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면 전 솔직히 억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걸 전부 메갈손으로 보면, 이거나 저거나 죄다 메갈손으로 보이겠지요.
그림 그리는데 지장있을 거고, 앞으로 캐릭터 만들때도 손 모양 때문에 매번 귀찮겠죠.
근데요?
근데 어쩌라구요?
'중국' 게임의 '일본'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기념'일러 입니다.
말도 없이 수정했네요?
이게 뜻하는 게 뭘까요?
게임사가.
'우린 한국에서 우리 게임 과금해 주는 한국 남성 분들의 눈치를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하고 간접적으로나마 이야기 해준 겁니다.
여러분들이 말하는 통칭 '억까'러 들이 원하는 게 이겁니다.
지금까지대로, 이빨만 털면서 지켜지지 않았던, 그래서 도저히 못 믿겠는 약속만 반복하지 말고..
뭐가 됐든 좋으니까 행동으로 보여라.
일러 수정하는 데, 그것도 손 몇개 고치는데 돈이 수천만원이 깨집니까? 수억이 깨져요?
작업량이 어마어마해서 몇달 밤을 새워야 하나요?
솔직히 억지여도 그냥 하면 되잖아요?
해서 뭐하냐구요? 그게 의미가 있냐구요?
저도 안믿기지만 의미가 있더라구요.
솔직히, 저지른 잘못에 비해 분위기가 과열되어 있고, 요구량이 많은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오픈때 부터 충분할 정도로 과금하며 플레이 해온 유저로써, 유저 편을 안 들 수가 없네요.
터진 일이 몇개며, 유저가 참고 넘어간 전력이 몇번입니까?
매번 터지지 않았냐구요? 매번 터졌는데 어쩌라구요.
그래서, 터졌을 때마다 뭐가 바뀌었습니까?
허구한날 미안하다 미안하다 하면서 잼 몇개 던져주면, 유저들끼리 싸움나서 유야무야 되고.
간담회라도 한 번 한적있나요? 공식적으로 유저들 이야기 들어준 적 한 번이라도 있나요?
콩스 정도면 말을 잘 들어주는 회사라구요?
아... 그래서 한섭에서 다시보기 없뎃으로 시간 벌어먹으면서 중섭 일섭 차례로 열고
그 기간동안 버텨준 한섭유저들한테 보상이라도 되는 양, 일섭 열릴때 현지 생각해서 만든, 의미도 없는 신기능 몇개 던져줬습니까?
일섭처럼 더빙 달라니까 일어 더빙 줬습니까?
유저말 잘들어서요?
수련방은요? 길레 시트는요? 재화수급은요? 굿즈 천장 소급은요? 신컨텐츠는요? 장비 프리셋은요? 외전은요? 스토리 업뎃 주기는요?
타섭열고 운영할 시간은 충분했는데 왜 위에거 할 시간은 없었습니까?
손 모양... 억까... 맞다고 칩시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니까요.
근데 그래서 어쩌라구요? 유저들이 불편하다는 데 걍 고치면 안 됩니까?
싫어요?
그럼 뭐라도 좋으니까 행동을 보이세요.
도대체 언제까지 유저들이 지켜지지 않을 게 뻔한 공지만 보면서 참아야 합니까?
정말, 진심으로 그러는게 맞다고 생각하십니까?
첫댓글 간담회는 동의함 그런데 손가락부분은 의견이 갈리니 굳이
여기서 유저끼리 싸울필요는 없다고봄
뭔가 이런 움직임을 보여 달라는거죠. 극 공감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명분이 왜 없죠? 위에 충분히 적어 놓은거 같은데... 지금까지 쌓이고 쌓이면서 제대로 해결된 적은 한번도 없었던 논란들은 명분이 되지 않나요?
해명이 늦어져서 사태가 커졌다는 말은 글에 한마디도 적지 않았습니다. 일이 이정도까지 됐는데 이번에도 책임자 이름조차 안적혀 있는 성의 없는 해명문은 좀 많이 빡치긴 했지만, 그것도 '억까'소리 들을까봐 적지도 않았어요.
뭉쳐지지도 않을 거라기엔 이번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uardiantales&no=3431337&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적어도 간담회나 트럭시위까진 열릴거 같네요. 트럭시위 모금하면 전 돈 보낼겁니다.
