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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파라과이 프린터기 및 액세서리 시장을 주목하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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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1-16 | 국가 | 파라과이 | 작성자 | Luis Bernardo Recalde Ramirez(아순시온무역관) | ||||||||||||||||||||||||||||||||||||||||||||||||||||||||||||||||||||||||||||||||||||||||||||||||||||||||||||||||||||||||||||||||||||||||||||||||||||||||||||||||||||||||||||||||||||||||||||||||||||||||||||||||||||||||||||||||||||||||||||||||||||||||||||||||||||||||||||||||||||||||||||||||||||||||||||||||||||||||||||||||||||||||||||
품목 | 제8442호의 플레이트ㆍ실린더와 그 밖의 인쇄용 구성 부품을 사용하는 인쇄기, 그 밖의 인쇄기ㆍ복사기ㆍ팩시밀리(함께 조합되었는지에 상관없다), 이들의 부분품과 부속품 | ||||||||||||||||||||||||||||||||||||||||||||||||||||||||||||||||||||||||||||||||||||||||||||||||||||||||||||||||||||||||||||||||||||||||||||||||||||||||||||||||||||||||||||||||||||||||||||||||||||||||||||||||||||||||||||||||||||||||||||||||||||||||||||||||||||||||||||||||||||||||||||||||||||||||||||||||||||||||||||||||||||||||||||||||
품목코드 | 84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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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장동향
□ 시장규모
○ 파라과이의 프린터기 및 이의 부품과 부속품(Hs Code 8443.31, 8443.32, 8443.99) 수입시장 규모는 2014년 10월 기준 5131만 달러로 전년 대비 1.2% 성장함. 파라과이는 자국 생산이 전무하기 때문에 수입규모를 시장규모로 볼 수 있음.
프린터기 관련 품목 수입통계 (단위: US$ 천, %)
주: 8443.31 자동자료처리기계 또는 네트워크로 연결되며, 인쇄, 복사, 팩시밀리 전송의 기능 중 둘 이상의 기능을 수행하는 기계 8443.32 자동자료처리기계 또는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기타의 기기 8443.99 기타(부품 및 부속품)
○ 시장개요 및 전망 - 2013년과 2014년 지속적인 경제성장률을 기록함과 동시에 새로운 기업과 사무실이 다수 개설돼 프린터기 관련 시장이 점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음. - 10여 년 전까지만 해도 소수의 가정과 민간 기업만이 프린터기를 보유했었고 동 산업 관련 서비스 기업 또한 적었으나 최근 소비자 구매력 상승과 동시에 프린터 및 관련 소비품의 사용빈도가 높아졌음. - 2012년과 2013년 프린터기 수입은 다소 소극적이였으나 관련 수입업체는 2014년을 기반으로 향후 3년 가량 수입률이 상승할 전망이라는 의견을 비췄음. - 프린터기 부품 및 액세서리의 수입이 최근 4~5년간 가장 큰 성장을 보였으며 관련 품목 중 잉크(cartucho)가 가장 많이 수입됐음.
○ 시장 특성 및 종합의견 - 현재, 파라과이에는 수입 규모가 약 100만 달러되는 수입업체는 10개사 미만인 것으로 추정되며 시장점유율 중 50%를 차지하고 있음. - 동 품목 소비자 성향은 가격 경쟁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와 품질을 중시하는 소비자로 분류되는 것으로 조사됐음.
○ 소비자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수도 아순시온을 비롯한 국경지대 도시인 씨우닫 델 에스떼와 엔카르나시온에 관련 기업과 대리점이 입주해 있음. · 일반 소비자 또한 프린터 및 소모품의 중요한 소비자임. - 소비자 구매동기 · 비교적 저렴한 가격. · 제품의 기능.
○ 제품 트렌드 - 파라과이시장 내 가장 많이 쓰이는 프린터기 및 소모품 종류는 가정용 소형 흑백·칼라 프린트와 관련 소모품이며, 소-중형 사무실용 프린터기 또한 많이 쓰임. 브랜드와 유형에 따라 기능이 각각 상이함.
