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기자]=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여주보호관찰소 협의회(회장 박현남)는 여주보호관찰소협의회(회장 박현남)는 지난 12일 이천시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했다. 이번 총회는 여주보호관찰소장 이동준 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협의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총회에서는 올해 보호관찰 활동에 헌신한 위원들에 대한 표창이 이루어져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현남 회장은 "보호관찰 대상자의 재활과 지역사회 안정에 기여해 온 모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협의회의 활동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여주보호관찰소협의회는 올해 보호관찰 대상 청소년을 위한 직업탐구 프로그램, 심리치료 지원, 난방비 및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재사회화를 돕고 지역사회의 신뢰를 쌓아왔다. 이번 총회에서는 올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 사업 계획을 논의하며 협의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동준 여주보호관찰소장은 "협의회의 적극적인 활동이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새로운 출발을 돕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과 통합을 강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여주보호관찰소협의회는 앞으로도 보호관찰 대상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가교로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