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람 추천—《다른 존재》 중국 현대미술전 展览推荐丨《另一种存在》当代艺术展
2022년 07월 05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NFT이페어케이 플러스
2021년 인류는 이미 이론적으로 메뚜기 피해를 없앴기 때문이다.
메뚜기 재앙이 사라졌으나 메뚜기는 아직 남아 있다.
다음 메뚜기 피해는 언제 나타날지 모른다
TIAN Danni | 건축가·예술가 田丹妮 TIAN Danni | 建筑师、艺术家
청두에서 태어나 현재 항저우에 거주하고 있다.장르와 매체를 달리하는공간 디자인과 예술 창작.2016년 스웨덴 학회 SISS장학 수상김, 2018년 스웨덴 셀싱재단 건축가 연구 장학금 수상2019년 화우 스튜디오를 창립하여 공간도학에 대한 연구와 실천을 시작하였으며, 작품은 2019년 세계건축도상 심사위원 추천상을 수상하여 런던 Sir John Soane's Museum에 전시되어 있습니다.2019년 Nordic Architecture Fair 세미나에 초청되어 기조연설을 합니다.2020년에는 상하이 나들목에서 '건축가의 사상실험: 공간의 암부와 건축의 그림'이라는 강좌가 열린다.현재 중국미술학원 건축 및 공간사상 연구방향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전다니 <깊이: 끝없는 인피니트 뎁>TH' 건축도 인터랙티브 장치, 통합재료 2019년 전다니 <깊이:무한 인피니트 DEPTH' 건축도 인터랙티브 장치, 통합재료 2019년田丹妮《深度:无尽 INFINITE DEPTH》建筑图互动装置,综合材料,2019 年
주: 그림 속 건축 원고는 Sigurd입니다. 스웨덴에서 루에렌츠 클리판 타운쉽의 고전 건축핀피테르 성당)
어떻게 한 곳을 남기고 한 공간을 남겨두는 체험?아니면 끝없이 새로운 곳만 만들 수 있을까새로운 공간체험?가장 진하고 성실한 욕심으로 기억과 욕망의 장면을 포착하고 촬영술과 공간재현술믿음도 없이 만족으로 무너지느니라건물이 공간을 휘감고, 면회하는 시간의 문제를 끊임없이 제기하고 있다.공간은 어떻게 존재하는가? 사람은 결국 공간의 비밀을 파악할 수 있을까?
예로부터 건축사상의 언어는 그림과 창조이다.건축 생산에서 그림과 조조는 분리될 수밖에 없다.건물의 도상은 공간을 재현하고 상징하며, 조성한다.사물은 재현되고 상징된다.건축도 끝은 공간의 철저함이나시공간은 인간의 완전한 투입과 완전한 베팅과 마주칠 때 반드시 하나의 창작물이어야 한다.
그림과 조상의 중첩은, 끊임없이 원형을 개입하고 침투하며, 상징한다.현장에 있는 3중 공간.
만일 쌍쌍이 표징에서 벗어나려 한다면, 그들은 서로 향하여, 말을 가리킨다.말이 자유로울 때는 해방인가 해방인가축?
조작되는 건축도 속에서 시공간은 이미지 변형을 기억하며,전환의 틈바구니에서 탄생했습니다.깊이는 열리고, 당겨지고, 멈추지 않고, 끝나지 않는다.
샤니 XIA Nin | 건축가 夏倪 XIA Nin | 建筑师
저장대학 학사, 펜실베이니아대학 석사, 미국 건축사협회(AIA) 연합회원.현재 서호대학교 프로젝트 매니저, 사진건축물입니다.디자인 사무소의 공동 설립자.런던 FOA 건축 사무소에서 교편을 잡았다리버풀대. 푸둥요화랜드그린관통 프로젝트, 위드본호텔 등이 작품에 담겼다.
샤이니 '궁' 설치, 아크릴, 2022년, 400mm*400mm*10000mm샤니 '궁' 설치, 아크릴, 2022년, 400mm*400mm*10000mm夏倪《宫》装置,亚克力,2022年,400mm*400mm*10000mm
샤이니 '궁' 설치, 아크릴, 2022년, 400mm*400mm*10000mm샤니 '궁' 설치, 아크릴, 2022년, 400mm*400mm*10000mm夏倪《宫》装置,亚克力,2022年,400mm*400mm*10000mm
모체, 조물과 가장 가까운 존재는 생명을 제공하였다.하나의 거처. 그 완벽한 '비호'보호와 공급, 생명체의 독립에 따라하지만 탈출의 대상이 됐다. 주거가 마땅히 제공해야 할 것은 폐쇄적인 안전과 복귀이다귀는 거주자의 자아 연장으로서 세상과 접촉하는 방식이다.저자는 장치를 통해 관객과 주거 개념의 대화를 나누고 싶어 한다.