파라과이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프린트와 소모품 예
○ 해당 산업 관련 정부 정책 - 프린터기와 소모품 관련 특기할만한 정부 정책은 없음.
2.수입동향
□ 수입동향
○ 최근 4년간 수입규모 및 동향(Hs Code 8443.31, 8443.32, 8443.99 기준)
(단위: US$ 천, %)
파라과이 프린터기 및 액세서리 주요 수입업체 (단위: US$ 천, %)
자료원: Penta- Transaction 2014 10월 기준
- 프린터기와 프린터기 액세서리의 주요 수입원은 가전제품과 전자제품 분야, 그리고 인쇄업의 전문회사임.
최근 3년간 상위 7개국의 수입통계 (단위: US$ 천, %)
주: CIF 기준 자료원: Penta- Transaction 2014년 10월 기준
- 파라과이는 프린터기와 액세서리를 중국에서 가장 많이 수입하고 있음. 한국 또한 수입국이나, 수입량이 여전히 작음.
○ 수입관세 및 관련 제도 - 조세율: 관세율, 부가세율, 소비세율 등
자료원: Mercosur External Common Tariff 자료
· 남미공동조합(MERCOSUR)의 회원국인 아르헨티나, 브라질, 우루과이 등에서는 무관세로 수입됨. · MERCOSUR의 회원국 중에서 파라과이와 우루과이에서는 특별하게 프린터와 이의 액세서리가 정보 및 텔레콤 재산(BIT)으로 구별이 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제품의 세금이 0~2%로 매우 낮은편임. 또한 1.5%의 부가세가 부가됨.
□ 유통구조
○ 주요 유통채널 - 유통채널별 점유율 · 파라과이 소비자는 가전제품과 전자제품 전문점, 인쇄업의 전문업체 등에서 주로 구매함. - 유통채널 활용 방안 · 동 제품의 경우 특기할만한 유통채널이 존재하지는 않음.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황
○ 파라과이 내 프린터기 및 관련 제품시장은 주로 브라질산임. 한국산 또한 수입되며, 최근 중국산 제품도 수입되기 시작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파라과이 프린터기시장의 주요 수입국이 될 것으로 전망함.
주요 경쟁제품 현황 (단위: US$ 천, %)
주: 동 데이터는 수입통계를 바탕으로 자체 계산한 잠정치임. 자료원: Penta-Transaction - 2014 10월 기준
4.효과적인 시장 진출 전략
□ 타깃 고객층
○ 가전제품과 전자제품 전문점, 인쇄업의 전문업체, 일반 소비자
○ 타깃 사유 - 최근 파라과이의 지속적 경제성장에 따라 민간 소비도 증가할 추세이며, 이에 따라 프린터기와 기타 가전제품 및 전자 제품 수요 또한 상승할 것으로 보임. - 일반 소비자는 프린터기를 필요로 할 때, 가전제품과 전자제품 전문 회사에 의뢰함.
□ 활용 가능한 마케팅 방안
현지 전시회 정보
주: 파라과이는 아직 전문전시회가 초기 시작 단계이며, 매우 소규모임.
○ 전시회 이외의 주요 마케팅 방안 - 바이어 직접 접촉이 가장 효과적임.
□ 시사점
○ 2013년 수입이 저하됐으나 지속적인 경제성장으로 구매력이 상승하고 민간 기업과 가정에서의 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함.
○ 동 산업 소비자의 경우 품질을 우선시하는 소비자와 가격을 중시하는 소비자로 분류됨.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타깃 소비자층을 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
○ 파라과이 바이어와 소통하는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면대면 미팅임. 대부분의 바이어는 이메일과 유선 통화에 대한 답변이 늦음. 또한 대부분의 관련 업체는 중국에 딜러가 있는 것으로 추정됨.
○ 동 제품 수입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잉크, 부품 등 관련 업계 제품의 진출이 원만할 것으로 예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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