탑승하기 싫으면 하지마세요.
방해만 하지 말아 주세요.
@깨랑까랑 잘못된 근거로 무언가를 요구하는건 결국 갑질아닌가? 이 부분에서 명분이 없다는 의견이 맞다고봄.
최소한 이 부분에대한 사과는 메갈로 몰이한 측에서 해야 된다고봄. 메갈로 낙인찍은건 실수고 죄송하지만 일단 오해를 야기할수있는 손모양 수정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 정도는 해야지
오해를 일으키는 행동한 운영사 잘못이다. 이러고 있으니 이게 어처구니 없는거지
그리고 결국 자기들이랑 의견 다르면 입다물라는건데 민주주의 국가가 아니라 무슨 공산주의나 군국주의 국가에서 사나 봄?
@Revia 잘못된 근거로 무언가를 요구하는 갑질을 왜 하면 안됩니까?
위에 올렸던 사진 내용처럼, 분명 효과가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건데요?
가테가 페미겜이라는 이야기는 광대사태 때부터 나온 이야기고 지금까지 유저들은 페미겜 소리 들으면서도 그냥 입닫고 게임 해왔습니다.
'이시우 본부장' 이라는 이름을 걸고 재발방지를 약속했으니까요. 우리겜은 페미겜이 아니라고 믿었으니까요.
근데 이걸 어쩌나? 재발이 됐네요?
권고건 뭐건, 일단 수정을 때렸네요?
지가 물건 팔아놓고 유저생각보다 지들 편한걸 먼저 생각했네요?
여기서 지난 번 보다 낮은, 재발시 책임질 담당자 조차 확정되어 있지 않은 확답을 받고 이대로 넘어가라구요? 그나마 그 낮은 확답도 갤이나 캎이나 미친듯이 타올라서 별점 1점 테러하면서 겨우 받아낸 건데?
싫은데요?
그리고 수정해주면 고맙겠습니다?
같은 오해를 한번도 아니고 두번이나 야기했으면, 오해의 일말조차 남기지 않도록 게임사가 알아서 행동해야 하는 거 아닐까요?
제발 방해하지 말아주세요. 그동안 잼 몇개 받고 게임사 편들어주신 여러분 덕분에 가테가 여기까지 왔습니다.
@애우 지금까지와 같은 방식으로는 같은 결과가 나올 뿐입니다.
유저에게 분노할 이유가 충분하다면 분노는 해도 됩니다. 돈을 썼으니까요.
그 분노의 방향을 통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전, 억까고 나발이고 일러수정해서 이번 기회에 가테가 페미겜 딱지를 떼버렸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이제 지칩니다.
게임사가 유저의 억지를 들어주면서, 게임 내용을 수정하는 것 만큼 그 유저의 편이라고 공언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광대논란, 이번 일러논란 둘다 솔직히 누군가의 억지를 들어준 것에서 시작됐으니까요.
없는 근거라도 끌어모아야 할 시기고, 만들어 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억지인 논란이라도 무엇인가를 게임사에 요구할 근거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깨랑까랑 분노할 이유가 충분하다는거부터가 이해가 안가는거
제대로 된 문제사항도 있었는데 굳이 메갈이슈 골라잡아서 마녀사냥하다가 아니라는 사실알고도 오해하게한 니놈들 잘못이다 이러면서 자기 잘못을 정당화하는거 아님?
그리고 그놈의 젬타령 아니면 비꼴게 없음? 뭐 여기나 저기나 젬타령 많이하네.
솔직히 3000 젬가지고 이 문제에 넘어간다는 그 프레임부터 어이가 없음. 3000젬 가지고 넘어가는 애들은 멍꿀멍꿀 치고다니면서 즐기지 이런식으로 안해
글 너무 보기 좋네요 강제적인 동의를 구하는 글들 보다는 이런글이 설득력이 높은거 같아요 공감가는 부분이 많네요
간담회는 지지합니다
오얏나무 아래서 갓끈도 고쳐메지 말라고 하긴 했는데,
아무리 그렇다고해고, 도둑으로 몰고났더니 갓끈 고쳐멘게 확실하면 사과해야지
오해받지 않게 조심하라는 것과,
오해해놓고 잘 못 없다는 건 다른 얘기
페미라서 불태우는게 아니라
불태우기 위해서 페미로 몰아가니까 반발이 생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