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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439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 우측귀에 난청발생하여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신경손상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 진단받고 부산지역 대학
병원에서 진료받아보았지만 같은결과라 대학병원에 출장나온 보청기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했는데 보청기상담과정중 착용해준 보청기가 왕왕거리면서 큰소리가
고통스러워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8월 넘어지면서 좌측에도 난청발생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신경손상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하여 보청기상담받았는데
한쪽에 450만원인 보청기를 할인하여 250만원까지 해주겠다했지만 신뢰성없어
한미보청기고객인 지인(398)의 소개로 2014년10월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대학병원 보청기상담시와 달리 검사과정도 다르면서 구입할 보청기의
기종안내와 소리체험을 할수있음으로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했지만 보청기
예상효율(WRS) 저조함에대해 재안내에 고객동의하여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차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7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는 사용에 만족하지만
우측보청기가 찍찍거리는 답답함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어몰드 구멍이 표준
보다 작음으로 핸드드릴로 구멍크기를 확대한후 경과를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10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한결과 좌측보청기는
전혀 불편없는데 우측보청기가 찍찍찍~거리는 잡소리가 가끔 발생하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문제없고 외부피드백현상도 아님으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이명현상일수 있음으로 소리발생하는 경우 보청기를 빼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1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에 새건전지넣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정상)
12월25일 점검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하고 귀가중에 잡음소리와 함께 소리약해졌다며 재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
기계문제로 고객이 불쾌하게 생각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로 교환처리한
다음 해당 제조사에 문제제기하면서 보청기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월 서울사는 아들이 장모가 난청으로 보청기구입해야하는데 모친이 한미
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후 보청기관리받으면서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함으로
구입한 보청기회사와 제품명알고 싶다하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상 문제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잘파악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외이도청소까지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자 고객은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도록 잘관리해주어 고맙다 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엘보 빠졌다며
방문하여 재설치작업후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의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점검후 외이도청소와 귀걸이형보청기 이어
몰드 튜브까지 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좌측 2개)
5월20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와
결합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9월 부산 휴병원에서 무릎관절수술 받기위해 입원하는데 입원전에 건전지
구입과 보청기청소,점검위해 딸과 방문하여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딸이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이득이 16 dB HL
정도 떨어짐으로 수리권유하였지만 모친에게 물어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2014년구입) 2개를 딸이 가지고 방문, 점검결과 결로현상으로 이어몰드 튜브에
물기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부산진구지역 온병원에서
청각장애4급받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문의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재확인결과 청각장애가 아니고 치매4급판정받았다고함)
2018년5월2일 모친이 서울아들집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하고 이상하다며
딸이 전화와 스타키보청기사 본사직원과 연계하여 보청기수리를 진행할수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5월12일 모친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가서 보청기를 수리하겠다고하여 수리
하지않고 부산오셨다며 딸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4년
구입) 2개를 점검결과 1개는 소리나지않고 1개는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이득이 20 dB HL 출력이 떨어지면서 왜곡현상까지있어
2개 보청기 모두 수리의뢰하였습니다.(현재 청각장애등급 진행중임)-(AMP문제)
5월18일 2개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가 AMP
문제로 수리않된다는 보청기제조사의 수리의견에 재방문하여 동일기능의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신규구입하면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8일 땀많이흘린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MIC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정상,피팅요망)
2018년6월 수리한 보청기찾아가 착용결과 작동중단된다며 딸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AMP문제일수가있고
심장수술위해 서울지역 병원에 입원해야함으로 새상품으로 교환하여 기존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고객만족차원에서 선조치함)
2018년8월4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외이도내 습기문제로 이어몰드튜브내 물방울있고
MIC에도 땀이 유입된 흔적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고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
8월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딸이 방문하여 MIC내 땀유입을 막기위해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에 테이프로 차단막을 설치하고 전기습기
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8월25일 수리했던 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지걸거리거나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
NIX 7000으로 측정하였지만 이상없어 고객과 대화하면서 문제점을 파악한결과
서울지역 병원에 입원치료중에 건전지가 떨어지자 서울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였는데 건전지점검한결과 활성화문제로 테스트기로
측정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딱지를 제거한후 10분이상 지나서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그래도 문제가 있으면 새건전지를 구입하도록 안내하자 화를내어 미안
하다며 사과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기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시중에 유통되고있는 보청기용 건전지중에는 활성화
문제와 안정성에대한 문제가있는 건전지제품이 있는것으로 확인되고 있음으로
정품 보청기용 건전지를 사용하여 보청기수명에 영향이 없도록 주의바람)
2018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는 작동하는데 MIC유입음이 들리지
않았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8월25일 방문한 당일 들리지않았다고하여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아 딸이 참석한 상태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분해하면서
보청기내부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원인을 찾아보았지만 10일이상 습기통
속에 보관하였음으로 물기흔적은 찾을수 없었음으로 새상품으로 교환해주면서
동일한 현상있으면 전화연락주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자택으로 직접
방문하여 보청기고장원인을 찾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8년9월구입)를 실수로
하구구에 빠뜨려 떠내려갔다며 방문하여 땀문제로 귀걸이형보청기는 고장많이
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하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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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1.각종 장비와 상담사의 자질을 확인한다.
