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2대 총선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보수텃밭 '부산'의 여론이 심상치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부산일보와 부산MBC 의뢰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산 내 관심지역 9개의 선거구 중 5곳에서 접전 양상을 보였으며 국민의힘 우세 지역은 2곳에 불과했다.
우선 최대격전지로 꼽히는 낙동강벨트 6곳 중 3곳이 오차 범위 내 접전 양상을 보였다.
현역 간의 맞대결로 주목을 끌고 있는 북갑에서는 부산시장을 지낸 5선 서병수 국민의힘 후보가 42.8%의 지지율을 보이며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후보(49.9%)에 7.1%p 뒤처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북을에서도 부산경제부시장을 지낸 박성훈 국민의힘 후보(45.6%)가 부산 북구청장을 지낸 정명희 민주당 후보(44.1%)를 앞섰지만, 오차범위 내(1.5%p) 격차를 보이고 있다. 강서에서도 여야 후보가 오차범위 내 접전을 보이고 있다. 김도읍 국민의힘 후보가 48.7%의 지지율로 부산시장 권한대행을 지낸 변성완 민주당 후보(44.4%)를 오차범위내에서(4.3%p) 앞섰다.
이 밖에도 갑·을로 나뉘어 있다 선거구획정으로 합구돼 '현역간의 맞대결'이 펼쳐지는 부산 남구에서도 접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남구에서는 박재호 민주당 후보(48.9%)가 박수영 국민의힘 후보(43.9%)를 5.0%p 차이로 앞섰다.
첫댓글 부산 힘줘~~~~
부산 파이팅
부산사람들 먹고살기 편하시냐고요ㅜㅜ제발ㅜㅜ
ㄱㅂㅈㄱ
아니 나라꼴이 이런데 보수가 말이냐고요~ 지성과 교양이 넘치는 부산사람덜 믿습니데이~ (부산사람임)
아 쫌!!!!
왠일???
제정신이면 국힘 뽑겟냐 지금 나라꼬라지를 보라고
댓글 달고 오자 ㅎㅎ
가보자고 부산!!!
나라꼴을 보세요......가보자고 부산화이팅!
잘하자 쫌
부산 저번 대선때도 몇몇곳은 비등비등했었어
부산 이번엔 디비지자!!!!
부산 가보자고!!!!!!
댓완ㅋ 고고~
부산화이팅
서구동구 좀 힘내바 십팔,,, 최형욱 화이팅이다
대박이더 ㅠㅠㅠ 부럽다 부산(경북여시)
부산 정신차리자!!!!
그래도 끝까지 긴장 늦추면 안됨.. (질려버린 부산여시가)
진짜 제정신이면 국힘을 뽑겠냐?
부산 웬일이냐....(부산토박이)
근데 진짜 ㅋㅋㅋㅋ 이 꼬라진데도 뽑으면 ㄹㅇ 노답이지(경상도 여시) 경상도 화이팅 ㅠㅠㅠ
이게 될랑가
부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