인류 문명은 거소의 개념을 집·주택·로 진화시켰다.호텔 등등. 그것들은 정책, 자본에 있다.기술의 조련 아래 끊임없이 정돈되고 길들여진다.현대의 거처는 좁은 공간에서 금을 통과하는 폐쇄적인 인공 '자궁'이 되었다.속·콘크리트·플라스틱 파이프는 모체에서 벗어나 성인으로 독립한 후 '귀환'을 제공한다.이런 회귀가 '진화'의 태만함은 아닐까.
거소는 '비호'의 한계를 넘어 '별도'가 될 수 있을까.거주자에게 기생하는 생물공생? 아니면 거주자의 두 번째 층이 되거나피부, 수납이 자유로우며, 휴대?역시 이차원이 되는 존재와 물리적 현실완전 박리? 거소에 대한 상상은 인간이 세상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생각을 제공하고 문명의 진화에 대한 또 다른 시각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천성 LI Tiancheng | 예술가 李天成 LI Tiancheng | 艺术家
중국미술학원, 예술철학 전공 박사 후보
마르세유 고등미술대학, 현대미술 전공 석사
연구분야: 디지털아트, 기술현상학, 미디어생태배우다
이천성 'NOUS 우리' 행동 영상 2점 38초 2016 이천성 'NOUS 우리' 행동 영상 분 38초 2016李天成 《NOUS 我们》 行为影像2 分 38 秒 2016
두 쌍의 발은 생활 속 세 장면의 상호작용을 한다.영상 속 두 쌍의 발만 나오는 퍼포먼스, 몸의 다른 모습.부분들이 다 가려져 있어요. 연기는 익살스럽게 표현되어 있어요.함께 사는 한 쌍의 일상이 나타났고, 공연이 진행될수록 관객은 천천히 움직였다.발이 뻣뻣한 것을 발견했는데, 사실 1인 2역 인형이었습니다.독무대.사물의 축적은 물리적으로 사람 사이의 공간을 증가시키고, 두 사람의 관계는 한 사람과 그 주변의 사물과 다른 사람과 그 주변의 사물의 관계를 합친 것이다.이 물건의 부호의 증가는 사람의 내용을 해석하는데, 마찬가지로 사람은 사물을 통해 자신의 내용을 변환하고 천천히 물질화를 동반할 수 있다.
리투 LI Tu | 건축가 李图 LI Tu | 建筑师
2006~2011년 베이징건축대학에 다녔다.건축학을 전공하다.2016-2020년, 중국미술학원에 재학, 설립계학전공. 2020년부터 현재까지 중국미술학원 풍경건축에서 일하고 있습니다.설계 연구 본원은 건축가를 맡아 '춘강 곡창지향상 개조공사 설계'를 주관한다.2022년에는 ReNA재언건축연구실을 만들어 공동창업자로 '귀원전거복건계획'을 주도한다.
이도 「숲속의 집 길」 아크릴·복제화(「구구림속의 집」)반전)외곽테(590mm x 70mm x 960mm2022 이도 임옥길 아크릴, 복제화 (구구임옥도)'반전') 외틀(590mm x 70mm x 960mm) 2022李图 《林屋之路》亚克力、复制画(《具区林屋图》反转) 外框(590mm x 70mm x 960mm)2022
류보창 LIU Boqiang | 아트집
북경영화학원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항저우에서 살고 있다.
류보창 'NEW 디스커버리' 영상 캡처류보창 'NEW DISCO'VERY' 영상 캡처刘博强‘NEW DISCOVERY’影像截帧
급속한 현대화에 도시 조경 운동이 성황을 이루었다.도시 철강 정글에 무감각한 관성생살아라, 이 도시들을 다시 보고 돌아보게 한다.장면, 소재 동정에 대한 관계의 재구성 및 재건을 통해 차별화를 모색한다.새로운 시각 표현.
