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글에 대한 리플들이 있더군요...제가 누구냐구요? 모터보드 만든다는..그넘 입니다...우선 리플들에 대한 답변....
보통 농업용 엔진 쓸만한 토크는 4500정도서부터 나오궁
최고는 7000전후니까,바퀴는 8인치나,10인치,원주율 구하시구
알피엠 대입하면 답이나오죠?
==> 농업용 엔진 제가 사용하기로 한 예초기 엔진은 2행정으로 최고 출력과 토크가 10000알피엠 이후에 나오는걸로...
그리고 제가 사용할려구 생각하는 바퀴는 타이어지름이 26.6.cm입니다..
그리고..알피엠 대입하면..바로 답나오는건 아니구요..
최고 회전수를 사용했을경우..그리고 목표로하는 속도를 먼저 생각한다음에...바퀴의 길이..를..대입하면..이리풀로 저리풀고하면 ..대충 10:1의 기어비가 나오더군요...속도는..30정도로 잡고 있는데..10:1의 경우 소기어가 11이나 10정도고 그이하는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스프로킷3개 사용하여 중간에 한번 감속하는 방법으로 할 생각입니다..어떤 분이 다이렉트로 뺏다고 하던데..그러면...오르막 못올라 갈것 같아서..
라쳇은 자전거용 프리기어 쓰시구
==> 이말은 무슨 말인지 모르겠더라구요..자전거용 프리기어가 뭔지..?
능력되시믄 샤프트에 디프렌셜 쓰시던지...
==>이건..별 효과가 없죠..아마도..지상고도 낮고..한쪽 바퀴 구동으로 갈 생각이라서..카트같은 경우도..디프가 없이 ...그리고 사용하지 않는 제일큰이유는 돈이 많이 들죠..디프를 쓰면..디프 연결부에 스플라인 가공해야 되고..현가장치를 만들어야 되는...귀찮고..돈 많이 들죠..
브레이크눈...디스크브레이크 아마 기성품은 맞는 사이즈 업져
더군다나 유압식은... 깍아야됩니다.^^
==>브레이크 디스크는 스쿠터 있죠..흔히들..택택이라 부르는..
그거 전륜 디스크 사용하는걸로...좀크면 깍죠...뭐~~..그런데..휠에 바로 붙이고 그앞쪽으로 스프로킷 연결 할생각이라서..웬만하면 맞을듯..안맞으면 깍던지..휠을 조금더 큰걸로..그리고 브레이크가 너무 잘들어서..날라갈것 같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시길레..그건..켈리퍼 에어브리드에서 공기를 다 안빼내고..조금 남겨두면...초반에 잠기지 않고..압력을 채우면 잡히게 할수 있습니다...그것보다요..사실은 드럼보다 디스크브레이크가 구하기도 쉽고..남는것도 있고..만들기도 쉬어서요..^^
일단은 최소회전반경을 잡아야저~ 조향방법정해야저~
보드길이,보더의 체중,바퀴의 마찰계수,온로드용인지,오프로드용인지,
글구 젤중요한 보더의 보딩실력!!!
여기까지 마무리되면 큰문제에 걸리게 됩니다.
도대체 머신의 무게중심은 어따더야 되는것인가?
==>조향방법은..라이노 하고 거의 같은 방법으로 갈 생각입니다..타미에서 못쓰게..하는 일이 없는한..만약 못쓰게 한다면...UCP베어링을 사용하여..케스터각을 마이너스로 주면 보드의 기울임으로 충분히 회전할수 있습니다..그리고..보드의 길이, 보더의 체중, 바퀴의 마찰계수,이런것들은 생각 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특히 바퀴의 마찰계수 구할수가없죠..
아니..구할수는 있는데..지면에 마찰계수와..보드의 무게, 보더의 무게,를 구하고..보드 전체의 모양과 보더의 모양의 정확한 치수를 제어서 복합도심의 무게중심 좌표를 구하면 무게 중심이 나오는데...젤 중요한건 이건 움직이지 않을때의 경우 입니다..그런데..움직일 경우는..계산이 안되죠...엔시스로..하루종일 돌리면 나올수도..아마 타미에서도 이런거 계산 안하고 만들었을겁니다..아닌가?
보드의 무게 중심은 보더의 양발 사이의 중간에서 뒷쪽으로 엔진의 무게분에 보드의 무게 만큼 이동한 거리가 무게 중심일겁니다..그런데..사람이 발 밟는 위치가 계속틀리니까..별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엔진에서 첫번째 드라이브 샤프트를 빼낼려고 하는데..좀 문제가 있더군요..그래서...대충도면으로 그려 봤는데..잘 안보입니다..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만들고..자료도 올리겠습니다..
응원 해주세요..^^그럼 다들 즐건 주말 보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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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변화시키는 인터넷①』
(≫≪) 미군 희생 여중생들의 죽음을 애도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