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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황궁 법랑채 도자기 그릇 清宫珐琅彩瓷器碗
법랑채는 채색 도자기이다.품종의 하나는, 청대 강희 말기에 강희 황제의 수의 아래 있었다.동태화법랑기법을 자기태에 성공적으로 이식해 열을 낸 채색자 신품종.법랑채자기는 옹정 건륭기 때의 생산량이 가장 크며 건륭 이후에는 드물게 제작되었다.고궁에는 연지와 노른자, 파란색으로 만든 법랑채색 도자기 그릇이 아름답게 소장되어 있다.
황지법랑채감지모란무늬가 있는 그릇
황지법랑채감지모란무늬 있는 그릇은 넓적다리를 삐쭉삐쭉하고, 입은 배의 윤곽선이 완만하게 걷히고, 복부는 미천하게 된다.풍, 족. 그릇 안의 광택은 무늬가 없고 장식이 없다.그릇 밖에는 황채를 땅으로 하여 빨강, 파랑, 초록, 분, 연근하 등 색화가 만발한 분지 모란 무늬가 있다.그릇 밑 푸른 바탕에 네모난 네모 안에 있는 해서 '강희어제'라는 쌍줄 4자 도장본.
법랑채색자는 청이다대대로 유일하게 황제의 직접 수의에 의해 열을 낸 것으로, 그 예술 풍격이 적절하다.황실의 부귀하고 화려한 장식의 수요에 부응하여 당시 유행했던 두채, 오채자보다 더욱 매력적이다.그것은 세상에 나오자마자 황궁의 내원에 비밀히 숨겨져 황실에 특별히 사용하였다.법랑채 도자기는 모두 경덕진 어요공장에서 구운 정선 세태백자로, 경운 후 다시 조판처 법랑화사가 어지에 따라 채색을 하고 난로의 저온을 거쳐 굽는다.강희 시기 법랑재는 진보에 의존했기 때문에입으로, 그러므로 제조가가 비교적 비싸고, 법랑기의생산 수량은 매우 제한되어 있다.이 그릇은 강희의 법랑채색 도자기 중 하나로 조형적이고, 화공이 치밀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제작 기술이 이미 매우 무르익었다.
황지법랑채감은 모란무늬 그릇, 청강희, 높이 7.8cm, 구경 15cm, 족경 6cm입니다.
남색 법랑채감모란문그릇
푸른 법랑채에 모란 무늬 그릇이 열려 있고, 깊은 호벽이 있고, 동그라미가 되어 있다.내시백유, 외벽청색 법랑채에 모란이 휘감기다.무늬 장식컬러풀 양쪽 란에 '강희어제' 스탬프 타입입니다.
법랑채 도자기의 정식 명칭은 "자태화법랑"이어야 하며, 청궁조판소의 문헌 기록에 따르면,강희제를 위하여 의중을 받들어, 조처하다.처법랑작의 장인은 동태화법랑의 기법을 자기태에 성공적으로 이식하여 창제한 새로운 자기 품종이다.법랑채는 옹정(雍正) 건륭(乾) 때 궁정이 독점하던 공예의 진품이었다.필요한 백자태는 경덕진미요 공장에서는 특별히 제작하여, 해운하여 상경한 후, 청궁조판처에서 채색, 채열하였다.필요한 도식은 조판처가 의관대로 초고를 작성하고, 황제의 흠정을 거쳐 궁정 화가가 도자기에 그대로 그렸다.
강희조 법랑채색 자기는 대부분 남색, 노랑, 자홍, 송석록 등 여러 가지 색을 지녔으며, 각종 법랑료로 묘사하였다.플라워 패턴식은 당시 동태화법랑기와 같다.이 그릇은 사파이어 블루톤의 테두리 아래 자홍, 금황, 초록으로 그린 모란이 유난히 아름다워 강희조 법랑채 도자기의 전형적인 특징을 지니고 있다.