류창 LIU Chang | 아티스트刘畅 LIU Chang | 艺术家
1995년 무한에서 태어났다
2018년 후베이 미술학원 조각학과를 졸업했다
2021년 중앙미술대학 조소학과를 졸업하다
'정동의 변' 중국 동태조각 초청전에 참가하였다.상황별 미디어 아트 전시회, 제9회내일 조각상, "물을 매개로 한" 당대 예술미술 전람회 등 중요한 학술 전시와 행사.
류창 '불확실한' 소리·갈대 장치 크기 가변 2022 류창 '불확실한》 사운드, 갈대 장치 크기 가변 2022刘畅 《不确定的》 声音、芦苇装置 尺寸可变 2022
바람이 마른 갈대는 공간을 쪼개 여러 개의 통로를 이루며,사람의 길은 물의 길이기도 하다.사람의 왕래가 공간의 고요를 깨뜨리고, 물을 흔드는 소리음. 사람은 같은 강에 두 번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 감지 소자, 하드웨어, 알고리즘이 구축된다.모든 사람의 행동 특징에 기초한 물소리는 결코 반복되지 않는다:사람은 같은 강에 두 번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지난번에는 내가 기억 속에서 자주 놀던 강에 발을 들여놓을 시간이 있었다.다음에는 내가 그 강으로 돌아갈 기회가 있었을까?
스코티시 | 아티스트 史珂 SHI Ke | 艺术家
1993년 6월 하남 출생, 석사중남대를 졸업하고 종합재료회화창작을 하며 중국미술학원을 다니며 예술현상학과 현대예술방향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주요 연구분야는 생물예술이다.
스코페 '분리버섯' 복합재료, 아크릴판, 버섯 균종, 한천, 배양접시, 등대 등 시리즈물 총 3점, 크기 40cmX40cm 2022스테카 '분리버섯' 복합재료 아크릴판, 버섯 균종, 한천, 배양접시, 등대 등시리즈물 총 3점 크기 40cmX40cm 2022 史珂《隔离蘑菇》综合材料,亚克力板、蘑菇菌种、琼脂、培养皿、灯带等,系列作品共三幅,每幅大小40cmX40cm 2022
버섯은 일종의 진균으로서, 강대한 것을 가지고 있다.번식력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상징한다.어떤 버섯은 "환상적" 효과를 나타내며, 초기에는 어떤 민족은 환상적 버섯을 "신 버섯"으로 여겼다.본 작품은 버섯을 매개로 하여 버섯과 복잡한 생명성과 오래된 종교적 함의의미와 관련이 있습니다. "분리 버섯" 시리즈의 세 작품은 버섯 자체의 생물학적 특성을 사용하여 예술적 창작을 하고 서로 다른 형태의 버섯을 다른 형태로 감싸는 것으로, 코로나 시대 분리 현상에 대한 반성이며, 기술 시대에는 유기체의 아름다움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기존 기술이 미래 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합니다.이 작품이 주목하는 '성장성'은, 어떤 단일생물에 대한 것이 아니다.생물과 생물 사이, 생물과 비생물 간의 관계에 주목하는 경우가 많다.
윤신 YIN Xin | 집홈 프로덕트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尹昕 YIN Xin | 家居产品设计师、插画师
2008년 중국미술학원을 졸업했다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2014년 미국 로체스터 공과대 애니메이션을 졸업했다.2014년~2016년 미국 Benchmark Education Company에서 애니메이션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로 근무하였습니다.사, 그래픽 디자이너.2015년 8월 온라인 아트페어 '그림탈출문제'에 참여, 총 17기로 2016년 7월 종료됐다.2017년 항저우(松州)에 슬로 솔방울 스튜디오를 설립해 홈웨어 제품을 설계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2019년 《The Shanghairen》 일러스트레이션에 참여, 백여 명의 국내외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 참여상하이를 묘사하다.
윤흔《튤립 한 송이의 세계》 패브릭태피스트리: 바느질, 자수, 폴리에스테르 패딩 100*135cm 2022윤신 <튤립 한 송이의 세상> 패브릭 태피스트리: 바느질, 자수, 폴리에스테르 패딩 100*135cm 2022尹昕 《一朵郁金香的世界》 布艺挂毯:缝纫,绣花,聚酯纤维填充 100*135cm 2022
손전향 선자이앙크안 | 예술가孙向前 SUN Xiangqian | 艺术家
1989년생, 2012년생중국화과를 졸업한 후, 13년 동안 중국미술학원 유화과 제1공작실에서 공부했으며, 초기에는 자유로운 회화 창작에 종사하다가, 후에 각종 재료 연구를 시도하여 점차 평면에서 공간 창작으로 전환하였다.항저우 목유식 작업실을 설립하여, 목금을 연구하다.등 다양한 재료의 작품을 디자인하고 창작한다.
