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키워드 7 배달의민족이 '2024년 외식업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했다. 배달의민족은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되고자 지난해부터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외식업 트레드를 공동 연구 및 발표하고 있다. 올해의 키워드는 ‘식별력’, ‘푸드게이지’, ‘이슈 푸드’ 등 총 7가지. '식별력'은 소비자들이 맛집을 찾기 위해 정보를 선별·비교·분석하는 능력을 뜻한다. 이에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솔직한 정보 제공 및 리뷰와 평판 관리가 중요해졌다"고 강조하기도. '푸드게이지'는 어떻게 하면 건강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까에 대한 고민을 뜻한다. 예를 들어 치킨을 먹을 때 제로 음료를 주문하거나 배부르게 먹은 다음 날에는 샐러드를 먹는 등, 식사의 균형을 조절하려는 소비자 특성을 반영했다. '이슈푸드'는 품절 대란을 일으키던 메뉴가 눈 깜짝할 새 사라지고, SNS을 통해 매일 새로운 화젯거리가 나타나는 현상을 뜻한다. 이밖에도 맛집 탐방이 곧 여행이라는 뜻의 '지구마을 한입여행', 사장의 개성이 중요하다는 '오너덴티티'가 키워드로 꼽혔다. 또 다른 키워드 및 키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첫댓글 대한민국이나 미국은 우상향을 외식산업 성장이 우상향인 방면 일본은 하향하는 방향이네요 어째서일까요?
원료 조달 방식에 어떠한 변화가 있었나요?
각광받는 사업중에 유명한 프렌차인즈 점이 뭐가 있어요??
현재의 외식산업 침체기를 벗어나기 위해선 어떤 변화나 노력이 있으면 좋을까요?
푸드 게이지에 대하여 요즘 사람들은 어떠한 균형을 맞추고 있나요??
사람들이 대부분 외식하는 음식 일순이가 왜 서양식인가요 ??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키워드 7
배달의민족이 '2024년 외식업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했다. 배달의민족은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되고자 지난해부터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외식업 트레드를 공동 연구 및 발표하고 있다. 올해의 키워드는 ‘식별력’, ‘푸드게이지’, ‘이슈 푸드’ 등 총 7가지.
'식별력'은 소비자들이 맛집을 찾기 위해 정보를 선별·비교·분석하는 능력을 뜻한다. 이에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솔직한 정보 제공 및 리뷰와 평판 관리가 중요해졌다"고 강조하기도. '푸드게이지'는 어떻게 하면 건강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까에 대한 고민을 뜻한다. 예를 들어 치킨을 먹을 때 제로 음료를 주문하거나 배부르게 먹은 다음 날에는 샐러드를 먹는 등, 식사의 균형을 조절하려는 소비자 특성을 반영했다. '이슈푸드'는 품절 대란을 일으키던 메뉴가 눈 깜짝할 새 사라지고, SNS을 통해 매일 새로운 화젯거리가 나타나는 현상을 뜻한다.
이밖에도 맛집 탐방이 곧 여행이라는 뜻의 '지구마을 한입여행', 사장의 개성이 중요하다는 '오너덴티티'가 키워드로 꼽혔다. 또 다른 키워드 및 키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스틸러가 젊은 10대가 음식을 재미로 즐긴다 하셨는데요 예를 들자면 어떤 음식이 있을까요?
왜 우리나라 사람들의 외식 순위 1순위가 양식인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