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인생드림 씨앗통장 전달식 가져
광주서초등학교(교장 김미정)가 지난 8일 졸업식에 ‘제2회 인생드림 씨앗통장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서구 화정1동 주민자치회 등 마을 어른들이 6학년 졸업생들에게 ‘인생드림 씨앗통장’을 전달하며 졸업을 축하했다.
서초 졸업생 중 희망 학생들에게 일정 금액을 후원하고 응원하는 제도인 ‘인생드림 씨앗통장’은 ‘우리 마을 아이들 성공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마을 아이들이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통장에 자금을 차곡차곡 모아 사회 첫발을 내디딜 때 밑거름으로 삼길 희망하는 마을 어른들의 마음이 한 데 모여 추진됐다.
후원금은 화정1동 주민자치회, 화정새마을금고, 화정1동 보장협의체, ㈜루미에르사진관, 화정1동 새마을문고, 화정1동 주민센터, 광주서초 동문회에서 마련됐다.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후원금은 오히려 늘었다.
장설아 학생회장은 “2019년부터 시작된 ‘인생드림 씨앗통장’ 사업이 지속돼 기쁘고, 마을 어른들께 후원금을 받게 돼 영광이고 힘이 난다”고 말했다.
김미정 교장은 “우리 학생들을 위해 ‘인생드림 씨앗통장’을 후원해 주신 마을 어른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마을 기관과 어른들이 우리 아이들을 후원하고 응원하는 ‘우리 마을 아이들 성공 지원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져 주실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1022
광주서초등학교(교장 김미정)가 지난 8일 졸업식에 ‘제2회 인생드림 씨앗통장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서구 화정1동 주민자치회 등 마을 어른들이 6학년 졸업생들에게 ‘인생드림
www.miraenews.co.kr
#김미정교장 #서초 #서구청 #씨앗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