손전향 《걸어가는 돌》 설치목동·철 사이즈가 가변적인 손전향 《걷는 돌》 장치 목·동·철 사이즈가 가변적이다.孙向前 《行走的石头》 装置 木、铜、铁 尺寸可变
그들 이외의 생물들은 그들이 구원받았다고 굳게 믿는다.비록 구원의 종족은 비록 선사시대에는 생명이 없었으나.난자도 그렇게 선교했는데도 아무 종교도 믿지 않는 줄 알았다.그들은 평탄한 지면이 없는 지역에 살고 있으며, 문명이 고도로 발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바퀴를 주인으로 삼지 않았다.중요한 교통수단은 여전히 주요 교통수단이며, 공산주의 사회로 진입한 후 그들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사유재산이며, 이것이 그들 사회의 계층화를 초래하는 주요 원인이다.최하위 계층은 계층 간 투쟁을 제외하고 계층마다 한 층 아래 돌멩이 다리만 놓고 다투는데, 이들의 다리 수는 이상한 피보나치 액수열을 이룬다.연장자의 말에 의하면, 한때는 긴 사람이 있었다고 한다.날개가 있는 구성원은 자신의 민족을 떠나지 않고 곧 이류로 간주되어 처형되었다.
왕칸 WANG KANG KAN | 건축가 王侃 WANG Kan | 建筑师
2018년 우주복사 설계기 설립구성, 전체 공간장치의 시각으로 도시와 건축을 실천하고, 2019년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북유럽 건축포럼에 참여해 주제발표를 하고, 2020년 상하이에서 '건축가의 사상실험: 공간의 암부와 건축'에 대해 강의한다.'그림'을 나란히 전시했다.
왕간·음영제도기 장치 제작 6분 순환영상, 사진 2022 왕간·음영제도기 장치 제작 6분 순환영상, 사진 2022王侃 ·《阴影制图机》 装置制作 6分钟循环影像、照片 2022
왕간 음영 제도기 장치 제작 6분 순환영상, 사진 2022 왕간, 섀도우메이커 장치 제작 6분 순환영상, 사진 2022王侃 《阴影制图机》 装置制作 6分钟循环影像、照片 2022
음영 제도기는 또 다른 설계자 모형이다.지식 훈련 이외의 감각적 경험을 열어 이성적 인식 이하의 감각적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섬세한 감각을 지향하는 도구이다.그 내부의 빛과 그림자, 명암과 형태의 관계가 초조하여 박리되지 못하고 비공구화, 비효능화, 비주체성을 지향하고 있다공간 창출, 공간 해석 검토.현재 설계 도구는 컴퓨터 시스템의 수학적 시뮬레이션에 점점 더 의존하며, 가장 오래된 스케치와 비례 모델의 방식은 여전히 대체 불가능한 역할을 한다. 이 작품은 이 두 가지 도구 이외의 다른 가능성을 탐색하고 아직 충분히 발굴되지 않은 건축 장치의 전통으로 돌아가려고 시도한다.
왕진우 WANG Zhenyu | 예술가, 건축 종사자王震宇 WANG Zhenyu | 艺术家、建筑从业者
2014년 독립언론 창간 '뒷골목'수저. 이후 개인 예술 창작과 큐레이션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서사공학과 공간 생산의 예술적 가능성에 주목하고, 개인 창작은 일상생활에서 은닉되고 간과되는 부분을 주로 분리적 시각에서 관찰합니다.《도살, 수술과》의 주요작품》동상, 고삐, 쇠사슬, 전선 그리고 뉴런, 지하실 수기.개인전: '리모델링' 상하이 현대미술관(2018).'퍼포먼스 플랜' 장홍미술관(2017), '신-계' 항저우 라이브 페스티벌(2017), '환형 PC방' 베이징 ocat 연구센터, 상하이 컨템포러리 아트센터(2018),「지붕 아래 마을주민 예술계획」 양저문화예술센터(2019).
