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만의 짧은 3박4일 방필을 마치고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 호텔 로비에서 시간 때우는 중입니다.
그동안 마닐라 다니면서 말라떼로 숙소를 정한 것은 처음이었는데, 며칠 지내면서 얻은 결론은 역시 어디서나 마찬가지로 조심하는 자세,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이 있다면 악명(?) 높은 말라테라 해도 지레 겁부터 먹을 필요는 없으리란 것..
3일밤 내내 밤거리를 제법 돌아다녔으나 크게 시비거는 사람 없었고, 동전을 원하는 꼬맹이들한테는 있으면 주고 없을땐 그냥 가만히 손잡아 주면서 다음에 줄께 하니 순순히들 물러나더군요.
동남아 사람들 원래 심성이 온순학고 여유만만이잖아요. 필리핀도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의해 범죄자들이 생겨나고 있겠지만 그렇다고 그게 필리핀의 전부는 아니고, 그들에 대해 너무 적대감을 가지고 배척한다면 오히려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최소한 러시아 같은 일부 국가들의 불량배 집단들처럼 묻지마 식의 가해를 하는 곳은 아닌 것 같으니.. 희망을 가져봅니다.
결국 이번 방필에서 JTV 탐방은 못하고 다음으로 미뤄야 하겠네요.
대신 나름 앞으로 필리핀 방문이 좀 더 풍요로와질 것 같은 착한 처자(Ceasar 출신의 진짜 순진한 바바에입니다. 기회가 되면 자세한 얘긴 다음에..) 거의 2년만에 다시 찾게 된걸 보람으로 여기고 기분좋게 귀국합니다.
P.S. 10여일후 다시 찾게 될 마닐라 일정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블루씰님께 특히 감사드리며 이번에 연락드리고 식사라도 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여의치 않아 그냥 돌아가는 점 양해해 주시고 다음 방문때 가능하다면 말라떼를 꽉 잡고 계신 고수분들과 더불어 한 수 지도를 청하겠습니다.. 언제나, 모두 건강하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영선사랑님 죄송합니다. 바바에한테 사진 올린다는 허락을 받은게 아니라서 사진은 삭제할께요. 변장을 확실하게 시켰어야 하는건데 고수분들이 역시 단박에 알아보시니 ㅠ ㅋㅋ 그나저나 복은 복이겠지요. 애기 엄마가 그런 몸매를 유지한다는게.. 아직 어리니까 그렇기도 하겠지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래도.. ㅋㅋ 제가 만나 본 KTV 바바에중에 일단 제일 나은것 같네요. 좀 까불기는 하지만 상대방을 유쾌하게 해주는 친구!
누군지 다시 사진 올려주세요. ^^
글쎄요 ㅋㅋ 마닐라 가실때 알려드릴께요
담에오시면 더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예.. 옵션 하나 추가장착했습니다 ㅋㅋ
2주 후에 뵙겠습니다 ~~신구 멘트로 ㅎㅎ
예.. 제 일행들은 10일후이지만 저는 일주일후에 다시 옵니다 ㅋㅋ
에스뽀님 벌써 가는거에요?.즐방하셨군요... 다시올날을 위하여....화이링하세요
예 감사합니다. 귀국하자마자 다시 다음주 방필 준비중입니다. ㅋㅋ
조심해서 돌아 가세요!!
다음 방필때에는 더 좋은 추억들 만들어 가세요 ㅎㅎ
식사도 거부하고 잠만 자려고 했는데 옆자리의 필리핀 총각이 어찌나 툭툭 건드려대던지 잠을 못자서 아직도 비몽사몽이네요 ㅋㅋ
즐거운 여행 되셨네요,,,
존중하는 마음... 정말 이게 정답인듯합니다.
존중하는 마음으로 정말 기본만 지키면 문제될것이 없는데...
저는 11일날 들어갑니다 오는날을 미확정이고요...
이번에 일이 빨리해결되고 열심히 놀고 싶은데..
일이 그렇게 도와줄지 모르겠네요..ㅎㅎ
와.. 오는날 미확정!! 부러운데. 저도 11일에 들어가기는 합니다만^^
그러세요.?! 흐흐 에스뽀님 거기서도 여기 들어오실꺼죠?? 만약 시간 괜찮으시면 간단하게 맥주라도 한병해요^^
넵.. 아무래도 마간다랜드 중독인 것 같습니다. ㅋㅋ 현지에서 쪽지드릴께요..
잘다녀 오세요.
ㅋㅋ 이제 한국엘 잘다녀오는 상황이 된건가요..
마부하이 샤인용 라핫 디또 싸 마간다랜드 멤버뽀~~
스펠링이라도 써주셔야 제 절친 구글한테 도움을 청할텐데..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