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ewduck.net/board_RFNM37/75388613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7895755&ref=A
축협은 황선홍이랑 하고 싶어서 언플하는중
세뇰 귀네슈 전 튀르키예 대표팀 감독이 한국 축구 국가대표 사령탑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귀네슈 감독은 2007년부터 세 시즌 간 FC서울을 이끌며 국내 축구팬들에게도 친숙한 감독입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 때마다 항상 하마평에 오르던 인물이기도 합니다.
'귀네슈 사단'은 오늘(21일) KBS에 직접 연락을 해, 귀네슈 감독이 공석이 된 한국 대표팀 감독직을 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07년 FC서울 시절부터 20년 가까이 귀네슈 감독 아래서 수석 코치 역할을 수행한 세레프 시섹 코치는 KBS에 "귀네슈 감독의 뜻을 확인한 것이라며, 대한축구협회가 귀네슈 감독에게 사령탑 직을 제의할 경우 귀네슈 감독은 승낙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섹 코치는 현재 한국어 공부에도 매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난해 10월 튀르키예 베식타스 사령탑에서 물러난 귀네슈 감독은 2026년 북중미 월드컵에서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주축이 된 한국 대표팀을 이끌고 좋은 성적을 내고 싶어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오늘 열린 제1차 전력 강화위원회에서 정해성 위원장은 사실상 국내 감독을 선임할 뜻을 내비쳐 성사 가능성은 크지 않은 상황입니다.
정해성 위원장은 "가능성은 모두 열어놨지만, 시기적으로 3월 2차 예선 두 경기를 준비하는 데 있어서 선수들 파악 등 현재 상황을 봤을 때 일단 국내 감독에 좀 더 비중을 줘야 하지 않나라는 의견이 많았다."라며 회의 분위기를 전한 바 있습니다.
국가대표 전력 강화위원회는 오는 토요일 2차 회의를 열어 구체적인 감독 후보군을 추려, 차기 감독 선임 작업에 속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무맥락혐오, 갑분싸 댓글, 관련 없는 댓글 금지
(쩌리 공지, 부털 처리 강화 공지 참고~)
https://cafe.daum.net/subdued20club/ReHf/4710491?svc=cafeapi
첫댓글 축협의 기준이 뭐지 대체
와 서울에 계실때 사인 받았었는데…. 세월아……
축협 그만 좀 나대 진짜.. 축협 자아비대 무슨 일임?
축협은 지들 고집이 왤케.. 쎄지?
시발축협새끼들
황선홍은 올대 감독라서 임시로 빼온거 아녓음? 그럼 올대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개빡치게하네
축협 개새끼들 진짜 왜 있지
헐 귀네슈 오랜만
이정도면 국민투표 받아라
축협 왜저래..
시발놈들아 국민투표해
진짜 축협 정신 못차리네 대체 무슨 생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