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 주세요....!
어제 제방 공사를 한다고 컴터에 연결된 모든기기 연결선들을 뽑았다가
방수리를 마치고 다시 제방에 컴터를 지정된 장소에 자리잡고 분리하였던 모든 연결선들을
다시 연결들을 했습니다...
어제 문의를 드렸었는데....모니터에 물결흐르는 증상이 있어 이곳에 문의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답변을 확인하기 전에 다시 한번 연결선들을 분리하고 재차 다시 연결을 하고 부팅을 하였더니
정상으로 돌아오더군요....^^& (나중에 이곳에 출첵을 해보니 답변을 주셨더군요...감사*^^*)
근데 오늘 문의를 드릴 내용은 모니터가 아닌 프린터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프린터는 [ 캐논 PIXMA ip1000 ] 기종입니다...
3일전까지만 하더라도 정상적으로 잘 사용했었습니다..
근데 이번에 방 수리 관계로 짐들을 옮기는 가운데 연결선들을 분리한 후에
다시 연결을하고 작동을 해보니 문제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프린트를 할려고 인쇄 버튼을 누르니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떳습니다...
아무리 보아도 잘못된 부분은 보이질 않았습니다...
잉크통을 꺼내어 여러차례 확인해 보았고 헤드도 꺼내어 보았지만 잉크가 떡이 됐다든지 하는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전원을 여러차례 껏다가 켜보아도...usb연결선을 여러차례 다시 꼽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캐논 사이트에서 드라이브를 다시 다운로드하여 깔아 보아도 마찬가지....ㅜㅜ
물론 전원표시등은 초록색으로 정상입니다..
전원을 켜둔 상태에서 잉크를 갈려면 프린터 덥게(앞면뚜껑)를 열면 잉크 카트리지가 가운데 부분으로
옮겨지고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삽입하고 덥게를 닫으면 잉크카트리지가 찌익~~하면서
카트리지 제자리로 옮겨가거든요...!
근데 그게 그렇게 되질 않고 덥게를 닫아도 가운데 부분에 그대로 정지한체로 남아 있더군요.
전원을 꺼야만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다른거 보지 않아도 그 증상만 보아도 문제가 있음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혹시[ 캐논 PIXMA ip1000 ] 프린터를 사용하시다가 저와 같은 경험이 계셨던분...!
그리고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해결 방법을 가르쳐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제가 장애를 입고 있어서 a/s센터를 찾기도 가기도 어려움이 있어서요....도와 주세요...*^^*
첫댓글 먼저 컴퓨터를 끄시고 프린터에 연결된 케이블과 전원선을 빼세요. 2분쯤 후에 전원선만 연결하시고 프린터 덥개를 열어보세요. 카트리지가 움직이지 않으면 전원선을 다시 빼고 손으로 그 카트리지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조금만 밀어 움직이시고 전원선을 연결-전원 스위치을 켜보세요. 작동이 되면 컴퓨터를 키신 후 완전히 윈도우즈가 열리면 옮기기 전에 컴퓨터에 연결되었던 USB 프린터 케이블을 꽂았던 위치에 다시 꽂아보세요. 새 하드웨어가 발견되었다고 나오면 드라이버 설치를 해보세요.
주찬양님 그렇게 해도 되질 않네요...^^ 프린터전원을 켜고 덥게를 열면 잉크통이 탑제된 카트리지가 가운데로 움직여 오지만 덥게를 닫으면 그대로 가만히 있네요... 정상이라면 덥게를 닫으면 잉크통이 탑제된 카트리지가 원 위치로 돌아가야하는데...ㅜㅜ
어떤 경우는 프린터 드라이버가 컴퓨터에 정상적으로 설치 되어 있는 경우에만 카트리지가 정상 작동 되는 경우도 있어요. 프린터의 전원선을 빼시고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그 프린터에 관련된 것들을 모두 제거 하신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세요. 하루나 이틀 후에 프린터의 전원선을 연결하시고 프린터 드라이브를 설치하신 후 프린터를 켜보세요.
주찬양님! 말씀대로 시행해 보았지만 회복이 되ㄷ질 않아서 캐논A/S에 연락을 하고 택배로 서울에 물건을 보냈더니...이틀후에 연락이 왔었습니다.. 헤드를 교체해야겠다며 비용은4만5천원이 들겠고 또다른 부품도 교환을 해야 하는데 오래된 기종이라 부품구하기도 어렵다고 하더군요 A/S가 된다고 하더라도 총 비용이 7만원이 넘겠으니 차라리 잉크젯을 하나 새로 구입하는 편이 나을거라고 하는데 정말 그렇더라구요... ^^ 주찬양님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