이 잘못 나오면 grounded 즉 일정기간 동안 집에서 놀러 못나가는 애들 있다. 근데 성적 잘못 나온다고 막 세상 끝난것처럼 구는 애들은 별루 없다. 그래도 올 때 쫌 두근두근
@청소시간
한국: 울트라는 히드라에게 청소를 맡기고 히드라는 저글링에게 청소를 맡겨요. (저그의 법칙)
일본: 대부분이 열심히 해요.
미국:응? 그런거 없음. janitor라고 청소하는 아저씨들 있는데 그분들이 방과후에 애들 없을때 청소기 돌리고 닦고 다 하심. 청소시간이라고 해봤자 선생들이 애들한테 나갈때 쓰레기 5개만 주워갖고 나가세요~ 하면 애들이 종이쪼가리나 먼지같은거 몇개 버리고 나간다.
@줄서기
한국: 울트라 -> 히드라 -> 저글링 순.
일본: 안지키면 END
미국:줄 누가 특별히 관리 안해도 서로 리스펙트가 있어서 알아서 선다. 가끔 새치기하는 애들 있는데 쿨하게 별 신경 안쓴다.
@교칙
한국: 교사위주.
일본: 학생위주.
미국: 인권위주.
@싸움
한국: 정학? 그딴거 상관없다. 진정한 영웅 울트라가 탄생하는 순간.
일본: 간 큰 놈 있으면 나와서 해봐라. (크로우즈 제로 보고 이상한 생각하지는 마라..)
미국:주로 멕시코 아이들이 많이 한다. 뭐 싸움은 어느 나라나 똑같지 않나? 여자들은 머리끄댕이 잡고(가끔 주먹질 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남자들은 주먹 쓴다. 가벼운 싸움이 아니라 제대로 피 터지면 거의 바로 퇴학 당하기 때문에 학교내에선 잘 안한다.
@파 (한 마디로 팀)
한국: 울트라는 울트라끼리 히드라는 히드라끼리 저글링은 저글링끼리.
일본: 한국보단 덜 하지.
미국:심하지 않다. 짱 이런것도 없다. 그냥 인종끼리 나뉜다.
@왕따문제
한국: 한 번 저글링은 평생 저글링.
일본: 왕따시키다 걸리면 GG.
미국:왕따라..... 왕따가 있긴 있다. 아니 걔네를 왕따라고 해야하나? 뭐 굳이 말하자면 다른애들이랑 너무 심하게 틀려서 아무도 접근 안하는 애가 왕따다. 근데 비슷한 왕따끼리 잘 놀기 때문에 뭐 그다지 불쌍하지 않다. 그리고 막 학교 전체가 합심해서 괴롭히는 일따위 없다. 혼자 밥 먹고 혼자 다니는 애들이 굳이 말하자면 왕따려나?? 그런데 정의감 있는 백인 애들이 많아서 막 일부러 티나게 말 걸어주고 그런다. 혼자 있는 애 있으면 꼭 가서 하이~ 마이 네임 이즈 땡땡땡~:) 유 룩 론리~ 워너 조인 어스? 잇 런치 투게더? 이러는 백인애들 있다.
@학교시설
한국: 시설? 우린 돈만 벌면 댘ㅋㅋㅋㅋㅋ
일본: 학생회에서 총괄적으로 의견을 수렴한뒤 학교에 요구.
미국: 잘 안고친다. 그냥 따로 시설이랄게 없는거 같다. 시설이란 걸 잘 신경을 안쓴다.
@탈의실
한국: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고.
일본: 여자는 교실, 남자는 밖. 부활동을 할 시에는 철저히 구별.
미국: 탈의실은 무조건 모든 학교가 있다. 그리고 짜증나게시리 교실보다 서너배 넓다. 한 학년 정도는 다함께 옷 갈아입을 수 있다. 학생마다 옷넣어 놓는 락커(사물함?) 이 있다. 거기다가 체육복 넣어서 놓고 다닌다. 남자 여자 따로 건물을 만든다.
@부활동
한국: 그딴거 없다.
일본: 가지각색. (정부와 학교측에서 부활동 지원금을 해줌. 일본은 학습교육보다 자기 개발 교육을 중요시.)
미국:심하게 많다. 부활동 안하면 이상하게 생각한다. 거의 모든 학생들이 부활동을 한다. 왜냐고? 대학교에서 부활동 한 기록을 보거든. 부활동 안하면 성적 좋아도 대학 가기 어렵다.
@급식실
한국: 국에 고기라도 들어있으면 눈물을 흘릴 기세...
일본: 냠냠.
