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편의점 음식 리뷰같은거 해달라고 게시판에 쓴 적이 있는데 제가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서 한번 연습삼아서 올려볼게요!
첫번째로 볼 음식은 GS에서만 출시했다는 스윙칩-오모리 김치찌개맛이에요. 요즘 감자칩과 다른 음식들을 서로 콜라보레이션한게 많더라고요. 포테토칩은 간짬뽕, 짜왕, 바나나킥과 콜라보를 했고 포카칩은 김과 콜라보를 했어요. 원래는 바나나킥 맛 포테토칩을 리뷰하려고 했는데 바나나열풍 때문인지 편의점에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차선책으로 찾은 것이 과자 진열대 구석에서 쭈구려있던 오모리 김치찌개맛을 선택했어요. 컵라면에서는 김치라면이 어느정도 인기가 있는데 감자칩에서는 어떨까요?

먼저 전면부, 전면부는 스윙칩로고와 함깨 오늘 리뷰에서 가장 중요한 김치 사진이 있네요. 뒤에는 장독대가 있는데 '오모리'라는 뜻이 김치를 저온 숙성하는 저장고를 뜻하는 말이라네요. 디자인은 그리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사실 디알못한테는 어떤 디자인도 나쁘게 보이지 않겠지만요.

다음은 후면부, 후면부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김치사진이 있고 영양성분표가 있어요. 김치 사진에 있는 '김치찌개의 매콤짭짤한 맛','숙성된 오모리김치의 깊은 풍미'라고 적혀있네요. 과자를 먹을 때 이부분에 중점을 둬서 감자칩의 깊은 풍미를 느껴보도록 해야겠네요.
자. 이제 봉지를 한번 뜯어 봅시다.

봉지가 상당히 빵빵했는데 뜯고보니 저게 다였네요. 택배 완충제나 물에 빠졌을때 튜브 대신으로 쓸 수 있다는데 역시나...
폰으로 찍어서 화질이 안좋은데 감자칩은 김치찌개와 콜라보를 했다는 것을 당연히 알 수 있을 정도로 빨간 색이네요.
감자칩과 김치찌개가 서로 섞였다는 것 떄문에 맛이 상당히 안좋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첫 맛을 그리 나쁘지 않았아요. 근데 정작 중요한 '김치찌개의 매콤짭짤한 맛','숙성된 오모리김치의 깊은 풍미'는.. 글쌔요. 잘 느껴지지 않았어요. 더욱이 이게 매콥짭짤하다고 했는데 달아요. 일반 스윙칩과 비교해도 달고 다른 감자칩하고 비교해도 달아요. 왜 달지? 김치찌개가 원래 단가? 김치찌개맛이 안팔릴거 같아서 일부러 단 성분을 집어넣었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진하고 매콤한 맛? 어디서 매콤한 맛을 찾을 수 있지?
계속 재잘거리면서 먹고 있는데 이건 그냥 김치라면 맛이네요. 김치라면의 특유한 향이 나는데 전면부에 '오모리 김치찌개'라고 적을 정도는 아니네요. 김치라면 좋아하는데 점심에 벌써 김치라면을 먹어서 저녁은 면 말고 다른것 먹고싶으신 분한테 권하고 싶은 감자칩이에요.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으시면 스윙칩 볶은고추장맛이라는 훌륭한 대체재가 있어요.
마무리 정리하면서 왜 김치찌개맛이 덜 나지? 하고 생각해봤는데 답을 찾았은거 같네요.

(오모리김치 0.007%)..
첫댓글 아..질소칩에 김치찌개도 질소분자만큼 넣었더라면..
저도 오늘 이거 먹었는데 김치맛은 0.000000000001%도 못 느끼겠더라구요
그리고 제 입맛에는 너무 짰음 (고기를 양념장 없이 먹는 사람이라...)
인터넷에 이 과자를 밥과 먹으면 그렇게 맛있다고 칭찬일색인데 머릿속에서 조합한 결과는
밥비벼먹는 용도로 나온 과자 라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