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교차로저널 |
[하남지역 조합장 선거 등록 / 24일]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와 관련, 하남지역에서는 하남농협 조합장 선거 2명, 서부농협 조합장 2명 등 4명이 등록을 마쳤다.
하남선관위는 24일~25일, 후보자 등록을 접수하고 있는 가운데, 첫날인 24일 하남농협에서 임갑빈(60) 현 조합장과 이재식(59) 전 농협중앙회하남시지부장이 각각 등록했다고 밝혔다.
임 후보는 경원전문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남한중학교 총 동문회장을 역임, 현 조합장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 후보는 농협대학교 협동조합 경영과 2년 재학의 학력을 가지고 있고, 이번에 하남농협 조합장에 첫 도전하고 있다.
서부농협 조합장 선거에는 안종열(58) 전 서부농협 초이지점장과 박진성(59) 전 서부농협 감북지점장이 등록을 마쳤다.
안 후보는 남한고교를 졸업한 뒤 남한고교 총동문회장을 역임한 바 있고, 박 후보는 하남농협 신풍지점장의 이력이 있다.
서부농협은 안 후보와 박 후보 외에 조장희 현 조합장이 25일 후보 등록을 할 예정이어서 3파전 속에 선거가 치러 질 전망이다.
[광주지역 조합장 선거 등록 / 24일] 곤지암농협 조합장 선거에는 박종복(56) 현 조합장과 성기주(61) 전 곤지암농협 감사가 등록을 마치고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박 후보는 광주동중학교(현 곤지암중학교)를 졸업하고 곤지암중학교 총 동문회장, 곤지암농협 조합장을 역임하고 있다.
성 후보는 이천농업고등학교(현 이천제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곤지암읍 농촌지도자 회장 등을 역임한 이력이 있다.
도척농협 조합장 선거에는 신정교(55) 현 조합장이 출사표를 던졌다. 신 후보는 광주상고(현 곤지암고교)를 나와 도척초교 동문회 부회장을 맡고 있고, 도척농협, 곤지암농협, 중부농협 등에서 25년여간 근무한 농협맨이다.
주동규(49) 대한적십자 도척지회 부회장은 광주상고(현 곤지암고교)를 졸업하고 도척농협 대의원을 지낸바 있다.
오포농협 조합장 선거는 첫날 이은규(52) 전 오포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이 등록했다. 오포읍농촌지도자회 부회장을 지낸 이 후보는 한국방송통신대학 농학과 4학년에 재학중이다.
오포농협은 김학용 현 조합장이 25일 후보등록 예정이어서 이 후보와 2파전 속에 선거가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중부농협 조합장 선거는 박서원(57) 전 중부농협 이사가 등록했다. 중부면주민자치위원장을 지낸 박 후보는 동원대학교 부동산자산관리과를 졸업했다.
중부농협도 손종규 현 조합장이 25일 후보등록을 하게 돼 다선에 도전하는 손 부호와 이에 도전장을 낸 박 후보가 치열한 선거전을 벌일 예정이다.
초월농협 조합장 선거에는 허익행(66) 현 조합장이 단독 등록했는데, 허 후보는 삼동교회 사무장 초월농협 이사의 경력을 가지고 있고 현 조합장으로 무난하게 초월농협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퇴촌농협 조합장 선거는 임광필(61) 현 조합장이 단수로 후보등록 했고, 제9대 제10대 제11대 조합장을 역임한 베테랑이다. 임 후보는 광운전자공고를 졸업했다.
초월농협화 퇴촌농협은 현 조합장의 재 도전에 대항마가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무투표 당선 가능지역으로 분류되고 있다.
광주축협 조합장 선거에는 이석규(52) 전 광주축협 감사, 정용섭(60)전 광주축협하남지점장, 전상호(66) 전 광주지구축협 조합장 등이 후보등록을 마쳐 최다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광주성남하남산림조합장 선거에는 강석오(59) 전 경기도의원이 후보등록을 해 초미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강 후보는 도의원 3선 경력에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 광주시장 후보에 출사표를 던진 정치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