미국:급식실이랄게 없고 그냥 야외에다 식탁이랑 의자 몇십개 늘어놓은게 카페테리아. 전교생 수용 안된다. 주로 애들 그냥 홀웨이 같은데 바닥에서 주저앉아서 먹고 놀고 한다.
@외국인 유학생비율
한국: 그딴게 뭐냐? 오기만 하면 밞아드림.
일본: 엄청난 관심을 가짐.
미국:외국인이라... 애매하다. 미국은 다 외국인이 미국인이라.. 자국인이라 하면 유럽 애들이 배타고 와서 500년전에 싹 쓸어버린 인디언들(정확히는 원주민들) 말하는건감??? 아 그리고유학생!들은 영어 잘하고 커뮤니케이트 되면 조홀라 웰컴이고 영어 안되면 개무시다. 발음 이상하면 그거 갖고 놀림 받고 매우 소외 될 때도 있다.
@애들 수면시간
한국: 8시간이라도 자면 천국이게?
일본: 평균 9시간 이상.
미국:평균 8-9시간이다. 노느라 못잔다. 근데 우수반 애들은 그닥 많이는 못잔다. 숙제 프로젝트 에세이 등등이 심하게 많다.
@일어나는 시간.
한국: 새벽반에 일어남.
일본: 늦잠은 팁.
미국:학교마다 틀리다. 7시 반에 시작하는데도 있고 8시반에 시작하는데도 있고 9시반에 시작하는데도 있고. 그래서 끝나는 시간도 다름. 지각해도 당당하다. 여자애들은 머리피고 떡칠하고 오느라 5시에 일어난다.(화장을 아무리 해도 아무도 뭐라 안하기 땜시.) 얼굴에 주로 거의 그림을 그리고 온다.
@학교종례시간
한국: 거짓적 3시 40분 (아나 다음 보충이네 ㅡㅡ..)
일본: 평균적 3시 40분 (부활동이나 하고 가야지ㅋㅋ)
미국: 우리 학교 같은 경우는 2시30분 끝이다. 애들이 종 치자마자 선생님이 말을 하고있건말건 튀어나간다.
@방학
한국: 방학이 뭐죠? 보충수업?
일본: 봄 , 여름 , 겨울 방학이 주일씩으로 구별이 되고 추운지방에서는 여름방학 기간을 줄여서 겨울방학을 늘림.
미국:방학은 놀고놀고놀고 또 논다. 주로 가족끼리 여행을 떠난다. 우수반 아니면 방학 숙제도 하나도 없다. 그냥 할일은 3개월(여름방학)남짓동안 작년에 배운거 다 까먹으면 됨.
@학교에서 학생을 보는 시선.
한국: 돈. (부정 할 수 있으면 나와바.. 강제보충 시키면서 돈받아요 ㅋㅋㅋ)
일본: 미래를 밝힐 소녀,소년들.
미국: 하나의 인격체. 각자 다른 재능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 그것을 발굴하고 개발하는 건 우리 교사들의 몫이닷!!!!+ㅁ+!! 화이팅!
@준비물
한국: 안가지고 오면 수업전 손바닥에 방어력에 스텟을 찍어요.
일본: 체벌금지. 배쨰. (가끔 가다가 아주 가끔으로 약간의 벌을 주기도 함.)
미국:준비물 안 가져 오면 그냥 다음에 가져오라 그런다. 근데 보통 선생들이 클래스에 다 쟁여놓고 필요할때 나눠주고 다시 걷고 한다. 그래서 물건들이 자꾸 없어지는데 그럼 선생들이 그걸 자비로 리필한다...ㅡㅡ.....;;;;;
@학생존중
한국: KIN 수업도중 운동장으로 집합하라네..
일본: OK
미국: 존중한다. 하지만 떠받들어 모시는 게 아니라 어디까지나 하나의 인격체로서.
@두발
한국: 90%의 학교가 멋진 반삭, 스포츠머리, 해병대머리 3종컷.
일본: 가지각색.
미국: ㅋ. 엉덩이까지 오는 장발에서부터 천장을 찌를듯한 모하크, 레인보우 컬러, 닭벼슬 세개, 사탄 머리, 고슴도치, 아 몰라 머리따위 지맴이다. 두발은 규정이 아예 없다.
======================학급에서 일, 가정, 기타에 대한 비교=======================
@어떤 저글링이 갑자기 화를내며 개폼을 잡는다.
한국: 히드라와 울트라 형님들 출동. -> 저글링의 난을 진압.
일본: 일단 좀 놀아준다.
미국:그냥 뒤에서 쫌 씹거나 재밌어하거나.
@수업시간에 전자기기 사용.
