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 선생과 쌩키(D. L Moody and Ira D. Sankey)가 영국의 탄광지역에서 부흥 전도 집회를 인도했을 때의 일이다. 하루 저녁은 집회를 끝내고 나오다 보니, 사람들이 다 가고 텅빈 자리에 어떤 남자가 혼자 앉아 있었다. 그는 자기 영혼의 구원의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는 그 자리를 떠나지 않겠다고 결심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무디 선생은 그와 함께 주님께 기도를 올렸고, 그 사람은 자기 심령을 주님께 바쳤을 때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그는 감사한 마음으로 집에 돌아갔고, 다음 날 아침 자기의 직장인 탄광에 출근했다. 그런데 그날 탄광에서 폭발사고가 생겼다. 많은 사람들이 탄광 속에 갇혔다. 곧 구조작업이 시작됐다. 어떤 사람은 죽어서 나왔고 어떤 사람은 살 가망성이 없이 나왔다. 그런데 어제 자기의 영혼을 그리스도께 의탁했던 젊은이가 나왔다. 상황은 가망이 없었다. 그런데 그는 무엇이라고 계속 중얼거리고 있었다. 그는 계속 똑같은 말만 반복하고 있었다. “나는 어젯밤 영혼의 문제를 해결하기를 잘했다. 나는 어젯밤 영혼의 문제를 해결하기를 잘했다.”
당신이 오늘 전한 복음이 어떤 이에게는 마지막일 수 있습니다. 성령의 능력안에서 강권하여 복음을 전하십시오
딤후 4:2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1. 카페지기의 거리에서 찬양하며 영혼을 구원하고 치유하는 사역을 잘 감당할 수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리며 사역을 위한 필요한 것들이 채워질 수 있도록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제목 : 제자와 전도 훈련 본문 : 눅10:17-20
오늘날 교회에서 행해지는 전도 훈련들을 종종 체계가 없이, 단순히 전도지를 돌리거나 길거리에서 외치는 정도의 일과성 행사로 끝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자를 삼는 참된 전도 훈련은 그러한 행사 일변도의 행위가 결코 아닙니다. 예수께서는 보다 성숙한 제자들이 될 수 있도록 전도 훈련을 시키셨으나, 우리가 하고 있는 것과 같은 일과성의 전도 훈련을 행하지는 않았습니다. 예수께서 칠십 인의 제자들을 전도를 위해 세상에 파송하시고 돌아와 보고토록 하신 일을 상고하면서 참된 제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도 훈련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주님을 의지하게 함(행3:16)
1)하나님의 능력으로 병자들을 고치라고 명하심 예수께서는 칠십 인의 제자들을 파송하시면서 그들에게 권능으로 병자들을 치유할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칠십 인의 제자들은 전도하러 가서 먼저 병자들을 치유하도록 명령을 받았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이 천국 복음을 증거하기 이전에 병자들을 치유하도록 명하신 것은 불신자들에게 하나님 나라의 강력한 능력을 드러내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또한 그것은 칠십 명의 제자들에게 하나님의 능력과 권능을 체험토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제자 훈련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는 바로 하나님의 능력과 인도하심을 체험하는 것이며 동시에 그것을 불신자들에게 드러내도록 하는 것입니다.
