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대표팀이 포메이션 변경을 놓고 선수들과 감독간의 미묘한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7일 (이하 한국시간) AFP통신은 '데일리 미러'의 보도를 인용, 잉글랜드의 대표팀 선수들이 잉글랜드 사령탑 스티브 맥클라렌 감독이 대표팀 포메이션을 전통적인 4-4-2에서 3-5-2로 바꾸려는 시도에 반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8일 마케도니아와 유로 2008 조별 예선 경기를 치를 예정인 잉글랜드의 대표팀 선수들은 지난 이틀동안 훈련 캠프에서 새로 도입하려는 3-5-2 전술 훈련을 했다.
하지만 일부 주전 선수들이 한 호텔서 새 포메이션에 관한 불만을 제기하는 모임을 열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하지만 맥클라렌 감독은 이같은 모임이 있었다는 언론의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강하게 부인했다.
맥클라렌 감독은 "오늘 아침 어떤 신문의 헤드라인를 읽고 실망했다."며 선수들의 모임에 관한 기사를 접했다고 밝혔다.
이어 맥클라렌 감독은 "선수들이 팀을 운영하는 게 아니다."며 전술의 감독의 고유 권한임을 밝힌 뒤 "선수들은 모임을 갖지 않았다. 그들이 팀을 운영하는게 아니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앞으로 잉글랜드 대표팀서 3-5-2 포메이션을 시도할 수 있다는 맥클라렌 감독은 "우리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길을 찾아야 한다. 우리는 3-5-2 포메이션을 할 수 있으며 그 시스템을 편안하게 소화할 수 있는 선수들이 있다."라며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팀의 포메이션이 고정되선 안 될 것이다. 우리는 이미 4-4-2 포메이션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왔다."며 "우리는 이번 주말 마케도니아와 다음 주 크로아티아전에 3-5-2 포메이션을 쓸수도 있을 것이다."라고 다양한 포메이션 시도 변경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첫댓글 3-5-2라... 그럼 에쉴리콜의 자리는 어떻게 되는거지.. 스리백이면. 리오-테리-네빌 이런식으로 가는건가...
이야 스콜스복귀시킬려고 별짓을 다하는구만 ㅉㅉ
만약 중앙 미들5명에 스콜스복귀라면; /조콜-람파드-하그리브스-스콜스-제라드/ 스콜스 복귀가능성이 낮긴하지만...어쨌든 맥클라렌은 베컴복귀는 생각지도않는군요..이런전술쓰는거보면
3-5-2라면...제라드 & 램파드를 활용하기엔 최적이 아닐지...2 AMC로...-_-;;;;;;;; 너,,,너무 사기잖아. ㄷㄷㄷ
수비 3백이면...네빌보단 케러거나..어쩌면 캠벨? -_-
3백이면 윙백을 기용하겠죠...... 수비시에는 거의 5백이 되는..... 중앙미들 3명에....
우람님 말이 맞을듯 애쉴리와 게리를 DML과 DMR자리에 놓고 수비시엔 5백이 되겟죠 센터백엔 캐라 테리 리오??ㄷㄷㄷㄷㄷ....아님 벡스가 복귀해서 윙백을 보고 리오 테리 네빌 라인으로 스리백 가동시키던가...하그리도 올수있고요 미들진은 최강이 되겟군요....제라드 람파드 공격형미들에 조콜 백업..수비는 파커 하그리 캐릭 코거 같은애들 제라람파 백업으로 놀란이나 바튼을 뽑아도 될듯하고...ㄷㄷ...
왠지 리오, 테리, 캠벨, 킹 이런 대형 센터백들 3명이 있으면 윙백 없어도 다 막을거 같다는..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