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매운로제떡볶이)
출처:여성시대 / 불펌 및 여시 외 유출금지 (불펌 시 고소)
요즘 로제 떡볶이가 유행이던데 집에서 만들어 먹는거랑 비슷한 것 같아서 글 쓰러 왔어요~! 나는 매까떡(매운까르보나라)라고 불렀는데 요즘 로제라고 부르더라고....? 로제는 토마토+생크림 아닌가...? 하튼 맛은 파는 토마토맛 안 나는 로제랑 비슷해!
4인분 기준 레시피
(4인분 기준인 이유: 시중에 파는 생크림 중 제일 작은게 200ml 정도라서! 생크림 남아도 괜찮으면 반 줄여서 하시고 아님 그냥 4인분 만들어 뒀다가 데워먹어도 맛있어요)
기본 재료: 생크림 200~300ml, 우유 200~300ml (대충 일대일로 준비), 떡 종류, 마늘, 양파, 베이컨 or 소세지+ 집에 있는 야채 아무거나( 버섯, 브로콜리, 청양고추 등등)
소스 재료(1T=일반 숟가락 계량): 불닭볶음면 소스 취향대로, 고추장 1.5T, 고추가루 1.5T, 마늘 1T, 간장 1T, 후추 조금 (취향에따라 설탕이나 맛술 조금)
+) 수정: 원래 고추장, 간장, 고추가루 2T로 적어놨었는데 생각해보니까 이번건 버섯 때문에 물이 좀 많이 나왔던 것 같아서 조금 변경했어요! 일단 1.5T씩하고 부족하면 추가하는게 안전할 것 같아요.
(아님 2T씩 섞어놓고 간보면서 넣어도 되고! 야채 종류나 양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것 같아!!)
+) 고추장은 집 고추장, 전통 고추장, 재래식 고추장만 아니면 일반 시중 브랜드 암거나 상관없어! 대신 간장은 종류에 따라 맛이 강할수도 있을 것 같아서 1T로 줄였어ㅎㅎ 고추장이랑 불닭으로 간하다가 간은 부족한데 더 매워지면 안될 것 같을 때 1T정도 추가하는 걸로..!
1. 일단 소스 재료를 다 섞어서 준비해 주세요.
계량 정확할 필요 없어! 대충 집에 있는 숟가랑으로 맞추고 나중에 부족한 부분은 불닭볶음면 소스로 맞추면 됨. 나도 사진 보면 나중에 추가해서 맞췄어 ㅎㅎ
* 고운 고추가루 있으면 제시된 양보다 더 넣어줘도 칼칼하고 맛있는데 우리집엔 할머니가 주신 굵은 것 밖에 없어서 너무 많이 넣으면 텁텁해질까봐 굵은 고추가루 2T에 나중에 청양고추 추가했어! 혹시 고운 고추가루 있으면 굵은거랑 반반씩 총 2T~3T 정도 넣어주면 될 듯. 고추장 날맛, 텁텁함 싫어하는 여시들은 고추장을 최소화하고 고운 고추가루+다시다(혹은 연두나 소금 등등)로 대체해도 좋아요.
출처:여성시대 / 불펌 및 여시 외 유출금지 (불펌 시 고소)
2. 냄비에 기름(or버터) 두르고 마늘, 양파, 베이컨, 소세지, 딱딱한 야채(당근 같은거 넣을 거면) -> 버섯 같이 약한 야채 순서대로 넣고 볶아주세요.
* 이건 크림이라 일반 떡볶이처럼 많이 끓일 수가 없어서 떡은 넣기전에 충분히 불려줘야해. 떡이 좀 딱딱하다 싶은 여시들은 이 단계에서 같이 볶다가 생크림 넣어주세욥. 탈 것 같으면 물 살짝, 아주 조금 넣어도 ok. 나는 불려둔 떡이라 다음 단계에서 넣었어!
출처:여성시대 / 불펌 및 여시 외 유출금지 (불펌 시 고소)
3. 버섯이 숨만 죽으면 만들어 둔 소스, 우유, 생크림, 떡 투하!