남색 법랑채에 모란무늬 그릇은 높이 5.2cm, 구경 11cm, 족경 4.4cm이다.
황지모란문법랑채자기그릇
황의 모란무늬 법랑채 자기 그릇은 열린 채로 입가에 윤곽선이 완만하게 들어가고 복부가 약간 풍만하여 동그라미를 쳤다.그릇 안의 광택은 무늬와 장식이 없다.그릇 밖에는 황채를 땅으로 하고 그 위에는 핑크, 블루, 그린, 퍼플, 연근하 등의 색채로 만발한 모란꽃 8송이를 그려 넣었다.그릇 밑의 남색 재료인 색칠한 네모 안에 쓴 해서 '강희어제'라는 쌍줄 4자 도장본.
강희 법랑채는 동태 법랑기와 같이 여러 가지 색으로 장식하고, 드물게는 흰 법랑을 그리는 사람이다.흔한 색으로는 빨강, 노랑, 파랑, 보라, 초록이 있다,연지 등의 색.문은 모란, 국화, 우미인, 꺾꽂이대화초 및 단화중심가수와 개광화훼 등을 중심으로 화공이 치밀하고 섬세하며 도안화 효과가 있다.이 그릇의 회화 기법은 이미 동태 법랑기의 규칙적이고 무뚝뚝한 풍격을 바꾸어 생동감 있게 묘사되고 있다.하얗고 섬세한 태질은옥같이 빛나는 유약면과 화사하고 아름다운 색조, 그리고 절륜한 그림 솜씨는 왕립궁중어용기의 정교함을 잘 보여준다.법랑신자는 강희만기에 열을 내는데 성공했기 때문에 그 수는 극히 적고, 전생품은 매우 드물어 더욱 귀중하다
황지법랑채모란문그릇, 청강희, 높이 7.2cm, 구경 15.2cm, 족경 5.7cm.
법랑채매화모란문그릇
법랑채매화 모란무늬 그릇은 입과 호벽, 동그라미를 내민다.내시백유. 외벽은 법랑채화로 매화 두 그루를 그린다.가지와 줄기는 늙어도 힘이 세고, 빛깔이 곱다.꽃. 나무 아래 모란꽃이 활짝 피었다.한 편의 묵채제인 "백 번 천 번 울리면 좋을 대로 좋고, 기화경초가 떨어질 때 새로워" 칠언시구.钤한장 '선춘(先春)'을 인용하고, 钤한장 '수고(古)' '향청("。)'을 말미에 쓴다.동족 안에 백유를 바른다. 외저서 블루료 채색 해서 '옹정년제' 쌍줄 4자형, 외곽 블루료채 양란.
이 그릇의 도안은 섬세하고 우아하게 묘사되어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청궁내무부 조판처안에 따르면 법랑채색자기의 화장들은 대부분 내정에 봉안된 여의관 화사(,館)에서 나왔다고 한다.옹정조유대항, 츄우문옥당대, 김곤, 송삼길, 자오궈유 등.바로 화공의 뛰어난 기예와 비범한 예술 수양이 법랑채도자기의 뛰어난 예술적 성취를 가능하게 하였다.
법랑채 매화 모란무늬 그릇, 청옹정, 높이 6.9cm, 구경 14.6cm, 족경 6cm.
누런 법랑 채란 석문 그릇
담황색의 법랑 채란 석문 그릇은 입과 호벽, 동그라미를 내민다.내시백유. 한쪽은 흑채색으로 '구름깊이'를 쓴다.진도에서 선경을 열자, 봄난지란꽃은 '칠언시구', '가려', '말단' 김성, '욱영' 등 세 개의 연지 채색 전장(章)을 자화한다.동족 안에 백유를 바른다. 외저서 블루료 채색 해서 '옹정년제' 쌍줄 4자형, 외곽 블루료채 양란.
