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교육청의 교육행정공무원노조가 늘봄학교 업무를 맡지 않겠다고 선언하자 교육부가 "학교 행정실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14일 한국노총 교육청노동조합연맹(교육연맹)은 성명서를 내고 "정부가 추진하는 늘봄학교 관계 업무에 대한 보이콧 선언을 전격 결정했다"고 밝혔다. 교육연맹은 전국 시·도교육청의 교육행정공무원노동조합들의 연맹체다.
교육연맹은 "정부는 늘봄학교를 추진하면서 교원노조, 교총 등 교원단체들과만 대화와 소통을 하고, 교육행정공무원 단체들과는 대화를 소홀히 했다"며 "그 결과 늘봄학교에 정작 교육자가 완전히 배제되는 비합리적인 상황이 일어났다"고 밝혔다.이어 "교육부가 학교에 늘봄지원실을 설치할 것이라면서 늘봄지원실장으로 지방공무원을, 늘봄 지원 실무인력으로 교육공무직원을 앉히려 하는 계획을 당사자인 교육행정공무원 단체와 단 한 차례의 소통도 없이 일방적이고 막무가내식으로 밀어붙이고 있다"고 했다.
이들은 "이런 식이라면 늘봄학교의 서비스 제공의 주인공은 학교 행정실에 있는 교육 행정공무원으로 보고 있다고 밖에는 볼 수 없다"며 "교육의 본질적인 부분까지 행정직원에게 떠넘겨 학생의 교육과 지도, 보살핌을 맡으라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교육연맹은 "교원 배제를 논하려면 늘봄학교 자체가 학교 현장에 들어오면 안 될 것"이라며 "들어와 있는 이상 교원을 배제하고 행정공무원이 맡으라 하는 것은 교육자이자 교육 당국이기를 포기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교육연맹은 "교육 당국은 교육연맹과 교원단체 등 3개 기관이 참여하는 공개된 협의체를 구성해 소통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교육부는 보도자료를 내고 "학교 행정실은 현재도 늘봄 업무를 맡고 있지 않으며 앞으로도 맡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부는 "교육행정공무원노조의 주장은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교육부는 관련 단체와도 적극 소통하고 설명하겠다"고 했다.
222 내 말이... 보건복지부 일을 왜 학교에 밀어넣냐고! 늘봄에서 교원 업무 배제시킨다고 떠들더니 결국 교원이 업무 다 하고 있는 상황임. 아직 예산 안 와서 행정실이 일을 못하고 있는거지 예산 오면 행정실이 일을 안할수가 있나? 결국엔 학교에서 늘봄 맡아서 하는거지 이게.
첫댓글 늘봄을 없애
뭘안맡고있어ㅋㅋ 그리고지방공무원이 교행이지그럼누군데 장학사?누굴등신으로아나ㅋㅋ행정실에서안맡고(행정실에서회계처리해야되서 안할수없음) 늘봄실에 교행넣을거라서 말장난하노
담당은 아니더라도 결국 학교에 들어오면 돈 관련은 행정실에서 해여 되는 거 아님?? 걍 늘봄을 빼셈
월급은 실질적 삭감인데 일만 ㅈㄴ 늘어나노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내 말이... 보건복지부 일을 왜 학교에 밀어넣냐고! 늘봄에서 교원 업무 배제시킨다고 떠들더니 결국 교원이 업무 다 하고 있는 상황임. 아직 예산 안 와서 행정실이 일을 못하고 있는거지 예산 오면 행정실이 일을 안할수가 있나? 결국엔 학교에서 늘봄 맡아서 하는거지 이게.
33 교사일도 교행일도 아닌데 ㅜ 무작정 밀어넣기만 하니 결국 교사도일하고 교행도일하고 그러다보니 싸우고 ㅋㅋ 개빡치네
그럼 복무 관리 비용 관리 결재와 처리는 누가 한다는 소리여..? ㅋㅋㅋㅋㅋㅋ 웃기네 정말
늘봄을 하지마 ㅅㅂ
아니 이게 교사 행정실 업무가 아닌데 왜 꾸역꾸역 학교로 가지고 오는거야ㅡㅡ 안 그래도 학교 정신없어 죽겠는데 늘봄까지하면 교직원들 죽어나라는거냐고 학교가 무슨 모든걸 다 해줘야해? 지역 아동센터도 있는데 거기서 확장해서 하면 되잖음ㅠㅠ 진짜 노답이다
오..해..??? 이런공문 보내놓고 오해요? ^^
저출산 애낳으라고 하면서 유명무실인 정책에 편가르기까지..
공문다 띄우고 여론이 관심가지면 오해라고 하고 ㅋㅋㅋ
뭔소리야ㅋㅋ 지금 일 다하고 잇구만
애초에 걍 늘봄을 하지말라고! 학교구성원들 아무도 반기지 않는데 하려면 니들이 여기와서 하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