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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륜 세계 제일은 태국인 남성
X계정 World of Statistics(통계 세계)는 9월 1일 기혼 태국인이 세계에서 가장 불륜을 하고 있으며 56%가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전했다.
World of Statistics가 발표한 상위 10위 국가별 불륜 기혼 남성의 비율은 태국이 56%로 가장 높았고, 그 다음으로 덴마크 46%, 이탈리아 45%, 프랑스 43%, 독일 40%, 미국 39%, 브라질 38%, 영국 36%, 러시아 35%, 그리고 아르헨티나 34% 순으로 이어졌다.
아시아 지역 국가에서는 13위 일본(31%), 18위 인도(25%), 20위 한국(23%), 25위 인도네시아(19%), 28위 중국( 18%), 34위 싱가포르(14%), 35위 말레이시아(14%), 39위 베트남(11%) 순으로 이어졌다.
태국에 외국인 투자, 2024년 첫 7개월 만에 26억6000만 달러
태국 상무부 사업개발국(DBD)에 따르면, 2024년 1월~7월 총 460개 기업이 1999년 외국사업법 하에서 허가를 받았으며, 총 투자액은 약 909억 바트(26억6000만 달러)에 달했다고 한다.
허가를 취득한 기업수는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84개사 증가했으며, 태국에 투자한 상위 5개국은 일본, 싱가포르, 미국, 중국, 홍콩이다. 이러한 투자로 2149명의 태국인들에게 고용이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동부경제회랑(EEC)에 외국 투자에 관해서는 지난 7개월간 총 137개 기업이 EEC에 투자해 총투자자의 30%를 차지했고 투자액은 약 276억 바트(8억900만달러)를 넘었고, 전년도 같은 기간 보다 64개사 증가했다.
주요 투자자는 일본, 중국, 홍콩에서 엔지니어링 서비스, 금속 제품 및 기계 및 보관 서비스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태국 사회 보장 기금, 자금 부족으로 붕괴 가능성도, 노동력 감소와 고령화가 원인
피팟 노동부 장관은 앞으로 10년 이내에 태국 사회보장기금(กองทุนประกันสังคม)이 자금 부족으로 붕괴될 가능성을 막기 위한 대책을 검토하겠다고 발표했다.
현재 태국 사회보장기금에는 2.6조 바트가 있으며, 2034년까지는 적어도 4조 바트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남아있다.
태국 노동력 감소와 고령화 인구는 기금의 존속에 장애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로 간다면 30년 후에는 자금이 고갈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제안된 조치에는 기금에 대한 기부금 증가, 퇴직 연령 인상, 건강한 노인의 파트타임 근로자로서의 재고용 장려가 포함된다.
또한 노동부 장관은 노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이민노동자를 유치하고 그들이 사회보장제도에 참여하도록 장려할 것을 제안했다. 그리고 수익을 늘리려면 고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 비율을 늘리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한다.
현재 태국 사회보장기금 투자의 75%가 저위험 자산에 투자되고 있지만 법률에서는 최대 40%까지 고위험 투자가 허용되고 있다. 이 투자 전략을 조정하여 높은 수익을 달성할 가능성에 대해 사회보장사무소 이사회와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노동부는 태국 사회보장기금의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싱가포르 국영투자회사인 테마쎅과 국제노동기구(ILO) 대표자를 포함한 국제 전문가와의 추가 논의를 조직하고 있다.
태국 동부 코창에 다리, 4개 루트를 검토 중
태국 고속도로 공사(Expressway Authority of Thailand)는 태국 동부 뜨랏도 인기 관광지인 코창(Ko Chang)과 본토를 연결하는 다리 건설 계획에 관한 공청회를 시작했다. 2024년 9월 2일에 뜨랏 무엉군(도청소재지)에서 개최된 최초 공청회에는 많은 지역 주민과 비즈니스 소유자가 참여하여 광범위한 지지를 얻었다.
참가자들은 다리가 무엉군을 경유하는 루트를 강하게 희망하고 있으며, 이 지역이 동부 태국의 경제 중심지로서 상업과 관광 촉진에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요청에 따라 두 가지 경로가 제안되었다.
또한 참가자들은 현재 페리 요금보다 저렴한 통행 요금, 오토바이 및 자전거 도로 설치, 다리 양쪽 끝에 경관 포인트 설치를 요청했다.
제안된 4개의 다리 루트는 각각 다른 출발점에서 코창과 본토를 연결할 계획이다. 어느 루트도 해상 교통을 방해하지 않도록 고가로 설계되며, 코창 주변 산호와 해초에 대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요구되고 있다.
건설은 2029년에 시작되었고, 다리의 개통은 2033년을 예정하고 있다.
태국 정부, 외국 전자상거래 기업에 대한 VAT 등록 의무화 등 세제 개혁 진행 중
태국 내각은 불법 외국 제품 판매에 대항하고 태국 기업이 특히 중국 저가 수입품과 경쟁할 수 있도록 하는 상업부의 제안을 승인했다. 이 제안에는 세관 체크포인트에서 단속 강화, 온라인 검사 강화, 외국 전자 상거래 사업자에게 태국에서 법인 등록 및 현지 기준을 준수하도록 요구하는 규제 변경이 포함된다.
또한 태국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외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대해 부가가치세(VAT)에 등록하는 것을 의무화하는 세제개혁도 진행 중이다.
아울러 태국은 한국, 중국, 일본, 등 주요 무역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제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태국 제품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태국을 지역 전자 상거래 유통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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