이 그릇은 조형이 아름답고 회화가 섬세하여 시, 서, 그림, 인쇄가 모두 훌륭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청옹정 초기 법랑채색 자기는 강희 때 색지에 화훼를 그리는 방법을 답습했지만, 점차 참새를 그려 넣었다.그 후 여러 가지 다른 산이 새로 생겼다.석화조는 시구, 도장으로 더 잘 어울린다.후기는 동태화 법랑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 시, 서, 그림, 한 곳에 인쇄된 백지법랑채자로 발전하여 옹정조 특유의 유아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담황색 법랑채란석문 그릇, 청옹정, 높이 5.2cm, 구경 10.3cm, 족경 4cm.
황지법랑채매화문그릇
황지법랑채매화살그릇의 주둥이는 살짝 삐져나와 호벽과 동그라미를 쳤다.내벽 백유무문장식.외벽에 황채를 입힌 땅으로, 청정무흠, 매화꽃을 한 그루 그려 넣은 격으로 가지를 가로지른다.비스듬히, 붉게, 그리고 백양색의 매화는 아름답고, 한쪽에서는 "꽃은 눈이다,시구에는 '선춘(先春)'쪽에 처음으로 전서하고, 아래에는 '수고(寿)' '향청(香)'2인(。)이 있다.밑발 안의 남색 원단의 컬러풀한 해서체인 '옹정년제' 네 글자 모델.
법랑채자기는 청강희 말기에 열을 올린 이후 줄곧 진귀한 궁중 어용 도자기로 여겨져, 역대 황제의 진가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사랑. 옹정 때 법랑채자 타제보다 임금이 중시하고, 불태울 때에는 어지를 받들어 이친왕의 주재로 청궁조처, 원명원조처, 이친왕부 세 곳에 가마를 설치하여 불태워야 한다.청궁여의관 화사의 손길에서 비롯된 회화는 시서화일체를 아우르는 예술적 풍격을 형성해 법랑채채공예를 역사의 정점에 이르게 했다.
이 그릇은 여전히 강희의 법랑채색의 색지 장식 수법을 사용하였으며, 회화와 결합되어 색조가 화려하고 회화가 정교하다.
황지법랑채매꽃무늬볼은 높이 6.2cm, 구경 12cm, 족경 4.6cm입니다.
법랑채계모란문그릇
법랑채 꿩 모란무늬 그릇은 높이 6.6cm, 구경 14.5cm, 족경 6cm이다.
호 벽, 동그라미, 바탕에 블루 소재의 정려 '옹정년제' 네 글자가 있다.그릇의 태체가 매우 얇아, 이에 속한다.반탈태하면 안팎으로 유약이 눈처럼 희고 반짝반짝 빛난다.윤여옥. 그릇 외벽 한쪽에 꿩 모란꽃을 그리고, 다른 한쪽에는 묵채시구를 쓰고, 색채가 선명하고 아늑하며 화법이 있다.일웅계(一中心)가 산돌 모란숲에서 먹이를 찾고, 꼬리날개에 달린 다양한 깃털이 비단처럼 빛나고 있다.꿩의 두목은 텐노란색으로 등 쪽은 파랗고, 뒷다리는 철홍, 꼬리는 갈색이다.주변의 산돌 화초들은 핑크, 연근, 살구빛, 연노랑, 물푸레색 등 연한 색깔로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붓놀림처럼 아름답다.또 다섯 개의 언행인 초서체 시구(:")를 곁들여 "아름다움은 금가루를 감싸고, 꽃은 수놓는다"고 했다.자구의 첫머리에는 연지 수장인 '가려'와 '김성', '욱영'이 있다.