우유랑 생크림은 일대일 혹은 우유가 약간 많이도 괜찮! 그리고 끓는거 기다리지말고 휘휘 저어서 간을 본 다음 부족한 간을 맞춰주세요. (사실 1에서 다 1T씩 했다가 지금 다 한 스푼씩 추가함 ㅠㅠ) 레시피대로 했으면 아마 불닭볶음면 소스만 계속 계속 넣으면 될거야! 난 불닭소스만 총 5T 넘게 들어갔을 듯...? (이따 체다치즈 들어가면 약간의 짠 맛이 더해지니까 짠거 못먹는 여시들은 여기서 주의해주세요)
* 여기서 생크림은 없으면 안돼ㅠㅠ 우유로만 해도 맛은 있지만 생크림보다 20프로쯤 부족한 맛이 나와ㅠ 꾸덕한 맛이 없이 묽은 맛.... (휘핑 크림보다 생크림이 더 맛있다고 들었는데 생크림은 다 너무 커서 나는 휘핑크림으로 샀어!)
+) 헷갈릴 것 같아서 추가합니다. 생크림을 휘핑크림으로는 대체 가능, 우유로는 대체 불가능이에요! 대신 휘핑크림(유지방 99%)과 생크림(유지방100%) 사이에 선택지가 있다면 생크림이 조금이라도 더 좋긴합니다.
* 고추장 텁텁함, 날맛 싫어하는 여시들은 소스 넣고 생크림 넣기전에 살짝 볶아서 날맛 날려주세요.
출처:여성시대 / 불펌 및 여시 외 유출금지 (불펌 시 고소)
4. 간을 잘 맞췄으면 마찬가지로 끓는 거 기다리지 말고 떡 투하. 난 한국당면도 넣었어! (불려둔 떡국떡이랑 도로시 한국당면 사용)
마지막으로 끓으면 체다치즈 취향껏 1~3장정도 넣고 녹으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내껀 모짜렐라 10프로인가 섞인거라 색이 하얀데 혹시 새로 사야한다면 하얀거 말고 노란 체다로 사세요)
* 혹시 떡이 다 안 익어서 좀 오래 끓여야한다면 물보다는 우유로 농도 맞춰주세요! 물도 조금은 괜찮은데 아차하다가 밍밍해질 수 있어서 자신 없으면 우유로만...!
출처:여성시대 / 불펌 및 여시 외 유출금지 (불펌 시 고소)
5. 완성
아래는 지금까지 해먹었던 것들!! 사실 더 많은데 글 쓸줄 모르고 소장용으로 찍어서 그나마 보여줄 수 있는 것들만 골라옴ㅠ 보면 토핑이나 재료 조금씩 다 다르지? 진짜 기본 소스 재료 구색만 맞추면 아무렇게나 해도 먹을만 하게 나오니까 꼭 해서 먹어봐~~!!
⭐피드백 대환영⭐
레시피가 점점 길어지고 있지만 피드백 받아서 조금씩 수정 및 보완하고 있어요
문제 시 댓달아주면 바로 고치러올게요!!
출처:여성시대 / 불펌 및 여시 외 유출금지 (불펌 시 고소)
여시야 이거 진짜 최고야 ㅜㅜ 오늘 친구들 초대해서 만들었는데 다들 맛있다고 난리야 !!! 너무 고마워 ㅎㅎ !
여시야 근데 이거 아빠 숟갈로 계량한가 맞지? 1T 이게 급 헷갈리넹 ㅠㅜ
응응 아빠 숟갈!! 고마워ㅠ 본문에 추가해야겠다 ㅎㅎ
고마워 여샤 ㅎ 주말에 꼭 해먹을꺼야 ! ㅎㅎㅎ
사랑해 여샤.. 크림 없었지만 맛있었다 담엔 제대로!!
우유없이 생크림으로만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어!!!덕분에 잘 먹었어 고마워~
여시야 벌써 한 네번째 먹는것같아!! 항상 너무 맛있게 잘먹고있어ㅠㅠ
진쯔 맛있다 파는맛이야 존맛
존맛,,, 불닭 소스 없기도 하고 맵찔이라 안 넣었는데 싱거워서 고춧가루랑 간장 조금 더 넣으니까 간 맞더라고ㅋㅋㅋ 야채가 양파밖에 없어서 양파 넣었는데 양파 많이 넣을 걸 그랬어 존맛이네,,, 그리고 오뎅 있어서 오뎅 넣었는데 오뎅은 별로 안 어울리는 느낌이야ㅋㅋㅋ 오뎅 빼고 한번 더 만들어먹어야지!! 존맛 레시피 고마워 여시야~!~!!!
여시야 진짜 오늘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 엄마도 너무 맛있대ㅋㅋㅋㅋ 오뎅 없이 양파랑 버섯 소세지 잔뜩 넣으니까 더 맛있다... 맛있는 레시피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