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케빈님의 책을 읽고 요즘 케빈님의 유투브에 푹 빠져 있는 구독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가끔 등이나 목에 담이 걸리고 해서 그 원인이 뭔가 열심히 찾던 중 케빈님께서 올린 등통증, 담결림이
단순히 등쪽의 문제가 아니라, 경추와 흉추가 틀어져 흉곽(갈비뼈)가 틀어지고 그로 인해 흉곽,흉추에 붙어 있는 근육들이 압박되고 틀어져서 등쪽에 담이 온 것이라는 내용이 정말 보고나서 정신이 번쩍 뜨였습니다.
그리고 등쪽의 통증이 앞 쪽 가슴과 왼팔 삼두근 있는 부근까지 뻗치더니 지금은 팔 통증은 없어졌고, 등쪽에는 여전히 담이 결리고, 가끔 왼쪽 가슴 앞쪽까지 근육통, 담 결림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흉추와 경추, 그리고 흉곽이 틀어진게 틀림없다고 저는 확신하고 있습니다. 제가 제 몸이니까 느끼는 부분이 있으니까요?? 골반도 약간 틀어져 있다는 것도 느껴지구요
일반 한의원에 가면 그냥 등쪽에 침놓고, 피빼고, 하는게 정말 헛다리를 이제까지 짚었구나 하고 머리를 망치로 한 대 맞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구조를 잡아줄 수 있는 치료나, 도수치료, 지압 등등을 해서, 등 담결림을 치료해 보려고 하는데요..
머슬러 척추용으로 하면 좋은게 뭐가 있을까요?? 머슬러 척추용으로 담 결린 부위를 포함해 등 쪽 전체 지압해주면 좋아질까요??
그리고 구조를 잘 잡아주고 틀어진 흉추와 흉곽을 잡아 줄 수 있는 잘 아시는 실력있는 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꼭 좀 추천해주세요^^
첫댓글 지역이 어디신가요?
척추용 머슬러는 필수죠. 교정을 받더라고 속근육은 안 풀립니다. 속근육을 지압해서 풀어놔야 교정도 잘되고, 교정 받은 후에도 오래 유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