법랑채는 "자태화법랑"이라고도 불리며, 청강희의 오십 년 동안 열을 올리는 데 성공하여 옹정시크게 발전한 것은 건륭황제 이후이다.쇠락. 70여 년밖에 남지 않았지만, 중국 고대의 채색 도자기를 정상까지 발전시켜, 대량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것을 만들어 냈다.절륜, 세상에 알려진 채색 도자기 가작, 꿩 모란무늬 법랑채 도자기 그릇이 그것이다
에나멜 그린 그린 볼
그릇은 연한 녹색으로 통하고,구리 도금 구변, 릴럭터 링, 구리 도금 발 가장자리가 있습니다.입가 아래 파란색 여의운 머리 무늬를 한 바퀴 장식하고, 그릇 외벽을 채색한 꺾은 가지와 꽃과 열매와 날아다니는 나비.
이 그릇에는 자금성이 원래 숨겨져 있다건륭화원은 원래 초당 안에 있으므로 제작 시대는 말년이어야 한다.고궁장세의 청만기 화법랑 기물은 당시 궁중 법랑이 만든 철거로 민간에서 많이 채취하였다.전체적인 스타일이 기본적으로 일치하고 보통 몸집이 작고, 태체가 얇고, 유약이 섬세하지 않고, 색채의 순정도도 부족합니다.
법랑화과문 그린 볼, 청만기, 높이 8.3cm, 구경 18.5cm, 족경 7.5cm.청궁 소장.
붉은 색 법랑 채광꽃무늬 그릇
법랑채 도자기 그릇은 입을 삐죽하고, 깊은 호벽과, 동그라미를 쳤다.내시백유, 민무늬 장식, 외벽은 떫은 타이어에 연지홍채로 만든 것으로, 세 개를 설치하였다.꽃 모양은 빛나고, 개광 사이는 가지를 접고 무늬를 낸다.세 개광 안에는 모두 황료채화로 각각 한 송이씩 그려져 있다.동족안에 백유를 바른다.모란꽃은 붓놀림 기법으로 그려지며 사실감 있게 묘사되어 있다.
연지홍의 법랑채개화훼문그릇은 개광기법으로 장식한 것이 강희법랑채자기의 특징 중 하나인데, 이 기법은 이를 가능하게 한다.표현된 테마는 더욱 선명하고 두드러집니다
연지홍의 법랑채개광화훼문그릇, 청강희, 높이7cm, 구경14.8cm, 족경5.7cm.
강희 때는 법랑채가 많았고, 의흥자사태에 법랑채를 그린 독특한 기물도 있었다.
법랑재는 인공적으로 단련된 특수 채료로, 옹정 6년(1728년) 이전에는 유럽에서 수입한 옹정에 의존해야 했다.6년 후, 청궁조판소는 이미 20여종의 법랑료를 스스로 제련할 수 있었으며, 색채의 종류가 수입한 채료보다 더욱 풍성하였다.부자는 마침내 법랑채색 도자기의 생산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켰다.
건륭 때 궁중에서 소장하고 있던 법랑채색 도자기가 단응전에 집중되어 있었는데, 400여 점으로 기록되어 있다.청대의 궁중 기록물 기재와 법랑채색 자기 원성함의 표식에 따르면, 법랑채 도자기의 정식 명칭은 "자태화"여야 한다.법랑." 법랑채색자기는 제후가 감상할 수 있는 예술품으로 궁중의 통제가 매우 엄격하다.그것을 만드는 데 필요한 백자태는 경덕진 어요공장에서 제공하고, 궁중으로 운송한 후, 황제의 뜻에 따라 내무부 조판처의 법랑으로 궁중화가가 정성껏 채색하여 쓰고, 궁정 필사가 시를 지었다.숯불은 600°C정도에서 베이킹되어 만들어진다.
전형적인 옹정, 건륭 시기의 법랑채색 도자기는 시, 서, 그림, 인이 결합된 예술의 진품으로, 중국 고대의 채자공이다.예능이 절정에 달한 시기의 산물.그 모양들은 보통의 법랑채색판, 그릇, 병 등으로 보이며, 이미 사용에서 벗어났다.식기의 기능은 순전히 사람들의 시각에 아름다움을 주는 예술의 진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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