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화 Message IX 인용.
* 하나님께서
이 현상 세계를 섭리 하시기 위해
실체를 쓰시고 현현하신
평화의 왕, 참부모를 통해 재창조함을 받는
거룩한 혈통 전환의 의식입니다.
< 평화 훈경. P.159. 상. 6 초 ~ 상. 8 말. >
2. 위 인용 본문의 기독론적 이해.
하나님의 원상 ( 原相 : Original Image ) 은
신성 ( 神性 : The Spirit of God ) 과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 으로 구분 되고,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 은
본성상 ( 本性相 Original Nature ) 과 본형상 ( 本形狀 : Original Form ) 으로 구분 된다.
피조 인간의 남자는
하나님의 신상 중의 본성상이
형상적 ( 形象的 )으로 피조 전개 되었고,
피조 인간의 여자는
하나님의 신상 중의 본형상이
형상적 ( 形象的 )으로 피조 전개 되어 존재 하게 되었다.
피조 만물은
하나님의 신상이
상징적 ( 象徵的 )으로 피조 전개 되어
존재 하고 있다.
창조 주체 하나님은 인간에 대하여 부모의 위에 계시고,
피조 객체 인간은 하나님에 대하여 자녀의 위치에 존재 한다.
인간이 창조 이상을 완성 한 성전이 되어
하나님을 모신다고 해도,
새장에 비둘기가 들어 있는 것과 같이
피조 객체 완성 인간 ( 자녀 )은 성전이고
성전에 임재 하시는 하나님은 창조 주체 부모의 위에 존재 하신다.
따라서
피조 객체 자녀 인간이
창조 주체, 부모, 하나님 본체 ( 本體, 자신 )의 위 ( 位 )에
존재 할 수는 없다.
메시아, 참부모님은
하나님에 대하여
창조 이상 완성 한 피조 객체 자녀, 완성 생명 나무의 위치에
존재 한다고 설명 하는 것이
기독론에 부합 하는 개념의 설명이 된다.
3. 결론.
완성 한 자녀가
부모와 같은 가치를 보유 한 존재라고 할 수는 있으나,
피조 객체 자녀 인간이
창조 주체, 부모, 하나님 본체 ( 本體, 자신 )의 위 ( 位 )에
존재 할 수는 없다.
메시아, 참부모님은
하나님에 대하여
창조 이상 완성 한 피조 객체 자녀, 완성 생명 나무의 위치에
존재 한다고 설명 하는 것이
기독론에 부합 하는 개념의 설명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