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이태원 참사 49재’ 불참 尹, 다른 행사에서 웃으며 농담…野 “죄송하다던 모습 어디에”
노현아입력 2022. 12. 17. 13:53수정 2022. 12. 17. 13:54 댓글19개
▲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열린송현광장에서 열린 윈·윈터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에어돔 부스를 방문, 물건을 구입하고 있다. 2022.12.16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의 49재 추모 행사에 불참한 대신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 판촉 행사에 참석해 농담을 하며 웃는 모습을 보인 것을 두고 야당의 비판이 나왔다.
이태원 참사 희생자 49재를 맞은 지난 16일 서울 이태원역 1번 출구에서 종교계와 시민들이 추모제를 열어 고인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이 자리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정미 정의당 대표 등 야당 의원들이 참석해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다.
반면 비슷한 시각 윤석열 대통령은 서울 안국역 인근 열린송현광장에서 열린 중소·소상공인 판촉행사 ‘윈-윈터 페스티벌’에 참석해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을 키며 국민들의 연말 소비를 독려했다.
이날 ‘국민선정 100대 제품’ 판매 부스에서 방짜유기 둥근 술잔을 산 윤 대통령은 “술 좋아한다고 술잔 샀다고 그러겠네”라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 이경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SNS 캡처
이에 대해 야당은 즉각 비판했다.
17일 임오경 민주당 대변인은 서면브리핑 통해 “어제 10·29 참사 49재가 진행되는 이태원 거리는 눈물로 뒤덮였다”며 “하지만 유가족과 시민들의 절절한 절규를 들어야 할 정부와 여당은 찾아볼 수 없었다. 대통령도, 총리도, 행안부장관도 얼굴조차 비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 내외는 인근 종로의 페스티벌에 참석해서 술잔을 구매하는 등 시종일관 밝은 모습이었다”며 “국민 안전 책임지는 대통령으로 비통하고 죄송하다며 일주일간 분향소를 방문했던 대통령의 모습은 찾아 볼 수 없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잠시라도 참석해 희생자의 명복을 빌고 유족의 어깨를 두드려 주는 것이 그렇게 어렵냐”며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꺼내기가 그렇게 어렵냐”고 쏘아붙였다.
류호정 정의당 원내대변인도 “대통령 부부의 함박웃음에 어질하다”며 “이를 본 시민들의 복잡한 마음을 힘껏 담기 어려워 겨우 요약한다. 정말, 할 말이 없다”고 논평했다.
그러면서 “49재가 된 어제, 아니 오늘까지도 국회의 10·29 참사 국정조사는 시작되지 않았다”며 “집권여당 국민의힘은 최소한의 일정 협의도 거부하고 있다. 정의당도 정치의 한 주체이지만, 사람됨을 잃은 정치가 기막히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윤 대통령이 사저인 서울 서초구 아크로비스타 입주민들에게 떡을 돌린 사실도 공개돼 도마에 올랐다.
이경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전날 자신의 SNS에 아크로비스타 생활지원센터가 윤 대통령이 이웃 주민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떡을 전해왔다며 수령해가라는 문자를 배포한 사진을 공개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대통령을 상징하는 봉황 문양이 새겨진 편지에 “힘들고 지칠 때마다 큰 힘이 되어주신 이웃분들 덕분에 다시 일어설 수 있었다”며 “감사한 마음 늘 잊지 않겠다”고
댓글 19나의 댓글
덩킹콩1시간전
이태원 참사 49제때 참석은 커녕 성탄절 트리 점등식 참석해 술잔을 사고 농담하고 히히거리는 석렬이 얼굴에서 악마를 보았다 라는 영화가 생각나더라 사이코패스적 기질에 그얼굴에서 소름이 끼치더라 문재인 보유국에서 이제는 사이코 보유국으로 변했다 단 9개월만에 나라와 국민들은 나락으로 빠져들었다 제발 물러나라
원칙과신뢰1시간전
희대의 사기꾼 처장모나 쳐 모시는 석녈아!! 꼭 천벌받길 바란다!! 사람 되긴 바라지 않지만 니놈이 그자리에 있다는게 혐오스럽다!! 썩을넘아 넌 탄핵도 사치다 니발로 겨내려와라!! 징글징글하다!!
aimhigh1시간전
굥 정권 입장 이태원 사고 : 놀러가서 죽었는데 어쩌라고? 의료보험 혜택 축소 : 돈 없어서 죽었는데 어쩌라고? 2찍들 좋소?
원이씀1시간전
6개월만에 이정도로 나라 망치는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인가? 이렇게 하라고 해도 못하겠다. 니도 니가 무능력하고 더럽게 능력 없다는거 인지는 하고 있지? 나라 살림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니 장모랑 주가조작범 보호할려고 대통령 되었냐? 이런 고문관 같은 넘아
여름바다1시간전
없습니다. 미안한 마음 인명은 재천이라 지명대로 살다갔다고 생각할텐데 뭐가 미안한가요? 지는 팔자가 꽃이라 아무것도 안해도 대통령도 되는데 다 자기 운명이고 팔자라 생각할텐데... 여튼 어느 잡놈들이 2번찍은거야!!!
surej081시간전
제정신 아닌 부부같다 축제 가고 떡 돌리고.. 꼭 그래야만 했나
선제타격1시간전
버러지 같은놈. 좋다고 쪼개고있다.
다빈치1시간전
윤짜장의 남다른 클라쓰. 국민고통 따위는 전혀 신경 안쓰는 양아치 클라쓰.
수박나라1시간전
거지같은 놈 재수없어. ㅠㅠ
설까치1시간전
저런 무능한 인간이 한 나라의 대통령을 하고 있다니 참 기가찰 노릇이다~~
몬스1시간전
사람XX냐?
dlftkcjsfl1시간전
이나라 대통령맡길인간이 그렇게도 없었나 ?. 저런걸 대통령이라고 행사에 끌어들인 소상공인들도 절대로 봐줄것들이 못되겠다 . 장사는 손님상대로 해야지 , 인간같지도않은 짓을 뻔뻔스레 일삼는자를 상대로 많이 팔라고하고 소비자들은 지갑닫아라 .
산새1시간전
이게 본 모습인데, 기대하지 마세요.
tkstpqpfldk1시간전
용산참사 살인마를 구속하라
1147jkm1시간전
천공이 시킨듯
마이웨이1시간전
개사과 주던 그 사람 아닌교!
징기스칸1시간전
쓸개빠진 노~옴
닉네임을 등록해 주세요1시간전
하늘이보고있다
첫댓글 웃고 댕긴 작자나
그걸 찍은 대중이나
그만큼 밀어줘는데 통째로 넘긴 현 야당이나 뭐? 풍년입니다
국제 정세를 보면
안방에서 고스톱판에 고성 오고가는듯.
우리 자발적인 해방 아닌 해방무렵/ 왜놈들 물러가면서 그랬답니다
반드시 다시온다
섬짓한 현실입니다
노장님
글 올리신 노고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