- 난청에 꼭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보청기 선정을 위한 검사 장비와 소리조절위한 관련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련장비를 제대로 갖추지않고 있는 보청기판매점도 많으니
청력검사장비, 측정장비, 관리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요.
- 이러한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 보청기판매점이라하더라도 상담사가
각종장비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난청에 맞도록 보청기기종을 선정하고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제대로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일수록 상담사의 자질과 업무능력에 따라
보청기를 사용할때의 효율성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아무리 많더라도 스스로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조절기능을 충분히 숙지하고 보청기 사용자의 상황에 맞도록 조절하는
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2.별도의 청력검사실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청력검사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보청기를 선정할 때는 이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실의 기준을 준수하는 청력검사실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검사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3.기본적인 청력검사를 실시하는가를 확인한다.
-제대로된 보청기를 선택하기위해서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적절한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기도검사(헤드폰 모양),골도검사(머리띠 모양),
어음검사(이음절검사,단음절검사),음장검사,음감테스트 등을 통하여
나온 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하고 추천하여야합니다.
4.위의 검사결과를 통하여 보청기를 추천하는가?
-기본적인 검사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 및
추천하는지를 확인하십시요.
-비싼것이 좋다, 디지털보청기니까 좋다라고 보청기를
추천한다면 신뢰할 수 없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하십시요.
보청기는 가격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나에게 맞는 보청기는 아닙니다.
5.보청기를 조절(휘팅)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 있는가?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컴퓨터시설과
하이프로(보청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장치)가 설치되어야
조절(휘팅)이 가능합니다.(트리머조절식은 제외)
위와같은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곳에서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를 소리조절한다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보청기가격이
비싼 이유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변화되는 청력과 환경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프로그렘을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의 소리증폭 구조는 전축(오디오)과 같습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전축(오디오)을 구입하고 제대로
소리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기본적인 기능의 전축(오디오)으로
소리를 듣는것보다 오히려 좋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의 제조사나 제품보다는
보청기전문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하게 난청에 대하여 자세하게 상담하고 설명하면서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할 수 있는지를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6.보청기 착용후 교육등의 계획은?
-난청자를 위하여 보청기를 추천하고 상담하는지를 파악하십시요.
왜냐하면 보청기는 규격화된 물건을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평생 소중한 귀가 되어줄 의료기기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입하는 순간부터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 구입후의 보청기적응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은 되어 있는가?
잘못된 보청기의 사용은 하나뿐인 청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맑고 편안한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보청기의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정보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방문 및 교육계획이 수립되어 평생을 함께 할 수있는가?
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함니다.
그럼으로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통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게
보청기의 소리조절이 반듯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청소 및 수리(A/S)기구가 비치되어 있는가?
보청기는 고가의 의료기기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의료기기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 청소와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보청기의 청소와 점검을 위한 장비가 갖추어진
보청기전문점의 선택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7.유명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가?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 취급하고 있기보다는
다양한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보청기전문점인지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제조사마다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그리고 출력, 가격등이 다릅니다.
보청기 사용자의 다양한 음감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을 취급하는 곳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보청기 적응기간동안
다양한 생활환경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만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자신이 취급하는 보청기가 가장 좋다고 설명할수 밖에 없을 것이며
보청기를 사용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는 보청기 구입가격의 비교 및
보청기 소리조절의 능력 및 경험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주변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도움 받는것에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회사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간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지역내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는 보청기를 공급하지 않고 있음으로 인하여
이에 해당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아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한 보청기 사용 고객분 중에 불행하게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휘팅 프로그램과 연결도구가
있어야만이 소리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때는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 등을 검증해야합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20여개사의 유명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8.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와 다른 경우 반품업무처리에 대해 확인.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에 대해
업무능력 미흡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확인하기 바랍니다.(전액환불인지 일부 금액만 환불하는지)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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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를 이용하여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사전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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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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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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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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