한국: 도인의 경지...
일본: 들키면 안되니.. 꼭꼭....
미국:대놓고 하게 냅두는 선생도 있고 들키면 압수하는 선생도 있고 선생에 따라 다르다. 근데 어차피 한다.ㅋ
@남녀의 동행.
한국: 여기 남고(여고)임. 같이 다닌다 해도 학교에서 하지말라고 함.
일본: 개방적. (거기 이상한 쪽으로 머리좀 굴리지 마세요.)
미국:학교에서 쪽쪽쪽쪽쪽쪽쪽 딥키스따위 아무것도 아니다. 학교에서 3분만 걸어다니면 끈적하게 붙은 커플을 열네쌍정도 볼수있다. 마치 엄빠주의 일거 같은 과감한 스킨쉽 허다하다. 학교댄스파티 플로어 중앙에서 ㅅㅅ하는 미친애들도 봤다ㅡㅡ 길가다 뽀뽀하고 밥먹다 뽀뽀하고 클래스 들어가기 전에 뽀뽀하고-_- 솔로는 어쩔
@이야기거리 주제
한국: 공부, 시험점수 <--- 내가 봐도 불쌍하다.
일본: 각종 연예인 이야기, 부활동 이야기 가지각색.
미국: 친구들이랑 논 얘기. 남친 혹은 여친이랑 ㅅㅅ한 얘기. 마약 얘기. 선생들 씹기.
@수업분위기.
한국: 자면 지옥.
일본: 배째라. 학생 > 교사
미국:후리하다! 매~우 후리하다. 교실이 지 안방이다.
@가끔 뭐같이 지가 잘난줄 알고 깝치는 애들.
한국: 가끔가다가 지가 레알 잘 나가는지 알고 깝치는 경우가 있음.
일본: 하다가 친구 단절.
미국:그냥 냅둔다. 각자의 개성으로 받아들여진다.
@저글링이 히드라가 되겠다고 깝치는 경우.
한국: 자칫하면 드론될라..
일본: 쟤 머임?
미국:그런 계급 업ㅋ다ㅋ
@가정에서의 이야기.
한국: 오늘 학교 어떻던? 공부는 잘했냐? 숙제는 했니? 공부좀 해라. <--- 오냐 자식들 공부만 하다가 미라되겠네.
일본: 친구들은 어떻던? 무슨 일 있었니? 오늘 하루 즐거웠고? 엄마랑 쇼핑할래?
미국:엄마아빠가 알콜중독자, 마약중독자, 아님 가정폭행하는 애들이 쫌 많다. 정상적인 애들은 엄마아빠랑 걍 친구처럼 인생에 뭔일있었는지 수다 떨고 한다.
@고윗분들 생각.
한국: 애들은 그저 공부만 해야함.
일본: ㄴㄴ 애들은 자기 개발을 힘써야함.
미국:애들은 지들 하고 싶은걸 해야 됨. 어른들이 애들 자유에 간섭하면 안됨. 나쁜짓만 안하도록 잘..
@총 정리.
한국: 보수적
일본: 진보적
미국: 개방적??
======================P.S. 교사들의 명대사=======================
@명대사.
한국: 다 너를 위한 소리야, 학교 다닐때가 가장 편한거야, 우리나라 만큼 좋은 곳도 없어.
일본: 내일을 위해서 힘내라, 좌절하지마라 아직 끝나지 않았어, 다시 시작하자.
미국: There's no such thing as a stupid question.
★제가 쓴 글 아님★ 그런데 일본 정말 진짜 저래요? 레알? 안그럴것 같은뎅;; 제가 보기엔 일본만 좋게 써놓은 느낌임;; 문제 있음 둥글게 지적해주세용ㅋㅋㅋㅋ 처음 유쾌방에 글 쓴거라 둑흔둑흔 화장실 이해 못하시는 분이 많아서 지웠어용^*^. 사실 저도 뭔소린지 모르겠어섴ㅋㅋㅋㅋㅋㅋ ------------------------------------------------------------ 으헤헤헤헤헤헤헤 미국 꺼 제가 적음. 공감 안하셔도 어쩔수 없습니당 우리 학교는 저래요 ㅋㅋㅋㅋ
첫댓글 마지막에 미국꺼 뭐라는거임..ㅠ
'멍청한 질문' 같은 건 없다.
즉, 나는 너의 질문이 어떻건 그걸로 네 인격을 무시하지 않겠다.
우리나라가 제일 않좋아보임...
일본 진자로 대충 저러던데;
미국이건 일본이건 배울 건 배워야죠
ㄳㄳ
퍼가도 되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