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그건 실수가 아니라 의도하는 바가 있는거죠.
누가 피해를 가장 많이 볼까요?
---
https://v.daum.net/v/20240413072708794
첫댓글 제 발등인지 남의 발등인지도 모르고 도끼인지 망치인지도 모르고 무작정 휘두르네.
구리가 왜 자꾸 오르나 했더니 이유가 있었군요. 이러면 진짜 스테그플인데..금리인하는 실업률 10%이상 도달해야 가능하겠군요
일각에서는 머지않아 갑자기 찔끔이 아닌 아주 큰 금리 인하가 있을거라고 합니다. 시계가 아주 빠르게 돌아가고 있는 중이고다시 유동성 장세를 열어 주식과 실물을 부양할거라는데겉으로는 멀쩡하다고 자랑질하는데 어디선가 도저히 못 견텨 압사 중이라는 해석이
@설악소라 물가지표 조작하면 가능하겠지만조작이 될런지요.급격한 경착륙으로 인한 금리인하가 더 확률이 높겠지요. 미국채 10년물금리 4.5~5% 에 상업용부동산, 중소기업, 지역은행, 그림자금융 동시에 터질겁니다.
연준은 우왕좌왕하고 있고 그래도 냉정하게 생각할 줄 아는 것은 JP 모건 뿐. 버티고 싶으면 다이먼의 말대로 금리 8% 까지 올려 금으로 몰려가는 돈줄 잡고 시간을 버는 것인데문제는 8%의 금리를 누가 감당 하겠느냐는 것.볼커 시대에는 그래도 제조업이 남아있었지만 지금은 허공을 날아다니는 종이 돈이 전부인데.
첫댓글 제 발등인지 남의 발등인지도 모르고 도끼인지 망치인지도 모르고 무작정 휘두르네.
구리가 왜 자꾸 오르나 했더니 이유가 있었군요. 이러면 진짜 스테그플인데..
금리인하는 실업률 10%이상 도달해야
가능하겠군요
일각에서는 머지않아 갑자기 찔끔이 아닌 아주 큰 금리 인하가 있을거라고 합니다.
시계가 아주 빠르게 돌아가고 있는 중이고
다시 유동성 장세를 열어 주식과 실물을 부양할거라는데
겉으로는 멀쩡하다고 자랑질하는데 어디선가 도저히 못 견텨 압사 중이라는 해석이
@설악소라 물가지표 조작하면 가능하겠지만
조작이 될런지요.
급격한 경착륙으로 인한 금리인하가
더 확률이 높겠지요. 미국채 10년물금리 4.5~5% 에 상업용부동산, 중소기업, 지역은행, 그림자금융 동시에 터질겁니다.
연준은 우왕좌왕하고 있고 그래도 냉정하게 생각할 줄 아는 것은 JP 모건 뿐.
버티고 싶으면 다이먼의 말대로 금리 8% 까지 올려 금으로 몰려가는 돈줄 잡고 시간을 버는 것인데
문제는 8%의 금리를 누가 감당 하겠느냐는 것.
볼커 시대에는 그래도 제조업이 남아있었지만 지금은 허공을 날아다니는 종이 돈이 전부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