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테스터를 끼고 테스트 해본 결과입니다..스로틀을 당길 때만 알터 불이 들어온다는 얘기는알터 효율이 많이 떨어졌다고 봐야하겠죠??2년 전에 할코에서 레귤이랑 알터 다 교체했었는데 ㅠㅠ참고로 혹시 배터리가 문제일까 해서 새 배터리 완충 후장착 하자마자 측정한 결과입니다...
첫댓글 발전기를 효율로 구지 나타내야 한다면 이타는 대부분는 퍼센트 값으로 나옵니다.전기는 수학 공시적 대입이 늘 따라붙는 학문이죠.위 사진 테스터기는 뷸빛때문에 정확히 알수 없고 전앖차를 led로 구성하는것 같아 츙전 전압쳔차를 명확히 알수 없다는 단점이 있네요.알다싶이 전기는 명확한 숫자를 가지고 계산해야 참 거짓 판별 하니까요.단지 앝터에 불이들어온다고 하는데 차지에 불들어 온다 하는것은 모르겠으나전기는 자속의세기 전류의세기와 같다라고 보면 슬로틀 당기는 순간 변화량은회전속도가 변하고 자속의 쇠교가 변하므로 전위가 상승하여 전압이 올라 가곘지요?그래서 발전기로 사용하는 소모전류를 얻고자 할때 전위차=전압얻고자 일정 부분에 액셀-스로트롤을올려고정 상태로 해 놓는 이유 겠죠.이것만 보아도 효율을 전기적으로 표현하면 직각그래프로 그려 알아 낼수 있다 생각 해봅니다.x축 시간 y축 rpm 결국 효율은 시간 입출력관계를*100 한것을 %로 나타 내겠고발전회전수가 무부하 1000rpm에서 상승하여 300~3500rpm 변하여 일정RPM이면 시간이 변해도전압변동은 어느AC 일정값 이여야 하겠죠.,나머지는 레큐레이터가 분담하니까요
이런 논리 안에 답을 얻을수 있을것 같고요. 보봉 발전기전압 이런한것은 할리써비스 메뉴얼에 나와 있으므로 그값이 정말발전기단자에서 확인 해 볼수있다 봅니다.전기는 모두 숫자라 생각하고 접근하시면 점검방법이 조금 달아라도 원리는 같으므로될수 있으면 숫치로 나타내는 테스터기를 이용를 권장 합니다.발전기 레큐레이터 밧데리 정상이라도 다른변수는 항상존재 합니다.혈관같은 전선이나 접촉부 그리고 미세 소모되는 누설전류잘 아시는 분인지 모르겠으나 저의 생각을 적어봅니다
첫댓글 발전기를 효율로 구지 나타내야 한다면 이타는 대부분는 퍼센트 값으로 나옵니다.
전기는 수학 공시적 대입이 늘 따라붙는 학문이죠.
위 사진 테스터기는 뷸빛때문에 정확히 알수 없고 전앖차를 led로 구성하는것 같아
츙전 전압쳔차를 명확히 알수 없다는 단점이 있네요.
알다싶이 전기는 명확한 숫자를 가지고 계산해야 참 거짓 판별 하니까요.
단지 앝터에 불이들어온다고 하는데 차지에 불들어 온다 하는것은 모르겠으나
전기는 자속의세기 전류의세기와 같다라고 보면 슬로틀 당기는 순간 변화량은
회전속도가 변하고 자속의 쇠교가 변하므로 전위가 상승하여 전압이 올라 가곘지요?
그래서 발전기로 사용하는 소모전류를 얻고자 할때 전위차=전압얻고자 일정 부분에 액셀-스로트롤을
올려고정 상태로 해 놓는 이유 겠죠.
이것만 보아도 효율을 전기적으로 표현하면 직각그래프로 그려 알아 낼수 있다 생각 해봅니다.
x축 시간 y축 rpm 결국 효율은 시간 입출력관계를*100 한것을 %로 나타 내겠고
발전회전수가 무부하 1000rpm에서 상승하여 300~3500rpm 변하여 일정RPM이면 시간이 변해도
전압변동은 어느AC 일정값 이여야 하겠죠.,나머지는 레큐레이터가 분담하니까요
이런 논리 안에 답을 얻을수 있을것 같고요.
보봉 발전기전압 이런한것은 할리써비스 메뉴얼에 나와 있으므로 그값이 정말
발전기단자에서 확인 해 볼수있다 봅니다.
전기는 모두 숫자라 생각하고 접근하시면 점검방법이 조금 달아라도 원리는 같으므로
될수 있으면 숫치로 나타내는 테스터기를 이용를 권장 합니다.
발전기 레큐레이터 밧데리 정상이라도 다른변수는 항상존재 합니다.
혈관같은 전선이나 접촉부 그리고 미세 소모되는 누설전류
잘 아시는 분인지 모르겠으나 저의 생각을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