2018년부터 도시계획,건축 및 경관설계사업
도시 관련 명제를 촘촘히 사고하고 창작하다사회적 공간적 사고와 예술적 실천의 연관성에 관련되다
현재 업무의 중심은 도시와 건축 설계이다.도메인, '공간 서사' 명제 연구에 주목
왕진우의 '도살, 수술과 동상' 영상(4분35초)+장치 2017 왕진우 '도축, 수술, 조각상' 영상(4분35초)+장치 2017王震宇《屠宰、手术与塑像》影像(4分35秒))+装置 2017
호사가 dilettanti | 예술단 好事家 dilettanti | 艺术小组
호사가(dilettanti)예술팀은 묵메와 을사로 구성되었으며, 두 사람은 모두 중국미술학원 중국고미술사 박사과정 대학원생으로, 연구 방향은 중국고미술문헌 및 서예이며, 《중국불교석경》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태산경 석유 《금강경》 및 《금강경》을 시찰하였다.주변 44개 석각은 독일 하이델베르크대 과학아카데미를 방문해 성과를 보고하고 쾰른 동아시아미술관, 베를린 박물관섬 등을 둘러봤다.팀은 문헌고고고라는 독특한 시각과 수법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창작양식으로 당대 예술실천에 개입한다.
호사가 예술팀 '흔적' 종이책,아크릴 60x150cm 2016 호사가 아트팀 '흔적' 종이책, 아크릴 60x150cm 2016好事家艺术小组 《痕迹》 纸本、亚克力 60x150cm 2016
이 작품은 몇 가지 요소가 가미되어 있다그 결과, 뜨개질과 열화는 글자가 겹겹이, 깨지고, 읽기 어렵고, 읽을 수 없는 글자는 한 글자 한 획 그 자체 한 획 넓히고, 지면의 글자와 불타는 가장자리는 짜임으로 만들어진 원래의 덩어리를 깨고 겹겹이 쌓이게 된다.일어선 종이는 불이 한 번에 꺾이는 쪽지 가장자리를 지나 곡선의 불규칙한 선을 남겨 새로운 피부결을 더했다.
서예는 우연히 우리 작업대에 왔다위의 샘플 중 하나, 우리는 거의 서투른 방식으로 그것에 접근하려고 시도했고, 만지고, 분해하고, 해부하여 관중들에게 일종의 '과정감'을 주었으며, 글의 흔적, 짜여진 흔적, 불에 탄 흔적이 모두 작품에서 각각 발성하고, 또 교향곡까지 들려주었다.누가 글귀인지, 누가 직물인지, 누가 재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화음이 울렸다.
몬스터 | 뮤지션 文雀乐队 | 音乐人
문작밴드 '떠오르는 꿈처럼' 영상음악 전장 9분 02초 2019 문작밴드 '부생약몽' 영상음악 전장 9분 02초 2019文雀乐队《浮生若梦》 影像音乐 全长9分02秒 2019
이번 전시에 특별히 초청된 것은 "문작밴드"이다. '스패로우(Sparrow)'가 참여해 아티스트와 뮤지션의 사운드 콜라보레이션이 이뤄진다.4명의 멤버로 구성된 문작 밴드는 국내에서도 영향력 있는 백스윙 밴드다.
이번 출품작 《부생약몽》은 얻어진 것이다.문작과 호흡이 긴밀했던 부생약몽 작업실제로도 유명하다.문작 밴드는 돌아갈 수 없는 이상 돌아가지 않는 것은 기억이고 삶이며, 다시 바꿀 수 없는 시간 속에서 그들은 더 많은 것을 보았다.
저우샤오칭 팀 ZHOU Xia오킹 팀 | 과학자, 과학교육자, 번역자
물리 실험 연구에 종사하여 전자기력과물질, 빛과 물질 간의 상호작용으로 2019년부터 서호대 조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STEM 스튜디오》 등 초·중·고등 과학기술 교육 관련 도서 여러 권을 출판·주필하고, 출품을 지도하는 과학기술 교육 시리즈 커리큘럼스템 미래 프로젝트.'시간' 등 과학 보급 작품을 번역하고, 정기적으로 '피망 몇 마리' 위챗 공중호를 통해 과학자들의 일대기를 정리한다.
'또 다른 존재' 전시장, 예술가와작품 인터랙션, 2022 '또 하나의 존재' 전시장, 예술가와 작품 인터랙션, 2022《另一种存在》展览现场,艺术家与作品互动,2022
(注:以上所有图片来自千渡长江美术馆)
|