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둥산(1,119M) 억새산이라고 할 만큼 온통 억새로 뒤덮여 있다. 산 7부 능선까지는 관목과 잡목이 우거져 울창한 숲이 이어지지만, 정상 부분은 산의 이름처럼 나무가 거의 없다.
산세는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으며, 특히 산 정상에서 사방으로 끝없이 둘러친 가을 억새 군락지는 많은 등산객을 불러 모으기에 충분하다. 민둥산 억새는 거의 한길이 넘고 또 매우 짙어서 길이 아닌 일부 지역은 걸음을 옮기기가 어려울 정도지만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오르기 쉽다.
민둥산은 다른 산들과 달리 땅이 움푹 꺼져 있는 곳이 많다. 그 이유는 민둥산에 분포하고 있는 암석이 얕은 바다에서 퇴적된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석회암은 빗물에 쉽게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암석이 녹으면 표면이 웅덩이처럼 들어가는 것이 특징인데, 학자들은 이것을 돌리네(doline)라고 부르며, 대표적인 카르스트 지형의 특징을 보여준다.
민둥산의 산 지하는 동양 최대로 예측하는 동굴이 있는데 병풍 같은 바위로 둘러싸인 괴병골 계곡과 발구덕 주변 석회동굴도 유명하며 화암약수가 있다.
민둥산은 산 이름 그대로 나무가 거의 없는 민둥산이지만 강원지역의 대표적인 억새 명산으로 억새가 만개하는 10-11월에 집중적으로 찾는 산이다.
첫댓글 2명 신청합니다.모란역 탑승.
넵!! 반갑습니다~
민둥산 동행길
모란 두분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마리 민둥산
신청합니다~^^
반갑습니다~
민둥산 동행길
모란탑승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리있으면 서현역 탑승하겠습니다.
지금 44인승 만석입니다.
대기 3번이십니다.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