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장유착으로 인해 간이식 수술 3주후에 장유착 수술을 복강경으로 하셨습니다.
수술 후 가스와 대변을 보셨는데요..아직까지 물도 못드시고 금식중 이십니다. 장유착 수술한지 이제 3주째가 되어가는데...아직 물도 못드시고 계시니... 걱정이 되고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지 참...의사선생님왈 지켜봐야 된다고 만 하시니...간이식수술 잘 받아놓으시고 장유착 때문에 고생하시는 걸 보니 안타깝습니다. 기다리면 되는건지...이런 경우가 드물다고 하시는데.. 참 걱정입니다.
첫댓글 수술후 장 유착으로 고생 하시는분이 상당수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장이 제자리를잡아 괜찮아 지는분과 약물 투여후 괜찮아 지는분, 수술하여 괜찮아 지는분이 있다고 하는데, 커다란 문제는 아닐겁니다. 지켜 보자고 하는건 스스로 장이 제자리를 잡거나 어느 정도로 진행되어 가는지 확인 할려고 그럴 겁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사람주에 한사람도 간이식후 그동안 못먹었던 소고기를 실컷 먹다가 장유착이 걸려서 고생을 한것을 보았답니다.때문에 앞으로 이런것 때문에 건강에 유의를 해야 할겝니다.
간이식 후 유착은 면역억제제를 먹고 있는 환자분들에게는 흔하게 오는 증상은 아닙니다.면역억제제의 성분중 장 유착을 방지하는 성분이 있기에...님의 아버님 같은 경우가 흔하게 있지는 않지만 있을 수 있는 경우의 수이기 때문에 넘 걱정하지 마시고 기다리시면 좋아질 거라 생각 됩니다.많이 힘드시겠지만 힘내세요
힘을 받고 갑니다.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