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랜만에 글 올립니다... 먼저 전에 안토니오님과 이저님이 문의하신 풍무동 지중화 공사비에 대해 제가 조금 답변을 잘못해서 죄송합니다. 2004년에 김포시에서 지중화 요청시 구간이 김포프라자 삼거리에서 유현사거리까지 였는데 공사비가 시 예산에 비해 너무 많아 김포프라자에서 풍무시장까지의 구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만 지중화를 시행하였고 금번 풍사에서 요청한 나머지 부분에 대한 공사비 문의를 제가 그 당시 설계서만 보고 나머지 부분만 생각하여 12억 정도 나온다고 답변했는데 잘못되었네요... 신사우삼거리에서 풍무시장까지 지중화하면 약 30억 정도 소요되네요... 2004년에 비해 전선 동(구리)값이 거의 3배정도 올랐고 구간도 2배정도 늘었났는데 좀더 신중하게 살펴보지 못하고 잘못답변하여 죄송합니다.. 김포시하고 협의하여 보니 예산문제로 나머지 구간 지중화가 조금 늦어질것 같습니다.. 음~ 그리고 월드아파트 후문 쪽에서 큰도로로 나오다 보면 교촌치킨이 있는 학원상가건물 조금 못미쳐서 있는 전력설비(지상개폐기 및 지상변압기)가 보도의 통행에 방해가 되었는데 12월 중순까지는 철거하도록 하겠습니다. 2005년 초 전선지중화 당시에 학원상가 앞 307번 지방도 옆에 설치했어야 했는데 학원건물주의 강력한 반대와 또 빌라 주민의 반대에 의해 시청과 협의해서 지금 그자리에 설치했는데 이제는 오히려 좁은 보도 때문에 통행에 불편을 주네요....여러 고민끝에 철거하는 방향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대림아파트 앞에 전주가 좁은 보도로 인해 학생 등하교에 불편하다는 민원이 있었는데 그 전주 하나는 풍무고등학교 공급전주고 하나는 대림아파트 공급전주입니다. 어디로 옮길려고 해도 보도가 워낙 좁아서 옮길데가 없네요... 지중화를 하더라도 지상개폐기와 변압기 설치할 공간(가로세로 약4m)은 있어야 하는데 녹지공간이 전혀 없습니다...그래서 풍무고등학교에 운동장 끝트머리에 조금 공간을 제공해 달라고 하고 대림아파트는 입구 화단쪽에 공간을 제공해 달라고 공문을 보내논 상태입니다. 부지제공이 가능하다면 바로 지중화 하겠습니다.. 김포시 전력공급 현황은 올해 상반기까지 총 44개선로로 공급하고 있었는데 이중 22개선로를 서구와 강화 부평에서 빌려쓰고 있었습니다. 올 9월에 김포변전소가 준공되어 총 10개선로를 인출하여 멀리서 끌고온 선로들을 반납(*^^*)하였습니다...좀 더 전기품질이 좋아질 것입니다. 김포관내 변전소가 양곡변전소 하나뿐이였는데 김포변전소가 준공되어 2개가 되었고 향후 계획은 양촌변전소, 통진변전소 2개가 더 늘어납니다..(2010년 이전에).. 김포신도시는 신도시내에 2개변전소를 설치하여 공급하는 계획인데 요즘 구획전기사업자라고 신도시내에 열병합발전소를 지어 민간기업이 사업을 할 수가 있는 제도가 있는데 삼성에서 하려고 계획중이네요...한전에서 하면 변전소만 설치하면 되는데 민간기업이 사업하려면 별도의 발전소를 만들어야 하는데 요즘 장기지구 입주예정자들 이것때문에 난리가 났네요.. 발전소 절대로 못짖게 한다고...사실 발전소가 조금 혐오시설이긴 하죠*^^* 이렇게 되면 김포시내에 변전소가 총 6개가 생깁니다...탄탄하죠... 김포시...정말 멋진 도시가 될 듯 싶네요... 전기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제가 알고있는 사항은 바로 알려드리고 모르는 것도 알아봐서 알려드릴께요...글 읽으신 모든 분들...오늘도 행복하세요..
첫댓글 우리시 공무원들도 한전을 본받아서 좀 잘하면 좋을 텐데!.....아즉도 기고 있는 듯...달려도 쉬원치 않은데...누구는 날아 다닌대드라.....
풍무동은 다른 무엇보다 지중화사업이 가장 잘된 시범지구로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프로토스님, 오랜만이십니다. 너무나 성의있게 친절한 답변에 가슴이 뿌듯합니다. 11월 마지막 밤에 정모가 있을 예정입니다. 만나뵙고 싶습니다. 즐거운 일상을 기원합니다.
프로토스님과 같이 주민의견에 열심히 귀기울여 주시고 이렇게 현장감있게 상세히 주민에게 전달해 주시니 이것이 정말 제대로된 세상이 아닌가 합니다.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아~풍사인이여...
월드 후문쪽으로 나오다 있는 전기 박스를 치워 주신다니 너무 반갑습니다 항상 그길로 다니면서 불편했는데 이제 속시원합니다 고맙습니다
프로토스 님에게 박수와 감사를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