2)하나님의 능력으로 귀신들을 항복시킴 칠십명의 제자들이 전도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을 때 예수님은 그들이 행한 사역을 보고받으셨습니다. 전도 훈련에 있어서 결과를 보고받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제자들이 전도 여행 중에서 체험하고 깨달은 것을 재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칠십 명의 제자들은 예수께서 파송하실 때 명하신 것, 곧 병자들을 치유하는 것뿐 아니라 사단을 항복시키는 일까지 행하게 되었음을 보고하였습니다. 제자들은 자신들이 전도 여행중에 체험한 일, 즉 사단이 항복하는 일을 목도하고 보고함으로써 자신들에게 부여된 하나님의 능력을 재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2.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게 됨(눅4:43,44)
1)하나님 나라의 의미를 깨닫게 함 예수께서 특별히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증거하기 이전에 병자들을 치유하도록 명령하신 것은 하나님 나라의 복음 증거와 깊은 함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나라가 하나님이 직접 다스리시고 통치하시는 것임을 제자들로 하여금 깨닫도록 하는 것입니다. 제자들은 병자들이 치유되고 사단이 항복하는 것을 목격함으로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이 사단의 세력을 물리치며, 하나님의 지배하심과 통치하심이 이루어지는 것을 체험하였습니다. 이들은 이러한 권능의 행위를 통해서, 하나님 나라의 참된 의미는 하나님의 통치하심에 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2)확신을 가지고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선포하게 함 제자들은 병자를 치유하고 귀신을 항복시킴으로 하나님의 통치가 권능으로 임하였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행한 병자 치유와 귀신을 항복시키는 일은 그러한 확신의 증거입니다. 제자들은 이러한 증거를 보고 느낀 청중들을 향해서 자신의 확신한 바 하나님의 나라가 도래하였음을 담대하게 선포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제자를 삼기 위한 전도 훈련은 제자들 자신이 먼저 하나님의 통치하심을 깨닫게 하며 그것을 확증하여 증거토록 하는 것입니다.
3. 생활을 주께 맡기게 함(눅10:3,4)
1)전대나 주머니나 신을 갖지 말라고 명하심 예수께서는 칠십 명의 제자들을 전도 여행에 내보내시면서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살 수 있는 돈이나 신발을 갖고 가지 말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러한 명령은 두 가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첫째로, 그것은 보내시는 예수님에 대한 전적인 신뢰입니다. 즉 전도자의 모든 필요를 예수께서 책임져 주신다는 확신을 갖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둘째로, 그것은 전도자가 마땅히 삯을 받아야 함을 뜻합니다. 전도자가 복음 전파를 하면서 유하는 집에서 먹을 것이나 입을 것 혹은 신을 것을 공급받는 것은 당연한 것이며 복음 전파를 하는 자의 삯임을 가르치기 위함이었습니다. 전도자들은 생활의 모든 것을 주께서 친히 공급하실 것이라는 확신을 가져야만 하며, 더욱이 대접받는 일을 부끄러워하거나 수치스러원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울러 복음을 듣는 자들은 전파자들 대접하기에 인색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2)부족함이 없이 채워짐을 깨달음 칠십 명의 제자들은 전도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을 때 예수님의 명령대로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 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하나도 부족하지 않았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전대와 주머니와 신도 없이 보내었을 때에 부족한 것이 있더냐 가로되 없었나이다"제자들은 이러한 경험을 통해서 예수께서 자신들의 모든 필요를 아시며 공급하시는 분이심을 재삼 확신하게 되었으며, 그로 인해 예수님에 대한 보다 깊은 신뢰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론 전도 훈련은 보다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권능을 통해 행해지는 능력을 체험하며, 하나님의 통치하심이 성취됨과 모든 필요를 공급하심을 확신하는 전도 훈련이 되어야 합니다. 더욱이 전도 훈련을 마치고 난 후에 보고 받으신 예수님처럼 서로의 전도 과정을 이야기함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함께 나누며 더욱 더 깊은 신앙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첫댓글 갈5;22~23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아멘
오늘도 주안에서 성령충만한 가운데 성령의 도움으로 주님의 영광과 복음과 선교와 설교와 목회와 치유와 상담과 지혜와 능력과 유모와 기도와 찬양과 전도와 겸손과 성결과 성령의 도구로 쓰임받고 성경의 도구로 쓰임받고 제자양육의 도구로 쓰임받고 감사하는 도구로 쓰임받고 건강한 일군으로 쓰임받고 풍성하게 열매 맺게 하소서 아멘
~감사합니다 ~샬롬~!!~ㅎㅎㅇ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예수 사랑 목사님, 평안 장로님, 만경가 목사님, 존재 목사님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